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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인터뷰]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분초 다투는 ICT산업, 규제 최소화해 창조경제 앞장" 2013-05-12 16:51:21
산업은 분초를 다투며 경쟁하는 분야입니다. 유럽의 방송통신 산업이 미국보다 뒤지고, 일본의 휴대폰 산업이 해외 시장 진출에 실패한 이유는 사전 규제가 강하고 자유 경쟁을 제한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세계에서 인터넷tv(iptv)를 가장 먼저 개발하고도 제도 미비와 부처 간 영역 다툼으로 뒤처진 아픈 경험이...
엔저 공습…일본 자동차기업 갈수록 '남는 장사' 2013-05-12 05:54:09
그에 반해 미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일본 차와 경쟁 관계에 있는 현대·기아차는 엔저의 역풍을 맞았다. 지난해 1∼3분기만 해도 현대차의 영업이익률은 11.1%에 달했다. 세계 수위의 영업이익률을 자랑하는 고급 차 브랜드 BMW(지난해 1∼3분기 11.4%)에 대중 차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필적할 정도였다....
"美 양적완화 한계효율 떨어져‥유망주는?" 2013-05-10 15:03:19
그러나 중국의 경기부양 능력이 굉장히 제한되어 있고 문제가 많다. 그리고 한국의 산업재의 근본 문제란 수요가 아닌 공급에서 오는 것이다. 경쟁력이 약화되기 때문에 이는 좋은 아이디어가 아니라고 본다. 다만 한국은행이 어제 기준금리를 내렸다. 그런데 엔화가 못 들어오게 하려면 금리를 더 인하시켜야 한다. ...
기업의 SNS는 정보전달 미디어…실시간 모니터링 필수 2013-05-09 15:29:11
교류하고 공감한다는 건데, 이걸 하는 우리 두뇌의 능력은 제한돼 있습니다. 물론 sns가 소식을 전하기에는 편리하니까 40명이 45명, 50명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100명이 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1967년 스탠리 밀그램 미국 하버드대 교수는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시에서 한 가지 실험을 했다. 160명...
`보조금 공개 의무화`‥단말기 유통구조 개선 추진 2013-05-08 17:25:23
기간 의무 사용토록 강제하는 개별 계약도 제한할 방침입니다. 단말기 판매 관련 위법 행위를 하는 대리점과 판매점에는 직접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특히 시장 과열을 주도한 사업자에는 긴급 중지 명령을 내려 시장 교란을 억제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도 추진합니다. 정부는 토론회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단말기...
"금융위, 복수 증권사 허용 불구 업계 구조조정 힘들다" 2013-05-08 07:34:38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업 구조조정에 따라 경쟁이 완화되면 그 수혜는 사업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대형증권사가 누릴 것이라고 판단했다. 강 연구원은 "금융위는 대형증권사가 투자은행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지만 투자은행 사업에서 창출 가능한 이익은 현재 매우 제한적"이라며 "대형사들은 기업금융(포괄적 ib)를...
中 개인 해외투자 연내 허용…위안화·금리도 자유화 2013-05-07 17:19:10
경쟁을 촉진시키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위안화 환율 변동폭은 현재 인민은행 고시가격의 상하 1%에서 2~3%로 확대하는 방안이 유력하다. 중국은 2015년까지는 위안화의 완전 태환을 보장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무원은 이 외에도 투자와 관련한 62개 항목의 정부승인 사항을 폐지하는 등 행정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대형사는 IB로, 중소형사 '주특기' 집중…증권사 1~2곳 문 닫는다 2013-05-07 17:15:06
제한되고 있는 ibk투자 hmc투자 키움 하이투자 등 7개 중소형 증권사에 대한 차별을 해소한다는 취지에서다. 또 주식매입자금 대출에 대한 잔액 규제도 즉시 폐지키로 했다. 지난해 테마주 투기 과열 우려로 금융당국은 개인 주식매입자금 대출 한도를 작년 2월 말 잔액 기준인 5조1000억원으로 한시적으로 제한했다....
[조충현의 `펀드노트`] ⑤ 꼼수 부리지 말자 2013-05-07 09:53:09
투자자의 올바른 선택을 제한하는 나쁜 관행이라는 점에서 금융당국도 여러 차례 경고를 보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와 같은 불공정한 판매관행은 수그러들기는커녕 오히려 더욱 극성을 부리는 지경에 이르러 금융당국이 결국 칼을 빼들었다. 지난달 말 2년 동안 한시적으로 계열운용사 펀드 신규 판매금액을...
터보 vs 자연흡기, 어떤 엔진 선택할까 2013-05-05 23:50:28
클래스는 터보엔진과 자연흡기엔진의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2013 슈퍼레이스가 규정을 바꾸면서 지난해 2,000㏄ 터보로 제한했던 배기량을 올해부터 1,601~5,000㏄로 확대한 것. 이에 따라 3.8ℓ 자연흡기엔진이 다수를 차지한 가운데 지난해 우승팀 exr팀106과 2위 쉐보레 레이싱팀은 2.0ℓ 터보엔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