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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새 큐레이션 경험 확대…'오늘 말랑해' 캠페인 진행 2025-08-12 15:56:43
제공한다. '오늘 말랑해' 캠페인은 멜론의 빅데이터를 통해 내 취향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들과 기분 좋게 음악 편지를 주고 받고, 가장 높은 확률로 주어지는 선물인 멜론캐시를 통해서는 개별곡을 구매하여 주변 지인들에게 '음악 선물'을 할 수 있다. 또한, 멜론은 캠페인을 통해 '...
"아직도 손풍기?" 20대들 가방 봤더니…3초 만에 '찬바람' 2025-08-12 07:30:03
돌파했다. 빅데이터 분석업체 썸트렌드 조사에서도 지난달 11일부터 전날까지 온라인 블로그·뉴스 콘텐츠 기준 손풍기 언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8% 증가했다. 7월 중 낮 기온이 가장 높았던 8일을 포함해 지난 7일까지 집계할 경우 전년보다 27% 더 언급량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찬바람 찾는다…판매량 상위...
네이버, AI로 질주…"통합 에이전트 출시" 2025-08-08 14:21:21
C2C 시장은 이용자 커뮤니티와 상품 정보, 트렌드 데이터가 결합된 영역인데요. 최 대표는 "C2C가 롱테일 상거래 콘텐츠를 가장 잘 확보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가 광고나 상거래를 통해 사업 기회를 만드는 것을 가장 잘한다고 자평하기도 했는데요. 그중 'AI 에이전트'는 놓쳐선 안 되는...
[율곡로] 어서 태어나길, K-파운데이션 모델! 2025-08-05 08:16:20
챗봇에 그치는 게 아니라 일정 체크, 이메일 교환, 데이터 분석 등 웬만한 업무를 비서처럼 해주는 'AI 에이전트'를 원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인간 비서처럼 함께 일할 AI 에이전트가 존재하려면 파운데이션 모델은 필수 조건이다.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운용과 AI 에이전트 상용화를 위해선 지금과는 차원이 다른...
'AI 전력난'...미국 빅테크들이 찾은 답은 2025-08-04 13:52:22
스리마일섬 원전 전력 구매 계약을 맺었다. 아마존은 2039년까지 500만kW의 소형모듈원전(SMR) 건설을 목표로 세웠으며, 구글도 50만kW 규모의 SMR 건설을 계획 중이다. 닛케이는 "빅테크가 원전 전력 조달을 확대하는 이유는 AI 보급을 위한 것"이라며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추산하는 2030년 미국 내...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약 10%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둘째, 연령층 이동이다. 2023년도 데이터 기준으로 청담동 명품 거리 결제의 68.7?%가 40·50대에서 발생한 반면 2030세대는 20%가량 감소했다.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이 30대 이하 소비자의 구매력을 약화시킨 반면, 재정적으로 안정된 40~50대가 고가 제품 소비를 늘리고 있다고 볼 수...
"AI 황금알"...MS 시총 4조 벽 넘고 빅테크 실적 잭팟 2025-08-01 15:36:12
7% 하락했다.칩, 서버, 데이터센터... AI 인프라 투자 경쟁 격화AI 열풍으로 빅테크 기업들의 투자가 한층 가속화되고 있다. 모건스탠리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 칩, 서버, 데이터센터 등 AI 인프라에 2조9000억 달러가 투입될 것으로 전망한다. AI 열풍의 주역인 엔비디아는 오는 27일 2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다....
온플법·구글지도 반출은 타결안서 빠졌다 2025-07-31 18:03:29
“인공지능(AI) 칩, 그래픽처리장치(GPU) 구매 요구 얘기도 없었다”고 밝혔다. 구글이 요구해 온 고정밀 지도 반출과 관련해서는 “제일 빨리 논의한 분야인데 (협상이) 통상 위주로 급진전하며 방어했다”며 “추가 양보는 없다”고 말했다. 지난 2월 구글은 한국 정부에 고정밀 지도 데이터 국외 반출 허가를 신청했다....
KT, GS리테일 손잡고 '리테일 미디어' 본격 진출 2025-07-31 17:25:00
인구, 고객의 구매 행동,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타깃 광고가 가능하다.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기반 디지털 광고 상품을 만들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자체 보유한 유동 인구, 이동 경로, 관심사 등 통신 기반 빅데이터를 유통사의 구매 이력,...
KT, GS리테일 손잡고 유통 미디어 산업 진출한다 2025-07-31 13:56:37
전달하는 광고 상품이다. 매장 입지와 유동 인구, 고객의 구매 행동과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타깃 광고가 가능하다.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ICT 역량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기반 디지털 광고 상품을 구축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KT는 자체 보유한 유동 인구, 이동 경로, 관심사 등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