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아제약, 브라질 현지 법인 설립 2013-02-06 10:34:13
총괄하는 본부 역할을 맡습니다. 브라질은 인구 1억9천만명의 세계 7위 경제 대국으로 지난해 제약시장 규모가 26조원을 넘겼으며 2016년에는 세계 4~5위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 10년간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연 100억원 규모의 제품을 수출해왔습니다. 김원배 동아제약 사장은...
[16개 中企적합업종 추가 지정] "동네 빵집의 승리" vs "행정소송 불사"…'상생'은 커녕 '갈등'만 2013-02-05 17:14:25
외식업종의 프랜차이즈가맹본부는 상생법 제32조 제1항에 정한 사업조정 신청 대상 기업에 아예 속하지도 않는다”고 주장했다. 배학 국제프랜차이즈연구소장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인 kfc 피자헛 타코벨은 미국 ‘yum브랜즈’의 자회사로 전 세계에 3만7000개가 넘는 점포를 거느리고 있다”며 “영업이익의 50%...
기술의 혼다, 한국 車부품에 반하다 2013-02-05 17:04:55
구라모치 히로시(倉持弘) 글로벌영업본부 부본부장은 “한국 현대차에 공급하는 부품 회사라면 믿을 수 있다는 인식이 일본 자동차업계에 확산돼 있다”며 “중국 제품은 샘플은 그럴듯하지만 양산해 보면 항상 문제가 생긴다”고 설명했다.일본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것도 한국 제품의 강점이다. 혼다의 주요 벤더 중...
열혈강호 온라인, 절대 강자 '한비광' 떴다! 2013-02-05 17:00:44
열혈강호 캐시 등을 받을 수 있다. 엠게임 게임사업본부 강영순 실장은 '오랜 기간 동안 유저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반영해 한비광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며, 신규 및 기존 유저 모두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며 '향후에도 원작 만화의 느낌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산·경남]부경대, 국내 대학 처음으로 미얀마와 학술교류 2013-02-05 09:32:36
본부(본부장 박순혁)는 이날 양곤에서 대학설명회를 열고 미얀마 캄보디아 등 개발도상국 우수학생들에게 학비 전액면제 등 파격적인 장학금을 지원하는 글로벌부경장학생프로그램을 2013학년도 2학기부터 신설, 학생 선발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개발도상국가 고교생을 전액장학생으로 우리나라 학부과정에...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3번의 짝사랑 끝에…잡콘서트 보고 인생이 바뀌었어요" 2013-02-04 17:51:40
무작정 달려들었던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신입사원 김지혜 씨(이화여대 사회교육과 졸·24), 현대모비스 아모레퍼시픽 등에서 연거푸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끝내 cj제일제당에 입사한 이주형 씨(세종대 경영학과 졸·28), 외무고시를 접은 뒤 76번의 실패 끝에 코오롱글로벌에 입사한 김기태 씨(서강대 영미문화학과...
롯데 인사 코드 '조직안정·위기 돌파' 2013-02-04 16:48:41
롯데호텔이 글로벌 호텔 체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노일식 대표는 동남아시아 총괄 임원을 맡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끈 점을 인정받았다.4개 계열사의 대표이사는 새로 선임됐다. 롯데알미늄 대표이사는 김영순 캐논코리아 전무(58), 한국후지필름 대표이사는...
[한경 마케팅 대상] 유진크레베스, 유럽에 양식기 수출…글로벌 사회공헌 대상 2013-02-04 15:31:14
글로벌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받았다. 유진크레베스는 유럽과 미국시장에 스푼 포크 나이프 등 양식기와 가방용 장식품을 수출하고 있는 회사다.이 회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환원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선의복지재단, 한국심장재단, 세종병원 및 건국대학병원 등과 협력해 가정 형편이 어려워 심장병...
[한경 마케팅 대상] 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마케팅· 소비자행동 연구 국내최고 권위 2013-02-04 15:31:05
있다. 학회 활동의 글로벌화 등을 위한 장기계획을 세우고, 산업계와의 교류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학술 활동뿐만 아니라 실무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벌인다. 유 교수는 국가브랜드이미지 위원회 전문위원, 지식경제부 경영평가위원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 자문위원, 서울시청 해외홍보 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