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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 1천712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주주가치 제고" 2025-08-12 15:23:33
소각 예정 금액은 1천712억원이다. 1차 소각(50만주)은 오는 21일 완료할 예정이며, 내년 1분기 중 2차 소각(50만주)에 나설 전망이다. 이번 자사주 소각 결정은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밝힌 주주 가치 제고 및 환원 방침의 일환이다. LS는 앞선 주총에서 매년 5% 이상 배당금을 증액해 2030년까지 배당금 30% 이상을...
"무조건 이득"…국민연금 '年 108만원' 더 받는 비결 [일확연금 노후부자] 2025-08-12 08:00:09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공단 내부에서 정한 연도별 이자율(1년 만기 정기예금 이자율)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올해 기준으로 반납금에 적용되는 이자율은 2.6% 입니다. 한꺼번에 많은 돈을 내야 하는 만큼 분할 납부도 가능합니다. 전액을 일시에 납부하거나 종전 가입기간에 따라 3~24회에 걸쳐...
“미술품 추급권, 한국 미술 시장 성장 발목 잡을까 우려” 2025-08-11 08:59:25
보상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작품의 거래 금액과 고객의 개인정보 등의 거래내역을 공개해야 한다. 이는 미술품 거래의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화랑 측은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제도의 실효성 관련 쟁점이 상존해 있는 가운데, 고객과의 신뢰이자 영업 자산, 영업 기밀이기도 한 정보가 행정부로 넘어가는...
'마스가' 돛 단 K조선…MRO 실적 쌓아 군함 건조까지 노린다 2025-08-06 17:50:41
탱크류 정비, 장비 검사 등의 정기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3년에 한 번꼴로 이뤄지는 정기 정비는 조선소 내 독을 사용하지 않고 배를 띄운 상태로 안벽에서 진행할 수 있다. 3년 치 일감이 꽉 찬 HD현대중공업 입장에선 MRO를 위해 독을 비울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성능 개량 등의 MRO를 추가 수주하면 HD현대중공업...
미국 러브콜 이어진 K조선…MRO로 신뢰쌓고 군함 건조도 노린다 2025-08-06 17:18:22
프로펠러 세척과 각종 탱크류 정비, 장비 검사 등의 정기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3년에 한 번 꼴로 진행되는 정기 정비의 경우 조선소 내 독을 사용하지 않고 배를 띄운 상태로 안벽에서 진행할 수 있다. 3년치 일감이 꽉찬 HD현대중공업 입장에선 MRO를 위해 독을 비율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성능 개량 등의 MRO를 추가...
KB증권, 퇴직연금 ETF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 출시 2025-08-06 09:47:38
부담 없이 정기적으로 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출시됐다.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서 연금 전용 ETF, 리츠, 인프라투자융자회사 상품 중 최대 10개 종목을 선택해 자동으로 정기 매수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종목당 최소 투자 금액은 10만원이며, 적립 기간은 3개월부터 1년까지 설정할...
'무료 체험'에 숨겨진 이면…"모르는 새 당했다" 2025-08-05 17:25:49
30.5%(46건) 순이었다. 피해 유형별로는 '정기 결제 자동전환 고지 미흡'이 34%(56건)로 가장 많았다. '무료 기간 이내 해지 제한 또는 방해'(32.1%·53건), '이용요금 부당 청구'(21.2%·35건), '해지 시 위약금 청구 또는 해지 거부'(12.7%·21건)가 뒤를 이었다. 피해 사례 중...
미래에셋생명, ‘헤리티지 변액정기보험 무배당’ 출시 2025-08-05 11:07:44
보험금이 변동되는 구조로 금리확정형 정기보험 대비 더 높은 보장금액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5년 이상 계약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장기납입보너스를 제공해 장기 유지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납입기간은 15년, 20년, 25년 또는 전기납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가입 형태는 일반가입형, 간편고지형 총 2가지다. 기본...
"공짜라면서 몰래 자동결제"…온라인 '무료체험' 피해주의보 2025-08-05 09:56:52
‘정기 결제 자동전환 고지 미흡‘이 34.0%(56건)로 가장 많았고, ‘무료기간 이내 해지 제한 또는 방해‘ 32.1% (53건)순이었다. 피해구제 신청 151건의 처리결과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가 피해 금액 전액을 보상받은 경우는 41.7%(63건)에 그쳤다. 대부분 사업자의 환급 거부 등으로 피해 금액을 돌려받지 못하거나 피해...
"온라인 무료체험만 참여했는데 매달 돈 나가"…'피해 주의' 2025-08-05 06:00:11
콘텐츠' 30.5%(46건) 순이었다. 피해 유형별로는 '정기 결제 자동전환 고지 미흡'이 34%(56건)로 가장 많았다. '무료 기간 이내 해지 제한 또는 방해'(32.1%·53건), '이용요금 부당 청구'(21.2%·35건), '해지 시 위약금 청구 또는 해지 거부'(12.7%·21건)가 뒤를 이었다. 피해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