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핑계고' 유재석 "PPL은 받아도 홍보비는 안 받아"…소문 일축 2024-05-30 16:03:23
형태의 변화로 예능 콘텐츠가 TV에서 유튜브 등 웹 플랫폼으로 대거 이동한 상황이다. 이에 유재석, 신동엽, 이경규 등 인기 예능인들이 유튜브에 뛰어들어 인기를 얻고 있다. 예능 생태계가 달라지면서 홍보 방식도 변모하는 추세다. 일부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 드라마, 음반 등 홍보를 위해 연예인을 출연시키면서도...
"버닝썬 루머 솔직히 말하면"…고준희, BBC방송 후 입 열었다 2024-05-29 09:30:57
정면 돌파할 예정이다. 유튜브 '스튜디오 수제'의 웹 예능 '아침먹고 가2'에는 김동현 편이 지난 28일 게재됐다. 해당 영상 말미엔 다음 회 예고편이 담겨있었는데 주인공은 바로 고준희였다. MC 장성규는 "이런 얘기 조심스러울 수 있지만, 루머가 갑자기 또 터졌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고준희는 "...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데 초점을 맞춰 숏폼 형태의 예능과 드라마 콘텐츠로 구독자 수를 늘리는 브랜드도 늘었다. GS25는 지난해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를 재해석한 유튜브 '쇼츠' 콘텐츠 ‘편GPT-편쪽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편GPT-편쪽이’는 AI 캐릭터 ‘편쪽이’가 일상의 궁금함 또는...
카페24, 나영석 PD 소속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구축 지원 2024-05-27 10:50:57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다. 구독자 640만 명을 넘은 웹예능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지구오락실, 콩콩팥팥 등 자사 제작 콘텐츠와 연계한 의상, 파우치, 쿠션 등 상품을 판매한다. 또 에그이즈커밍 기업 로고나 나영석 PD의 얼굴을 활용한 재치 있는 상...
'눈물의 여왕' 제작비 회당 35억…"일본 가면 반값인데" 한숨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26 07:50:02
맺었다. 양사는 202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드라마·영화·예능·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 제작을 해왔다. 여기에 배우들 교류도 활발하다.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사랑 후에 오는 것들'로 한국에 진출한다. 채종협이 일본 TBS '아이 러브 유'를 통...
넷플릭스-콘진원, 방송콘텐츠 전문인력 아카데미 운영 2024-05-24 13:25:21
+ 가상 프로덕션 교육', '예능 제작 카메라 워크숍', '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DIT) 교육', 'VFX 에디터 양성 교육', '음향 기술 교육', '차세대 전문가 프로덕션 아카데미' 등으로 이어진다. 창문 배경 설루션 촬영 워크숍에서는 창문 배경 설루션이 구현된 총 4가지 촬영...
'청소광 브라이언' TV로 본다…MBC 정규편성 2024-05-21 15:01:16
유튜브 인기 콘텐츠 '청소광 브라이언'이 TV 예능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다. MBC는 '청소광 브라이언'을 하반기에 정규편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소광 브라이언'은 깔끔한 성격으로 유명한 가수 브라이언이 청소가 시급한 게스트를 만나 청소를 도와주는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이다. MBC...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웹 콘텐츠(웹 예능, 웹 드라마 부문)특화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제작사 인턴쉽 연계 등을 통해 미래 창조산업 인력을 육성·지원하고자 하며, 방송·미디어·콘텐츠 분야에 관심도가 높고 웹예능, 웹드라마 등 콘텐츠 연출 및 제작 등을 희망하는 방송·미디어 관련 학생이나, 서울에서 지속적으로 활동(콘텐츠 제작,...
에일리 결혼상대 '솔로지옥' 최시훈, SNS에 이미 "나의 최애님" 2024-05-14 08:57:12
최시훈은 2017년 웹예능 '맵시오빠'로 얼굴을 비추기 시작했다. 2019년 웹드라마 '로맨스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부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했다. '스탠마비, 큐!레이터' '카페 킬리만자로' '뒤로맨스' '신입사원' 등에 출연했다. 마지막 작품은 2023년 공개된...
하이퍼코퍼레이션, 딩고와 손잡고 글로벌 공략 나서...태국 중심으로 동남아 진출 2024-05-10 15:30:02
수가 4470만명에 달한다. 음악,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의 채널을 통해 약 20만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했으며, 콘텐츠의 월 평균 조회 수는 1억3천만회에 달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하이퍼코퍼레이션과 딩고는 케이팝(K-POP)을 비롯한 국내 콘텐츠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태국을 양사가 협력하는 딩고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