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타이어, 사외보 100호 특집 발간 2014-08-05 16:41:41
사외보 '굴렁쇠' 100호 특집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굴렁쇠는 1989년 창간해 타이어와 자동차로 갈 수 있는 전국 여행지를 소개해 왔다. 100호를 맞는 동안 여행거리만 25만5,000㎞에 달한다. 특집호는 '백리(百理)'를 주제로 지난 25년간 굴렁쇠가 여행해 온 여정을 간추려...
[인디게임 21] 인디개발 핵심권력은 프로그래밍 2014-08-05 00:20:03
권력' 한경닷컴 게임톡이 창간 2주년을 맞아 '인디 열정사랑방'이 열렸다. 당대 내로라하는 개발 독립을 꿈꾸는 재야 개발자 고수들이 속속 칼럼진과 기획진을 구성됐다. 필진은 김성완 부산게임아카데미 교수를 비롯한 박선용 인디게임 스튜디오 터틀 크림 대표, 장석규 도톰치게임즈 대표, 전재우...
손장호 "앱애니, 글로벌 모바일광고 분석 쓸모 있다" 2014-06-03 17:14:04
격동의 모바일 게임시장, 데이터 분석으로 살아남자! [사고] 게임톡 창간 2주년을 축하해주세요 [게임톡 창간 2주년]손장호 앱애니 한국지사장 [게임톡 창간 2주년 특집] 한국-일본 '게임앱 지출 매년 5.8-4.4배↑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엔씨소프트, 모바일 매거진 '버프' 3호 발간 2014-05-28 17:00:06
특집 기사들이 올라가고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버 스토리(cover story)'는 5월 21일 열린 리니지2 '다시 쓰는 크로니클' 행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다. 바츠혁명전쟁 당시 dk(dragon knight) 혈맹의 군주였던 '아키러스'와 인터뷰를 생생하게 담았다. '커버 모델(cover model)'로 코스튬...
계간지 '작가세계' 100호 발간 2014-03-19 20:33:06
시기에 창간된 ‘작가세계’는 이런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작가 중심의 잡지를 지향해왔다. 1호부터 99호까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 96명의 삶과 문학을 ‘작가특집’으로 집중 조명했다. ‘작가세계’는 100호 특집으로 김우창 고려대 명예교수의 권두평론, 도정일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대학장의 특별기고,...
'오래된 미래' 3D 프린팅이 가져올 놀라운 세상 2014-03-14 09:45:03
[게임톡 창간 2주년 특집] 3d 프린팅이 가져올 세상은? 게임인재단 구상권 3d lab장, '형상 데이터나 도면만 있다면' 지인으로부터 아이가 자라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수입 유모차를 공짜로 받았다. 원래는 이를 중고로 팔고자 하였으나 일부 부품을 잃어버려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팔 수가 없게 된...
[게임톡 창간 2주년]응답하라 2012, 이슈로 돌아본 2년 2014-03-05 00:36:59
[창간 2주년 특집] 3월 3일 드디어 'lv2 게임톡' [게임톡 창간 2주년 판교] 이거 알아? 당신만 잘 모르는 판교 [게임톡 창간 2주년] 국장과 기자 사이- 기자편 [게임톡 창간 2주년 판교] '뽕밭' 판교, '게임밸리' 되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창간 2주년 특집] 3월 3일 드디어 'Lv2 게임톡' 2014-03-05 00:10:58
기자 enutty415@gmail.com [게임톡 창간 2주년 특집] 한국-일본 '게임앱 지출 매년 5.8-4.4배↑ [게임톡 창간 2주년] 개발자 오영욱 '최고 게임언론 go!' [게임톡 창간 2주년]셧다운제 헌법소원 이병찬 변호사 [게임톡 창간 2주년]인디개발 박선용 터틀크림 대표 [게임톡 창간 2주년] 시게루-박보영도 축하메시지?...
[게임톡 창간 2주년 특집] 한국-일본 "게임앱 지출 매년 5.8-4.4배↑ 2014-03-04 10:31:58
앱 시장이 한국과 일본 시장으로 조사되었다. 한경닷컴 게임톡이 창간 2주년을 맞아 ihs와 앱애니(appannie) 조사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한국과 일본의 게임 앱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그 배경은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과 '카카오톡(kakao talk)'였다. 이 양대 모바일 메신저와 연동된 앱과 게임의...
[게임톡 창간 2주년]손장호 앱애니 한국지사장 2014-03-04 07:25:59
한경닷컴 게임톡 창간 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제가 한경닷컴 게임톡을 처음 알게된 건 페이스북을 통해서였습니다. 남보다 빠르게 게임 소식을 포스팅을 하는 박명기 국장님의 모습을 보다가, 이후 여러 모임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게임톡은 늘 기사를 통해 많은 이슈와 쟁점들을 알게 되어 호감을 갖고 있었는데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