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하림그룹, 도시락 사업 진출…여의도에 1호점 2013-04-09 09:35:45
지난해 일본의 최대 도시락 전문업체 플레나스사와 손잡고 국내 도시락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동원수산은 'yk푸드서비스' 합작법인을 설립해 일본 내 저명한 외식 브랜드인 '호토모토(hotto motto)'를 국내에 들여와 도시락 전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도시락 시장이 성숙기에 달한 일본과 달리 우리나라는 ...
"우리·KB금융 회장 어떻게 되나…" 회장실만 쳐다보는 은행원들 2013-04-07 17:03:05
도시락을 시키곤 한다. 우리카드 출범 및 금호종합금융 인수 등 현안이 쌓여 있는 탓도 있지만, 최근 불거진 거취 문제로 외부 약속을 가능한 한 삼가고 있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이러다 보니 우리금융 임원과 간부들은 회장실의 움직임에 민감해져 있다. 한 임원은 “회장과 행장의 거취가 임직원 인사에 직·간접적인...
윤후 식욕 걱정, 충무김밥 거절 이유는 "돼지가 될까봐?" 하지만 이내… 2013-04-01 20:46:59
윤후는 "어우 맛있네. 어우 맛있네"라며 감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도시락 공개에서 송종국은 김치볶음밥을, 윤민수는 직접 만든 스파게티빵을 가져왔다. (사진출처: mbc '아빠! 어디가?'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뮤지컬 시장의 '아이돌화' 흥행티켓의 보증수표?...
설레는 봄, 가까운 경기도서 '봄 향기 여행' 즐기자 2013-03-29 15:25:26
위해 매점이나 식당이 없으며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숲속쉼터가 있다. 또한 쓰레기통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향기로운 봄날의 수목원은 어느 때보다도 신비로운 경험을 선물해 준다. -이용요금: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 (주차비 1,500~3,000원) -관람시간: 09:00~18:00 (동절기 17:00, 매주 월요일 휴원)...
일본 외식업체들, 한국 동반성장위원회 고마워~~ 2013-03-29 08:47:57
새 성장 동력 확보를 목적으로 2011년 한국에 진출했다.일본 도시락업체 호토모토도 현재 2개인 매장 수를 2015년까지 200개로 늘린다. 수제버거 업체 모스버거는 강남, 신촌 등 서울 주요 상권에 3개의 매장을 갖고 있으며 5년 내 50개의 신규 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저가스시 전문업체 갓파스시도 현재...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회사가 시장에 뛰어듦에 따라 라면시장에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하기도 했다.○황금기(1980년대) 1980년대 한국사회는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면서 고도성장기를 맞았다. 이 시기는 ‘라면 역사의 황금기’라 불릴 만하다. 농심의 ‘너구리’(1982년) ‘육개장사발면’(1982년) ‘안성탕면’(1983년)...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용기면 시장의 60% 차지 국내 식품업체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 팔도의 용기면 ‘도시락’이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민 라면’으로 꼽힌다.도시락은 러시아 사람들의 일상에서 친숙한 제품이다. 한국인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락국수를 즐겨...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현지 용기면 시장을 장악한 팔도 ‘도시락’은 2008년 이후로는 러시아 물량을 전량 현지 공장에서 공급하고 있다. 농심도 미국과 중국에 생산공장을 지어 ‘신(辛)’ 브랜드 라면을 생산하고 있다.라면업체들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마케팅 전략도 글로벌화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라면 광고모델의 변화에서도 엿볼 수...
[라면 50년] 진라면·꼬꼬면…제품 차별화로 농심·삼양식품에 도전 2013-03-13 15:30:33
시장을 공략했다. 팔도의 액상스프 기술력은 1984년 출시한 ‘비빔면’에 적용돼 계절면의 인기를 주도했다. 지난해 내놓은 ‘앵그리꼬꼬면’에도 액상스프를 넣어 기존 분말스프와 차별화한 깔끔한 맛을 냈다는 평가다.팔도가 만든 컵라면 ‘도시락’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60%를 차지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낼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힌다. 한국의 연간 도시락시장 규모는 2조원으로 추정된다. 편의점을 제외한 일반 도시락시장은 1조3000억원 규모다. 이 중 한솥은 가장 오랜 기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장 수도 1위다. 한솥에는 항상 ‘국내 최초의 테이크아웃 도시락전문점’이란 별칭이 따라다닌다. 처음 선보였을 당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