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화하는 공익광고…참여형 이색 캠페인 '속속'> 2013-01-24 06:31:21
'재능 기부'로 만드는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이다. 이처럼 과거 공익광고 캠페인이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 머물렀다면 새로 시도되는 캠페인들은 쌍방향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게 광고업계의 분석이다. 김홍탁 제일기획 마스터는 "공익광고는 진정한 공감을 통한...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공익 지원이 요플레의 표적 소비자에 강한 호소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요플레는 분홍색 뚜껑 제품을 판매하면서 고객이 이 뚜껑을 보내주면 하나당 10센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후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 가을이면 요플레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13년간 3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사회에 기여하는...
코바코-제일기획, '실버 토크' 캠페인 2013-01-14 15:35:29
‘실버 토크’ 캠페인을 벌인다고 14일 발표했다. 코바코는 지난 7일부터 4명의 노인들이 걸어온 삶을 보여주는 공익광고를 내보내고 있으며, 오는 19일에는 서울 마포구 홍익대 앞 ‘디자이너스 라운지’에서 노인들이 연사로 나서는 ‘실버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코바코는 “노인 세대와 젊은 세대가 서로의 경험과...
손연재 앞치마, 체조요정의 음식솜씨는? "이런 요리사 어디에 있나요" 2013-01-12 19:50:23
공개된 사진은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 공익광고 촬영 현장의 비공개 컷으로 알려졌다. 사진 속 손연재는 귀엽고 여성스러운 모습으로 가족 밥상 차리기에 열중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주방에서 나물을 무치고 채소를 다듬는 모습이 '요리사 본능'을 발휘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 세종시에 1000만원 성금 2013-01-11 16:57:26
캠페인’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회장은 지난 7일과 9일에도 대전시 복지만두레와 충청남도 나눔 캠페인에 각각 5000만원을 기부했다. 계룡건설은 작년 대전·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비롯해 육군본부에서 주관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에 1억원, 대전시체육회에 5500만원, 한국다문화가족정책연구원에...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 세종시에 성금 1000만원 기탁 2013-01-11 15:21:31
11일 세종시에 ‘희망 2013 나눔 캠페인’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회장은 지난 7일과 9일에도 대전시와 충청남도에 복지만두레와 나눔 캠페인에 각각 5000만원을 기부했다.계룡건설은 작년 대전·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비롯해 육군본부에서 주관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 1억원 대전시체육회...
손연재 앞치마, 체조에 요리까지? ‘못하는 게 없네~’ 2013-01-08 16:14:16
최근 손연재는 ‘녹색식생활 초록입술 캠페인’ 공익광고 촬영 현장 비공개 컷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손연재는 귀엽고 여성스러운 모습으로 가족 밥상 차리기에 열중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주방에서 나물을 무치고 채소를 다듬는 모습이 ‘요리사 본능’을 발휘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 1천만 '콩' 모여 2013-01-07 16:49:21
3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한게임 내 15여 종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콩 배너를 클릭하여 얻은 '콩'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은 총 1천만 개의 콩이 달성됨에 따라 5천만원의 기부금을 사회 공익단체에 전달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음악 밴...
000 잡은 식품업체 "우린 불황 몰라요" 2013-01-07 14:52:02
히트 상품인 홍이장군 캐릭터를 활용한 공익 캠페인을 펼쳤다.박세영 대상 청정원 맛선생 담당 cm은 "어린이를 공략해 선보인 제품이 대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어린이의 입맛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며 "출시 전 반응을 보기 위해 진행하던 소비자 시식회에도 어린이들을 대거 참여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