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달달초딩→칼칼아재 지나…대세는 '건강할매' 2020-07-29 13:25:10
음료와 케이크, 빙수 등을 판매하고 있다. 빙과업계는 지난해부터 할매입맛 제품을 꾸준히 출시 중이다. 빙그레의 ‘인절미·흑임자·단호박맛 비비빅과 투게더 흑임자’, 롯데푸드 ‘빵빠레 흑임자’, 해태제과 ‘쌍쌍바 미숫가루’ 뿐 아니라 편의점이 직접 출시한 순두부 아이스크림도 있다. 편의점 GS25가 강릉시 맛집...
[김은정의 기업워치] 무균 음료 충전 시장 장악해 수익성 높이는 삼양패키징 2020-06-16 10:34:01
갖고 있는 최대주주다.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롯데칠성음료, 코카콜라음료를 비롯해 광동제약, 빙그레, 해태음료, CJ제일제당과 오랜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삼양패키징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PET 용기 제조와 아셉틱 충전의 큰 축으로 구성돼 있다. PET 사업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35% 수준이다. 국내 1위다. 아셉틱 ...
경쟁사 기세에 맥 못추는 롯데 '음식료 3총사' 2020-06-09 17:43:29
있다”고 말했다.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음료 부문도 작년 1분기보다 탄산(-1.6%), 커피(-3.8%), 주스(-12.6%) 등의 점유율이 낮아졌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롯데칠성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6.4% 줄어든 1008억원을 올릴 전망이다. 유지식품, 빙과, 육가공, 식자재 유통사업을 하는 롯데푸드는 더 좋지 않다....
[이슈+] '할매 입맛'이라뇨…디저트 新트렌드 '전통' 2020-05-18 11:18:37
'빵빠레 흑임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모찌 흑임자', 해태제과 '쌍쌍바 미숫가루', 빙그레 '투게더 흑임자', CU '강릉초당 인절미 순두부콘' 등이 이에 해당한다. 소비자들의 반응 역시 뜨겁다. 오리온이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꼬북칩 달콩인절미맛'은 출시 3개월...
'놀랍다' LG생활건강…60분기 연속 실적 신기록 2020-04-23 17:44:49
음료를 인수했다. 이어 해태음료(2011년), 바이올렛드림과 긴자스테파니(2012년), 에버라이프와 프루츠앤패션, 영진약품 드링크사업(2013년)을 연달아 사들였다. 2014년엔 일본 건강식품 기업 R&Y코퍼레이션과 CNP코스메틱을, 2015년엔 제니스, 2016년엔 오비엠랩과 리치를 인수했다. 이후 태극제약, 에이본재팬, 에이본...
코로나19에 올해 생수 시장 판 커진다 …1위 업체 바뀔까 2020-03-16 07:36:40
30% 증가했다. 해태음료의 강원평창수 2월 출고량은 전년 동월 대비 20% 늘었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는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1월20일 이후 지난 9일까지 출고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생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집에서...
코로나19에 생수 판매 '껑충'…시장판도 바뀔까 2020-03-16 06:11:00
1만5천600t보다 30%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는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 이후 이달 9일까지 출고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했다. 해태음료의 강원평창수 2월 출고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게...
버티던 식·음료 필수소비재도 줄 하락…업소 수요 직격탄 2020-03-12 11:03:28
국내 식·음료주도 하락했다. 재택근무 증가와 가정 식사제품 소비 증가로 그간 주가 하락 면에서 다른 유통주 대비 선방해왔던 식·음료주도 코로나 폭락 여파를 피하지 못하고 있다. 12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크라운해태홀딩스는 전날보다 740원 하락한(-8.70%) 77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빙그레는 2300원...
음식료 업체가 유독 고령화를 두려워하는 이유 2020-01-20 17:58:01
추가로 인수해 필리핀 현지 시장에서 음료 사업을 강화하고, 미얀마나 파키스탄 등으로 계속 진출하려는 것이 이같은 이유에서 랍니다. 롯데칠성음료 뿐만 아니라 상당수 업체들이 이익 중심으로 영업 전략을 변경하고 신사업이나 해외 매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신용평가는 올해 음식료 산업의 성장이 제한적일 것이...
오리온, '제주용암수'로 생수시장 진출…"에비앙과 경쟁하겠다"(종합) 2019-11-26 13:53:15
농심 '백산수', 해태음료 '평창수' 등 '빅4'가 전체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다른 500㎖ 생수 제품들보다 50원 상당 비싼 1천원으로 예상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생수들과 품질에서 격이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국내 소비자가 생각하는 합리적 가격도 고려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