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 건강 위한다면 유아용기 모두 유리로 대체해야" 2013-03-12 17:49:34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삼광글라스㈜의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은 일반유리 및 붕규산 유리보다 충격에 강한 내열강화유리로 만들어져 안전성이 뛰어나며,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강화처리된 유리 이유식 용기 '얌얌' 또한 일반 유리에 비해 약 2배 견고하다. 싱크대 높이인 1m 위에서 비닐장판...
박형열 코멕스산업 사장 "생활밀착 디자인 주방용품에 입혔죠" 2013-03-11 16:48:16
‘밀폐용기는 냉장고 문에 넣지 못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제품”이라며 “미국과 유럽, 홍콩에서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1971년 설립된 코멕스산업은 밀폐용기와 고무장갑을 비롯한 주방생활용품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밀폐용기를 선보였지만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후발주자 락앤락을 견제하지 못해...
삼광유리, 삼광글라스로 사명 변경 2013-03-11 10:21:19
유리[005090]는 삼광글라스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삼광글라스는 앞서 8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삼광글라스는 내열강화 유리밀폐용기인 글라스락을 비롯해 각종 주방·유아용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1967년 삼광유리공업으로 출발해 2010년 삼광유리로...
삼광유리, '삼광글라스'로 사명 바꾼다 2013-02-21 16:54:30
삼광유리(사장 황도환)가 사명을 ‘삼광글라스’로 변경한다. 이 회사는 3월8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삼광유리주식회사에서 삼광글라스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수출 비중이 높은 만큼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이름으로 문패를 바꿔 달기로 했다”며 “누가...
삼광유리, 테팔과 공동브랜드 출시 2013-02-18 17:00:42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로 유명한 프랑스 세브와 손잡고 해외 유리밀폐용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광유리는 그룹 세브와 공동 브랜드 ‘테팔 글라스락(tefal glasslock)’을 출시하기로 합의하고 500만달러(약 54억원) 규모의 첫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삼광유리 유리밀폐용기는 세브의 유통망을 통해 오는 4월...
삼광유리, 글라스락 체험단 7기 모집 2013-02-13 15:26:00
삼광유리(사장 황도환)가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의 공식 체험단 7기를 24일까지 모집한다.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iloveglasslock)에서 체험단 지원 동기를 응모하면 25명을 선정, 28일 결과를 발표한다. 이들은 4주에 걸쳐 글라스락 퓨어를 비롯한 삼광유리 신제품을 사용하며 체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우수...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파트론, 카메라 모듈·안테나 매출 급증 등 2013-02-11 09:58:59
유리와 함께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맞수를 찾기 힘들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보인다. 특히 플라스틱 밀폐용기 덕분에 34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을 갈아치웠다. 락앤락의 중국 내 유통채널은 7200여곳이며, 직영매장(74곳)과 가맹점(18곳)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유리공장의 수익성 개선 등을 감안할...
주방용품 업체 코멕스, 베이징에 첫 단독 매장 2013-02-06 17:02:30
중국 1호점은 밀폐용기, 물통, 도마, 아이스박스 등 6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프리미엄 유리 밀폐용기인 ‘코멕스 글라스 룩’도 취급한다. 코멕스는 베이징 1호점 개점을 계기로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코멕스는 중국 동남아 중남미 수출이 늘면서 3년 전 전체 수출의 50%를 넘었던 유럽 수출 비중이...
비빔물냉면ㆍ뱀장어라면…중국서 通하는 음식 따로 있다 2013-02-03 13:29:02
유리의 밀폐용기 글라스락은 가정에서 술을 담궈 먹는 중국인의 생활습관을 겨냥해 주류 디스펜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리재질이어서 내용물이 오랫동안 변질되지 않고 세척 후 잔향이 남지 않아 소비자들로부터의 평이 좋다. 청첩장 업체 비핸즈(구 바른손카드)차이나는 흰색 바탕의 청첩장을 중국...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83개국 진출 2013-01-28 15:31:23
감안해 삼광유리는 소비자들이 유리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밀폐용기 재질로 강화유리를 선택했다. 강화처리 공정을 통해 일반유리보다 최소 2배 이상 강한 충격과 120도 이상의 고온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라스락은 밀폐용기 재료로 많이 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단점인 물이 들고 냄새가 배는 등의 위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