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르노리카, 국악 영재에 7200만원 장학금 수여 2015-02-09 16:30:45
피악 아트페어와 퐁피두 센터 등 다양한 뮤지엄 후원을 이어왔다. 특히 프랑스의 아뜰리에- 오스티나토 오케스트라를 10년간 후원했다.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한국 전통의 예술과 문화가 주는 감동은 전 세계 어느 나라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하다"며 "국악이 차세대...
임페리얼,국악장학금 수여 2015-02-09 11:40:09
위해 리카 파운데이션을 설립하고, 피악 아트페어와 퐁피두 센터 등 다양한 뮤지엄들의 후원을 지속해 왔다. 특히 프랑스 ?아뜰리에- 오스티나토 오케스트라를 10년간 후원해, 유능한 뮤지션들이 다양한 무대를 통해 창작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페리얼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국악을...
샤운트코리아, 영스포츠 캐주얼브랜드 스타팅멤버83&샤운트 론칭 2015-02-05 18:51:00
샤운트를 론칭했다. 그린큐레이트는 국제 아트 페어 bieaf 행사를 매년 주최하는 환경문화연합(uec)의 사회적 기업. 샤운트와 스타팅멤버83 브랜드의 제품은 아티스트의 감성을 담은 컬러와 패턴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기획되어 선글라스의 다리와 프레임에 적용했다. 또한 자연풍경을 담은...
스베누, 제5회 코리아 스타일위크 출격 2015-01-24 09:00:00
코리아스타일위크'에 참여한다.이엑스엠지, 페어스타, 세계패션기구, (사)대한패션디자니어협회과 주관하는 코리아스타일위크는 금년으로 5회째를 맞은 권위 있는 패션박람회다.b2b와 b2c가 결합된 형태의 코리아스타일위크에서는 '스타일'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를 대중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를 통해...
홍콩관광청 마케팅 브랜드 '마이 타임 포 HK' 2015-01-19 07:00:21
아트페어 등의 예술 축제를 주제로 사업을 전개한다.지난해 홍콩을 방문한 한국인은 125만명으로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쇼핑을 비롯해 축제, 와인, 미술, 예술, 하이킹 등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관광객이 늘면서 재방문객도 증가하고 있다.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 확대, 지난해 보다 11억 더 지원 … 6개 분야 뭘까 2015-01-07 01:02:02
4일 아트페어 개최를 비롯한 장애인 문화예술 창작 및 향수 프로그램 지원 규모를 71억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60억원에서 11억원이 늘어난 규모이다. 5일 한 매체는 정부가 올해부터 장애인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장애인 대항 문화예술 교육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 확대, 문화분야 장애인과 비장애인 격차 해소 2015-01-06 21:55:04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아트페어 개최를 비롯한 장애인 문화예술 창작 및 향수 프로그램 지원 규모를 11억원 높인 71억원으로 확대한다. 또한 올 한 해 전국 182곳의 장애인복지관에 총 190명의 예술강사를 파견해 문화예술 교육을 시행할 수 있게끔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는 이 같은 문화예술...
작가 그룹 UVA, 국내최초 자동차 브랜드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전시 2014-12-23 11:12:33
받았다. 한국에서는 2010년 인천국제디지털아트페어에 선보인 적이 있지만, 개인전은 현대모터스튜디오 전시가 처음이다. `움직임의 원리2` 전시는 11일 문을 열었으며, 내년 3월 말까지 계속된다. 현대모터스튜디오는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별로 테마를 달리한, 자동차를 주제로 한 종합예술관 같은 브랜드체험관이다....
단색화가 뭐길래…가격 3~4배 뛰어 2014-12-14 20:45:11
서구 미니멀아트 같은 해외 사조와 궤를 같이하면서 한국 고유의 회화 양식을 창출했다. 흰색, 청색, 녹색, 암갈색 등 단색을 활용한 화면은 단순한 이미지만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표현의 생명성과 힘을 녹여냈다는 점에서 서양과 다르다.‘한국 현대미술의 대표 브랜드’ 단색화 작품이 최근 국내외 전시와...
[칼럼]자동차, 생존하려면 문화를 입혀라 2014-12-13 18:40:22
bmw코리아는 서울오픈아트페어에 4시리즈 컨버터블의 비주얼 협업작업 '보타이(bow tie)'를 전시했다. 마치 예술작품과 같은 이미지를 구현해 소비자에게 감성적으로 다가가려는 실천이다. 이처럼 문화는 자동차생활 곳곳에 넘쳐난다. 그렇다면 대체 문화란 무엇일까? 사전적 의미에서 문화는 사상, 의상,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