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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출구전략 우려,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 2013-06-18 08:12:43
투자의 아침 2부- 데일리 이슈 리포트 자본시장연구원 김필규> 미국 양적완화는 2008년 말 정책금리가 실질적으로 제로 수준에 이른데다가 단기대출 중심의 긴급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들의 시한이 도래함에 따라 금융기관 보유자산의 유동화를 통한 중장기적인 유동성 공급과 경기부양 지원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미국 FR...
[마켓인사이트] 현대모비스, 이달 중 ‘무차입 경영’ 달성 2013-06-17 17:56:03
30일 만기도래 회사채 상환…회사채ㆍ대출 잔액 0으로 현대차그룹 계열사 중 가장 빨라…현대ㆍ기아차는 2016년 무차입 기업 예상 이 기사는 06월13일(13:35)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현대모비스가 현대차그룹 계열사 중에서...
[마켓인사이트] 동양매직, 교원그룹에 팔린다 2013-06-17 17:27:03
동양그룹이 발행한 회사채는 총 1조161억원으로 이 중 3400억원가량이 오는 9월 이전에 만기가 돌아온다. 물론 자체 자금으로 회사채를 모두 상환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되면서 만기 연장과 신규 발행 등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예상된다.서욱진/안대규 기자 venture@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동양매직, 교원그룹 품으로?‥`가격`이 변수 2013-06-17 17:25:14
최근 무디스 계열의 한국신용평가로부터 회사채 신용등급이 `안정적(BB)`에서 `부정적(BB-)`으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동양그룹의 1조1천850억원에 달하는 단기성차입금의 대부분이 회사채(2012년 말 약 8천80억원)가 차지하고 있는데다 금융감독업규정 개정으로 차환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주요 이유였습니다. 이...
"기촉법 시효 연장 혹은 상시법제화 추진" 2013-06-17 10:27:17
선정과 관련해 여신규모 이외에 시장차입금을 포함한 기준으로 주채무계열을 선정토록 개선할 방침입니다. 그동안 시장차입금은 많으나 여신규모가 적어 재무구조 개선대상에서 제외되어 온 대기업 그룹도 주채무계열로 선정토록해 재무구조 개선이 가능하다는게 금감원의 입장입니다. 일부 대기업의 회사채나 CP(기업어...
회사채 시장 위축…건설·해운·조선 '전전긍긍' 2013-06-17 07:19:12
회사채 시장의 투자심리가 급격히 위축되고 있다. 미국 양적완화 축소 우려에 따른 채권금리 급등과 stx그룹 사태 등의 여파 때문이다. 회사채 시장의 발행량과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 신규 발행 규모보다 만기도래 규모가 더 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해운과 조선 등 취약 업종은 회사채 금리 상승으로 신용...
얼어붙은 회사채 시장…한계기업 '고사 위기' 몰려 2013-06-17 05:56:06
등의 여파로 회사채 시장이 꽁꽁 얼어붙고 있다. 투자심리가 얼어붙으면서 발행량과 거래량이 급격히 줄었고 이 때문에 신규 발행규모보다 만기도래 규모가 더 큰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해운과 조선 등 취약 업종은 회사채 금리 상승으로 신용 스프레드가 치솟고 있어 회사채를 통한 자금조달이 사실상...
조강래 사장 "IBK투자증권 코넥스시장 강자로 키운다" 2013-06-17 05:48:05
커 나가는 과정에서IBK투자증권이 회사채·전환사채(CB) 발행, IPO, 유상증자 등을 주관하겠다는 것. 조 사장은 "IBK기업은행이 거래하는 중소기업이 18만 개인데, 이 중 IPO 요건을충족하는 기업이 1천100개에 달한다"며 "은행의 중소기업 심사 노하우를 활용해 성장 잠재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단기외채 비중 살펴보면 한 나라 재정 건전성 알 수 있죠 2013-06-16 18:26:58
있습니다. 부채성증권은 국채 회사채 등의 채권을 의미합니다. ◆단기외채 비중 높으면 위험 한국의 외채 규모가 커지면 한국 경제에 부정적일까요.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융시장이 발달한 선진국일수록 대외채무 규모가 큽니다. 선진국은 주식이나 채권이 거래되는 자본시장을 완전히 개방한 데다 그...
해운업계 "회사채·영구채 발행 등 유동성 지원 시급" 2013-06-16 09:47:24
"대형 선사들의 회사채·영구채 발행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면서 "중소 선사의 붕괴를 막으려면 프라이머리 cbo(p-cbo) 발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프라이머리 cbo는 신용도가 낮은 기업의 회사채를 한데 모아서 신용을 보강한 뒤 채권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이 회장은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