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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홀 치고 폭우로 중단, 요금은 9개홀치 내라니… " 2013-05-30 17:20:55
그쳤다. 반면 9홀까지 마치지 못해도 카트피의 절반을 요구하는 회원제는 216곳으로 전체의 95.2%, 퍼블릭은 70곳으로 78.7%에 달하고 있다. 캐디피는 홀별 정산하는 골프장이 없었다. 9홀 이전에 경기를 중단해도 캐디피의 절반을 내는 회원제는 92.1%인 209곳, 퍼블릭은 83.1%인 74곳이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2002년...
부동산에 발목잡힌 '부동산 재벌' 트럼프 2013-05-23 17:00:48
것. 골드버그는 계약금 환불과 50만달러(약 5억5000만원) 상당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다. 트럼프는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심문 둘째 날부터 변호인과 목소리를 높여 언쟁을 벌이면서 판사로부터 ‘말다툼 중지’ 권고를 받았다. 배심원단은 트럼프에게 “법정에 서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김보라...
금감원, 6월부터 미신고 유사투자자문업자 집중단속 2013-05-21 12:01:04
정식으로 신고된 사이트인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7월 이후 '금감원 등록 정식업체', '수익률 100% 달성' 같은허위·과장광고를 하고 투자자의 정당한 회비 환불 요구를 무시한 미신고 업체 16곳을 단속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금감원, 유사투자자문업자 계도 후 집중단속 2013-05-21 12:00:01
유사투자자문업은 엄격한 등록요건이 요구되는 투자자문업과는 달리, 간단한 신고절차만으로 합법적인 영업이 가능함에도 신고 없이 음성적으로 영업을 하는 사이트가 다수 존재한다는게 금감원의 설명입니다. 금감원은 지난해 7월에도 `00자산운용`과 같은 불법적인 상호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등록 정식업체`, `수익률...
'새로운 정여사' 카피슈머 2013-05-20 17:29:35
신상품 뜯어본 후 환불…얌체 짝퉁 제조업자 늘어 이달 초 서울 시내 a백화점 여성복 매장에 한 남성이 옷 세 벌을 들고 찾아왔다. 그는 “여동생이 2주 전 샀는데 옷이 별로라고 한다”며 환불을 요구했다. 매장 직원이 제품을 살펴보니 밑단마다 분필 자국이 남았고, 밑단 이음새엔 한번 뜯었다 봉합한 흔적도 보였다....
'길거리 캐스팅' 알고보니 연기학원 등록 낚시질 2013-05-07 16:20:52
느낀 a양은 해약을 요구했다. 학원 측은 환불을 차일피일 미루다 7개월 뒤 폐업, 자취를 감춰버렸다. a양처럼 ‘길거리 캐스팅’에 혹해 연기학원으로부터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한국소비자원이 7일 주의보를 발령했다. 소비자원이 2010년 이후 접수한 연기·모델학원 관련 피해구제 사례 36건을 분석한 결과,...
트럼프 '분양사기 피소' 법정 선다 2013-05-02 16:55:57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보증금 환불과 함께 손해배상 50만달러를 요구하고 있다. 트럼프 타워 측은 “이번 일은 전형적인 구매자후회(어떤 물건을 사고 난 뒤 잘못 산 것 같아 후회하는 구매자의 심리) 사례”라고 말했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 류현진, la서 샀다는 고급아파트 가격 '깜짝'...
[金과장 & 李대리] "맛없으니 바꿔줘…안된다고?" 정여사님, 반이나 드시고 이러시면… 2013-04-29 17:09:46
함께 식사하러 나오라고 했답니다. 무례한 요구지만 지점장도 함부로 할 수 없었고요. 강북지점은 수십억원대 자산가 한 명이 지점 한 곳을 먹여 살리기 때문이죠.” 감정 노동을 하는 김 과장, 이 대리를 가장 많이 괴롭히는 고객 유형은 ‘블랙 컨슈머’다. 제품을 구매한 뒤 상습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소비자를...
공정위, 중도 해지한 소비자에게 환불 안 해준 헬스클럽 제재 2013-04-28 15:10:13
계약을 중도에 해지한 소비자의 환불 요구를 거부한 헬스클럽과 요가학원에 시정명령과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발표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시의 헬스클럽 헬스플러스는 30만원과 25만원씩 1년치 이용 계약하고 각각 2개월, 6일 후 중도 해지한 소비자 2명에게 환급금을 돌려주지 않았다. 인천시의 요가학원...
"바꿔줘" 블랙컨슈머 민원에 中企 84% '굴복' 2013-04-17 11:00:26
정신적인 피해까지 보상해달라고 '협박'하는 소비자의 요구를들어줘야 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203개사를 대상으로 '블랙컨슈머(구매한 상품의 보상 등을 목적으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소비자) 대응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사례가 드러났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