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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소비자평가단 발표회…'금융취약계층 서비스 개선' 2025-08-27 17:06:22
26일 DB금융센터에서‘2025년 제3차 소비자평가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DB손보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금융 취약계층 가입/보호 프로세스 점검’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반기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9만건…소상공인으로 확대 2025-08-27 14:00:03
고객들에게 제도 필요성을 설명하고 설득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또 상담 이후 이용자가 본인에게 연계된 제도가 무엇인지 기억하지 못해 추후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폐업 등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서민금융과 채무조정 상담이 늘어나고 있어 이들도 복합지원 제도를...
하나은행, 영등포에 시니어 고객 전문 상담 라운지 개점 2025-08-27 09:52:58
하나은행, 영등포에 시니어 고객 전문 상담 라운지 개점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전문 채널인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는 기존 을지로, 선릉역, 서초동에 이어 네 번째로 개점한 시니어...
자산관리의 진화…미래에셋생명 '디지털WM라운지' 2025-08-27 09:00:00
‘디지털 WM라운지'는 변액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4년 5월 출범 이후 프리미엄 자산관리 디지털 상담 채널로 자리 잡았다. 상담은 변액보험·연금·퇴직연금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내근직 전문가가 전담하며, 고객별 투자 성향과 자산 현황에 맞춘 컨설팅을...
꼬마빌딩 투자, 성공의 성패를 가르는 '대출의 기술'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8-26 15:25:01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금융 조건을 선택하는 것, 이것이야 말로 꼬마빌딩 투자 성공을 위한 두 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의: landvalueup@hankyung.com / 02-3277-9856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landvalueup.hankyung.com * 본 기고문의 의견은 작성자 개인의 의견이며, 소속회사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BYD코리아, 19번째 승용 전시장 'BYD Auto 김포' 오픈 2025-08-25 10:09:27
모든 고객이 더욱 쉽고 편하게 BYD를 만나고 만족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판매 및 서비스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의 신뢰를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YD Auto 김포 전시장 신규 오픈으로 전국에 19개 전시장과 14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게 된 BYD코리아는 올해 연말까지 30개 전시장과 25개...
'CSI 과학수사대'처럼 음식 이물질 찾아낸다…세스코 '이물분석센터' 가보니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08-23 08:00:03
대형 창고 등을 재현한 세스코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상황별 대처 방안을 학습한다. 회사 관계자는 “정해진 교육시간을 이수하지 않으면 직무를 유지할 수 없도록 해 전문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화이트 세스코의 이용 건수는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1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누적 60만 건을 웃도는 상담 건수를...
AI 전담조직 신설·신사업 먹거리 발굴·고객응대 'AI 비서' 구축…디지털 역량 강화 총력전 2025-08-21 15:55:53
‘AI 보이스봇(Voicebot)’을 고객센터에 도입했다. AI 보이스봇은 자연어처리(NLP) 기술과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문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응답하는 게 특징이다. AI 보이스봇이 응대하는 문의는 기다릴 필요 없이 쌍방향 대화로 처리돼 통화 대기 없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상담 대기 시간이 줄고...
신한카드, 상담·보안·내부업무 모든 영역 AI 적용…A&D연구소 출범, 전문가 70여명 확보 2025-08-21 15:55:45
상담 시간을 줄이고, 대기 고객 상담도 빠르게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금융권 망 분리 개선 로드맵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아이쏠라는 향후 LLM을 적용한 고도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 AI 상담도 도입신한카드는 2018년 AI 상담을 도입하고, 2021년 업계 최대 규모인 3000만 회원 데이터 기반 AI...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고객 맞춤형 상품·콘텐츠·쇼핑 추천 2025-08-21 15:52:06
AI 기반 보이스봇을 고객센터에 도입하기도 했다. 자연어처리(NLP)와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응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보이스봇이 응대 가능한 문의는 상담원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쌍방향 대화로 처리할 수 있어 상담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상담원 업무 부담도 줄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