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X? 경제상식 퀴즈] 1월 20일자 2014-01-17 19:01:17
(2)사물인터넷 (3)증강현실 (4)가상현실 2. 기업 임원 a는 직무수행 중 알게 된 미공개 정보를 활용해 주식을 거래했다. b도 a로부터 정보를 전해듣고 주식을 거래했다. a와 b는 어떤 잘못을 저질렀을까? (1)가장매매 (2)통정매매 (3)내부거래 (4)내부자거래 3. 매월 국내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곳이다. 한국은행 안에...
`디지털 한류시대`‥K-POP홀로그램 공연장 개관 2014-01-16 19:14:51
기존 홀로그래픽 기술보다 현실감과 몰입감이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해외 투자자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탠딩> 지수희 기자 shji6027@wowtv.co.kr "엘리베이터에 들어서면 스타가 직접나와 반겨주는 등의 체험공간이 곳곳에 마련돼 있습니다. 이렇게 홀로그래픽 기술을 응용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KT "미래부, YG와 함께 '디지털 한류시대' 개막" 2014-01-16 11:57:00
현실감을 제공하며 대형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14.2채널의 서라운드 음향시스템, 화려한 조명과 레이저, 포그, 개방형 벽면과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다이나믹 포토 등 각종 특수효과를 결합해 k-pop의 흥겨움과 함께 최신기술을 통한 환상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홀로그램 콘서트장 외부에는 스타와 함께 동승한 느낌을...
거래소 통해 상호거래 및 띠앗 포인트로 전환 가능 2014-01-15 11:17:22
이런 발칙한 상상이 현실로 구현된 결과물이다. 비트코인이란 사토시 나카모토란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가상화폐로, 정사의 돈을 주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해 복잡한 수학 연산을 풀어 ‘채굴’하여 얻을 수 있다. 이런 비트코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트코인은 앞으로 100년 동안 2100만...
[포토]넥슨 20년만에 첫 사옥 컨셉 "일-소통-재충전" 2014-01-14 15:43:32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한다. 이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게이트를 의미한다. 이 관문에 넥슨인들이 일하는 스페이스라는 의미로 건물을 짓게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건축에서 조형미는 중요하다. 특히 20년 만에 첫 사옥을 가진 넥슨에게는 여러모로 특별한 건물이다. 김 실장은 '물론 아름다움이 건축물에서...
[SNS의 무한진화] 모르는 사람은 쏙 빼고 우리끼리 '속닥속닥'…폐쇄형 SNS 전성시대 2014-01-14 06:58:03
수 없는 공간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현실에서는 이용자들이 광장에 나와서 떠드는 것이 아니라 소규모로 그룹을 지어 만난다. 이를 가상 공간에 반영한 폐쇄형 sns가 더 자연스럽게 일상과 어울리기 때문에 인기를 얻는다는 해석도 나온다. 새로운 sns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알려진 폐쇄형 sns 외 ...
노홍철 집 들어간 장윤주, 과감한 스킨십+엉덩이 토닥토닥 "노홍철 잡네" 2014-01-06 14:47:14
`무한도전`은 `만약 상상으로 꿈꿔왔던 일들이 현실이 된다면 어떨까?`라는 주제로 꾸며졌다. 멤버들이 여러 의견을 제시한 결과, 정형돈의 `총각 멤버들이 결혼을 한다면`이 꼽혔다. 이에 노홍철 장윤주가 가상결혼에 나선 것. 이날 장윤주는 시종일관 노홍철에게 스킨십을 시도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고 노홍철...
노홍철♥장윤주, '무한도전' 만약에 특집으로 만나다 2014-01-04 20:15:59
'무한도전-if 만약에' 특집에서 노홍철-장윤주가 가상 결혼생활을 하게 됐다. 4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은 'if 만약에'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특집은 '만약에 상상으로만 꿈꿔왔던 일들이 현실에서 이루어진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여기서 '총각 멤버들이 결혼을...
세계 유일 기능성게임 축제 '굿게임쇼' 모집중! 2014-01-03 09:04:38
해당 게임쇼는 기능성게임과 스마트콘텐츠, 가상현실, 증강현실, 교육용 로봇 등 연관 산업을 조망하며 올해 5월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수출상담회 등 기본 행사 외에도 투자워크숍, 콘퍼런스 등 다채로운 비즈니스, 학술행사로 준비될 계획이며, 게임 캐릭터 출품과 전시장...
[장벽붕괴 25년, 게르만의 비상] 한국기업들, 제조업·IT 융합 서둘러야 2014-01-01 21:02:29
인더스트리 4.0 시대에는 가상현실에서 생산설비를 검증하고, 생산효율 업그레이드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사물 인터넷을 적극 이용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인더스트리 4.0으로의 이행 방식이다. 한국도 독일처럼 제조업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기업과 학교, 연구소의 구분 없이 함께 돌파구를 찾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