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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협의회 “사전 충분한 협의 없는 케이블TV 콘텐츠대가 산정안 수용 어려워” 2025-05-30 15:40:46
사업자 역시 방송광고 시장 침체와 콘텐츠 제작·구매 비용 증가라는 이중 압박을 받고 있다”며 어려움이 가중될 것을 우려했다. PP협의회는 “사전에 충분한 협의 없는 콘텐츠 대가산정안을 수용하기 어려우며, 유료방송 시장의 활성화를 논의할 수 있는 정부 참여 협의체를 신속히 구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작년 하반기도 '코드커팅'에 유료방송 가입자 ↓…감소 폭 3.5배 2025-05-30 12:00:03
하반기도 '코드커팅'에 유료방송 가입자 ↓…감소 폭 3.5배 유료방송 가입자 수 3천636만…IPTV만 소폭 증가, 케이블·위성은 1%대 감소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유료 방송 시청자들이 가입을 해지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으로 옮겨가는 이른바 '코드 커팅' 현상이 지속되며 가입자 이탈...
민주당 글로벌 K컬처전략위원회-PP 업계, 정책간담회 개최 2025-05-30 08:44:55
방송채널진흥협회 백승일 회장은 “K-콘텐츠산업의 지속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에 흩어져 있는 영상미디어 산업 정책 거버넌스 통합이 가장 시급하다”며, “차기 정부가 거버넌스 개편과 병행하여 K-콘텐츠 산업을 차세대 국가 전략산업으로 지정하고, 실효적인...
케이블TV협회 콘텐츠 사용료 산정에 프로그램 공급업계 반발 2025-05-29 15:08:10
이에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등은 "SO 사업자들이 수신료 매출 하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금 인상, 매출 다변화 등의 근본적인 노력보다 콘텐츠 비용 절감만을 목적으로 하는 대가 산정 기준을 제시하며 콘텐츠 사업자에게 부담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유료 방송사가 지급하는 콘텐츠 대가의 감소는 콘텐츠...
한국인 4명 중 1명은 생성형 AI 경험…유료 구독자도 7% 달해 2025-05-29 15:03:17
것으로 조사됐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지능정보사회 이용자 패널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만 15~69세 44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24%가 생성형 AI를 써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전년도(12.3%)와 비교해 2배 가까이 늘어났다. 생성형 AI의 유료 구독...
4명 중 1명 생성형 AI 쓴다…유료구독 1년새 7배↑ 2025-05-29 12:02:22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지난해 유료로 이용한 사람이 1년 전보다 7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29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2024년 지능정보사회 이용자 패널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하루 1회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국 17개 시도 만 15∼69세 4천420명을...
챗GPT 유료 이용 세계 2위라더니…"돈내고 AI 쓴다" 1년새 7배로 2025-05-29 11:51:15
챗GPT 유료 이용 세계 2위라더니…"돈내고 AI 쓴다" 1년새 7배로 국민 4명 중 1명 생성형 AI 이용…유료 AI 경험 7.0%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우리나라의 챗GPT 유료 구독자 수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로 집계된 가운데 지난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돈 주고 사용한 이용자 수가 1년 전보다 7배로 늘어난 것으로...
[데스크 칼럼] OTT 전쟁, 관건은 규모와 규제다 2025-05-28 17:46:38
유료 가입자(2024년 말 기준)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반면 티빙, 웨이브 등 국내 OTT는 유료 가입자가 각각 520만 명, 300만 명에 불과하다. 콘텐츠 제작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도 연간 1000억원 수준에 그친다. 역차별 규제 해소해야규모의 격차는 콘텐츠 제작 방식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넷플릭스는 단일 플랫폼...
IPTV 3사, '통합 시청데이터 플랫폼' 연내 서비스 2025-05-21 15:39:10
이뤄지는데 표본이 약 4천가구 수준이라 3천600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대표하는 데 부족함이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1천4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KT는 시청 데이터를 활용해 홈쇼핑, 중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국내 주요 홈쇼핑업체 12곳과 상...
'언슬전' 뜨니 '슬의생' 본다…효자 된 시즌제 IP 2025-05-21 10:44:45
4월 12일 첫 방송된 tvN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생활' 공개 이후, 해당 IP의 전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의 시청 UV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공개 전 동일 기간 대비, 시즌 1의 시청 UV는 278%, 시즌 2는 219% 급등하며, 신작이 기존 시즌으로의 유입을 성공적으로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