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입시컨설팅의 사용자 맞춤형 AI 활동 포트폴리오를 서비스하는 ‘팀 베어러블’ 2024-04-25 17:41:47
블로그 콘텐츠를 쌓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검색으로 들어오는 오가닉 유입이 많아졌고 특히 주변 소개로 바이럴 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위에 언급한 학교의 사례처럼 선생님들이 학생에게 필요하다고 느껴서 직접 소개를 해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 같았습니다. 그래...
[오늘시장 특징주] 삼양식품(003230) 2024-04-24 10:27:32
최근 미국에서의 바이럴 마케팅 성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에서도 불닭볶음면의 품귀 현상을 조명할 정도로, 불닭볶음면 챌린지는 미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단기간에 그치지 않고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삼양식품의 실적 상승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구독자 5만~10만명 정도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이용해 바이럴을 일으키는 것이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시태그 달아주세요', '댓글 써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마케팅보다 3배 이상 효과가 좋다." 방지혜 웰그래피 총괄이사는 23일 오후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패턴에 투자해야 콘텐츠 마케팅이 성공한다"며 "한정적인 마케팅비 내에서 콘텐츠를 누가 볼지, 즐겨보는지를 알기 위해 '사용자 저니(User Journey)'에 집중하고,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콘텐츠 선택과 광고 노출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율화돼야 하는 만큼 다양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유료 마케팅 없이 순수하게 누적 가입자 수 170만명을 달성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우리가 강한 경쟁력을 가진 도시의 presence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국가에 진출할 것”이라며 “해외 팬들의 니즈에 맞춰서 팬들이 더 적극적으로 아티스트를 위해 지원할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마케팅 잘하는 곳들은 어떻게 하나" 궁금하다면…'한경 DMR' 오세요 2024-04-12 18:10:21
마케팅 솔루션’ △오늘의집 김광민 크리에이터 리드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는 곳, 오늘의집’ 등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 같은 메가트렌드 외에도 AI, 콘텐츠, 브랜딩 및 바이럴 마케팅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뉴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참가 신청자만...
방시혁·양현석·보아·테디가 낳은 자식들…치열한 K팝 5세대 [연계소문] 2024-04-03 18:31:01
글로벌 인기의 촉발제와도 같았던 'SNS 마케팅'은 그 어느 때보다 공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포인트를 살린 안무로 챌린지 붐을 이어가고 있고, 틱톡·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바이럴도 활발하다. 일각에서는 대형 기획사의 마케팅 물량 공세를 따라가기 어렵다고 하소연하기도 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이돌 세...
방구석연구소, 퀴즈형 리워드 광고 서비스 '숏퀴즈' 오픈 2024-04-02 12:19:14
공유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유저가 일상에서 소비하는 유튜브 영상 속 하이라이트 부분을 활용해 광고 거부감을 낮추고 짧게 노출되는 브랜드 제품의 PPL을 더 명확히 인지시켜주는 역할에 중점을 뒀다는 점에서 기존 리워드 광고 서비스와 차별점을...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천연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인투니(INIINI)’를 운영하는 ‘티와이글로벌’ 2024-03-19 21:19:43
알리기 위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어느정도 끝나게 되면 제품의 강점을 어필하는 영상소재로 디지털광고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판매루트를 개척하기 위해서 올리브영 입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영상으로 보여줄 때 광고효과가 좋았던 경험을 기반으...
행복청 직원들이 서울 '핫플' 탐방 나선 까닭 2024-03-19 17:26:35
연 성수동은 바이럴 마케팅의 좋은 사례”라며 “행복도시도 민간 브랜드와 기업이 먼저 찾아올 수 있도록 차별점과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고 했다. 더현대 같은 대형 상업시설을 유치해 주말 공동화 현상을 피해야 한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행복청은 서울 이외 지역으로도 명소 탐방 프로그램을 확대할지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