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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고열량·고카페인 식품 광고 시간 등을 제한한 광고 관련 규제도 완화한다. 방송심의 규정 역시 변화한 시대상을 반영해 손질하는 한편, 매체별 등급 분류 기준 조정을 추진한다. 정부는 또 국내 방송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미디어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영상 콘텐츠 제작비에 대한 세액 공제율을 최대 3...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제한한 광고 관련 규제도 완화한다. 방송심의 규정 역시 변화한 시대상을 반영해 손질하는 한편, 매체별 등급 분류 기준 조정을 추진한다. 정부는 드라마·영화 등 영상 제작자에 대해서는 제작비의 최대 30%를 세금에서 감면해주겠다고 밝혔다. 영상 콘텐츠 제작비에 대한 기본 세액공제율을 현재 3∼10%에서 5∼15%로...
"이젠 회당 10억이 현실"…'스타 출연료'에 숨겨진 비밀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3-09 16:54:24
제기됐다. 광고는 일반적인 예능, 드라마 등의 출연료보다 높게 책정된다. 하지만 최근 방송가에서도 "출연료가 너무 높다"며 제작비 압박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 등 방송사뿐 아니라 OTT들까지 가세하며 제작 편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경쟁이 치열해졌고,...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 웹툰 캐릭터 쓴다 2024-03-08 10:30:12
네이버가 자사 디스플레이 광고에 웹툰 IP를 접목시킨다. 실제 모델을 쓰는 것보다 연출이 다양해지고 제작비용은 절감되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웹툰IP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원화컷 활용 DA 패키지'를 새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원화컷 활용 DA 패키지’는 브랜드사가 협업 희망하는...
AI로 만든 LGU+ '유쓰' 요금제 광고,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 2024-03-08 09:00:00
광고 제작과 비교해 제작비는 4분의 1, 제작 기간은 3분의 1로 줄일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1993년 시작돼 올해로 32회를 맞은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firstcircle@yna.co.kr...
연봉 40억 받았는데…스타 PD 나영석 왜 유튜브에 빠졌나 2024-03-07 20:29:02
'제작비 지원'을 해야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소 5000만원, 많을 경우 억 단위를 넘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비 지원은 구독자수, 평균 조회수 등을 기준으로 책정된다. 또한 출연자가 누구인지에 따라서도 금액이 달라진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제대로 만든 콘텐츠 하나가 대형 방송사 프로그램보다 더...
스튜디오메타케이, 베트남 시각특수효과업체와 맞손 2024-02-20 17:55:01
베트남의 드라마, 영화, 광고, VFX 시장은 높은 기술력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작비로 글로벌 드라마·영화 제작사들이 큰 관심을 보인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는 "고도화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한·베트남 기업 간 협약으로 앞으로 드라마, 영화, 가상 인간 콘텐츠 등을 포함한 국내 우수한...
제작·방송사 '제작비 동상이몽'…"출연료 낮춰야" 인식은 동일 2024-02-19 09:51:43
▲제작비(지상파 4.15점, 종편PP 3.36점)를 가장 개선이 필요한 항목으로 인식했다. 다음으로는 ▲권리/수익 배분(지상파 4.04점, 종편PP 2.86점) ▲협찬광고(지상파 3.90점, 종편PP 2.79점) ▲계약 변경, 취소/반품 및 해제/해지 순이었다. 제작비와 관련해서는 제작사는 '부족하다', 방송사는 '적정...
"방송·제작사, OTT 탓 외주제작 환경 불리해져" 인식 2024-02-19 08:59:03
3.33점-교양 2.92점 순으로 파악됐다. 제작비, 권리-수익 배분 관련, 협찬-광고 관련, 책임 귀속과 손해배상 관련, 계약 변경이나 취소-해지 관련, 지급보증 관련 등 항목별로도 제작사는 전반적으로 거래 관행 개선 필요성을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저작재산권, 자료이용권, 판매권 등의 권리 귀속에 대한 조사 결과...
"이게 뮤비야 영화야?"…잘 나가는 감독들, K팝 만나더니 [연계소문] 2024-02-12 14:40:23
각 엔터사는 뮤직비디오 제작에 수십억대의 제작비를 투입하는가 하면 퍼포먼스 영상까지도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내고 있다. 컴백 때마다 한 개의 뮤직비디오를 내던 공식도 깨져 이제는 2~4개를 제작하는 게 보편적인 현상이 됐다. 업계 관계자들은 음원 이용량은 감소하는 반면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 이용량은 꾸준히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