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애완동물 용품도 안팔린다 2013-07-28 08:50:58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애완동물 용품 매출 신장률은 25.2%에 이르렀던 점을 고려하면 증가폭이 4분의1 수준으로 떨어진 셈이다. 이달들어 25일까지 관련용품 판매 증가율은 10.8%로 상반기보다는 나아졌지만 여전히 이전 수준에는 미달했다. 마트측은...
백화점, 세일 마지막 3일 `집중공략` 2013-07-25 16:23:48
정장 매출을 살리기 위해 백화점 3사가 준비한 대대적인 행사입니다. 실제로 지난 상반기 아웃도어와 스포츠상품 매출은 두자리수 성장한 반면 남성배션은 마이너스 성장에 그쳤습니다. (상반기 매출신장률 :아웃도어 25.8%, 스포츠 11.3%, 남성패션 -1.1%, 여성패션 3.0%/롯데백화점) 백화점 개별사들도 마지막 3일동안...
'갑을 논란' 이번엔 화장품 브랜드숍…관련주 '시름' 2013-07-24 14:11:44
"화장품 브랜드숍 업계는 두자릿수의 신장률을 지속하고 있지만 과도하게 난립한다는 지적을 받아와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이지연 kb투자증권 연구원은 "공정위의 조사 결과를 지켜봐야 겠지만 특히 브랜드숍 매출 비중이 높거나 밀어내기를 통해 매출을 올렸던 업체들의 실적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홈쇼핑에 등장한 페인트·창호 2013-07-22 16:56:54
매출 13억원을 올리기도 했다. lg하우시스는 이 경험을 토대로 올해 창호판매 유통망을 홈쇼핑과 온라인몰로 확대하고 있다. 욕실업체 대림바스도 올해 욕실을 리모델링하는 ‘바스플랜’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2011년 일체형 비데를 홈쇼핑에 선보인 이후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매출(b2c) 비중이 급성장하면서 월평균...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19-25일 여름음식 패스티벌 개최 2013-07-19 10:46:51
행사에 나섰다. 센텀시티점은 여름철 식품군의 매출신장이 신세계 백화점 타 점포들 보다 상대적으로 높아, 이번 행사에 많은 고객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식품군의 매출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식품장르가 강한 신세계 본점 강남점 등 경우는 10%내외로 신장했지만, 센텀시티점의...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기록하고 있다. 국내 편의점 1위 사업자인 cu편의점에서 도시락 매출 신장률은 2011년 42.4%, 지난해 43.2%로 해가 갈수록 대폭 늘어나고 있다. gs25는 올 상반기 도시락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이상 늘어날 정도로 급성장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도시락 매출 성장률이 100%...
제주항공, 상반기 역대 최고실적 기록 2013-07-17 09:24:23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2.0% 증가한 2천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매출실적은 제주항공의 반기기준 역대 최고실적이자,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반기 2000억대를 돌파한 수치입니다. 노선별로는 국내선이 781억, 국제선이 1천222억, 기타(화물, 기내판매 등) 54억원을 차지해...
신세계百, 한여름에 모피 대전 연 까닭은? 2013-07-17 08:00:37
7월 모피 신장률을 살펴보면 2010년 40.5%, 2011년 54.5%로 눈에 띄게 신장했다. 지난해는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모피 매출이 8.3% 줄었지만 여전이 여름 행사로 ‘모피대전’은 백화점 매출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신세계 본점 김윤철 모피 담당자는 “올 겨울 강추위를 대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모피를...
백화점, 오전쇼핑 30% 늘어 2013-07-16 17:25:21
시간대(오픈~낮12시30분)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3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발표했다. 특히 오전 시간대에서도 오픈직후인 1시간내(오픈~오전 11시30분) 매출은 이보다 높은 56%로 집중되는 경향을 보였다. 이는 주부들의 ‘나홀로 쇼핑’이 많은 평일(월~목, 신장률 26%)보다 가족?연인 단위의...
살림 빠듯해도 외모·건강엔 돈 쓴다 2013-07-16 17:24:24
레저활동에 관련된 상품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달 들어 이마트의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82.9% 증가하는 등 4월 이후 매월 80~90%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레저 부문 매출은 4월 21.0%, 5월 31.9%, 6월 26.5%를 기록했다. 이달 들어서도 24.1%의 신장률을 내고 있다. ◆건강과 외모가 관심 ‘1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