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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만큼 쓰는 논술] (5) 공리주의 2013-05-21 10:37:58
때문이다. 즉 칸트의 의무론에서는 인간의 존엄성을 중시하려는 동기가 중요하다. <제시문3>은 <제시문1>의 공리주의와 이점에서 대비된다. 공리주의가 말하는 정의에 의하면 결과적으로 행복(이익)의 양이 증진되기만 한다면 그 과정과 의도, 행위의 동기는 무시되어도 상관없다. 그렇기 때문에 공리주의에 기초해 사회...
[책속의 한줄]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2013-05-20 14:48:47
대 인간이라는 존엄성을 위협하기도 한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를 두려워하고 학력이 낮은 사람이 고학력자를 두려워하기도 한다. 자신의 결핍된 요소에 두려움이 파고 든다. 그래서 두려움의 실체를 아는 일이 중요하다. 내가 저 사람을 왜 두려워하는지 이유를 알면 극복할 수 있다. 건강한 마음은 두려움이 없는 상태가...
기초단체장들도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동참 '봇물' 2013-05-08 11:57:08
힘의 균형을 이루고 인간의 존엄성과 노동의 가치가 존중되는 사회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비슷한 취지의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의 가치에 깊은 공감을 하고 기꺼이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마포구 박홍섭 구청장은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통해) 잠재적 지속발전 가능성을 화이트컨슈머 캠페인을 통해 이룰...
베네통, 페이스북 기부 프로젝트 진행 2013-04-29 14:13:15
후원하는 올해의 실업자 캠페인 등 생명의 존엄성과 급변하는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캠페인 더 페이스 오브 컬러스를 통해 의족모델, 트랜스젠더 모델, 찰리 채플린의 손녀 등 미와 가치를 동시에 지닌 모델 9명을 선정해 열정과 혁신, 다양성의 가치를...
[다산칼럼] 미래창조, 교육개혁에 달렸다 2013-04-25 17:33:59
존엄성을 기본으로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균형감각을 기르도록 해야 할 것이다. 하기 나름인 학사관리를 진보와 보수로 편 가르는 교육행정의 작태도 창조적으로 파괴돼야 함은 물론이다. 미래창조를 교육개혁으로부터 시작하자고 하면 특히 정치권은 어느 세월에 창조하자는 얘기냐며 다그치기부터...
‘최고다 이순신’ 경고, 이순신 장군 희화화 및 과다광고 2013-04-19 18:53:21
존엄성과 긍지를 손상시켰다고 지적했다. 뿐만 아니라 ‘최고다 이순신’은 특정 성형외과를 연상시키는 간판 및 의사 가운, 협찬주 제과업체의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를 수차례 반복 노출하는 등 ‘광고효과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기도 했다. ‘최고다 이순신’ 경고 처분 이외에도 kbs2 ‘일말의 순정’, 케이블채널 tvn...
[김창준의 한국정치 미국정치] 전쟁 치닫는 한반도…해법은 北·美 대화? 2013-04-07 16:57:03
보도하자 북한은 자신의 존엄성을 훼손했다며 남한 사람들의 개성공단 가는 길을 막았다. 이처럼 한반도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지만 한국 여론은 이번 사태가 처음이 아니여서인지 별로 놀라는 기색이 아니다. 미국의 여론도 북한의 미국 본토 미사일 공격 협박에 동요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똑같은 음악소리가 이번에...
보아, 베네통 글로벌 캠페인 모델 발탁 “동양인 최초, 컬러는 실버” 2013-03-20 19:39:20
보아가 선정됐음을 알렸다. 환경과 인간의 존엄성, 그리고 급변하는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관련 캠페인을 진행해 온 베네통의 ‘2013 s/s 글로벌 캠페인’은 열정과 혁신, 그리고 다양성의 가치를 대표하는 전 세계 모델들의 모습과 스토리를 각자의 개성의 맞는 ‘색’에 담아 베네통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해 왔다....
‘최고다 이순신’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 논란 속 초반위기 2013-03-11 18:53:25
또한 “‘이순신’이라는 국민 존엄성과 맞닿는 상징물, 고유명사 이름을 이토록 훼손할 권리가 kbs에 있지 아니하다. 하지만 kbs는 ‘이순신’ 이라는 이름을 이런 ‘이미지’로 재창조 하려 한다”며 “이순신은 표현의 자유로 볼 수 없으며 이러한 상황 속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고 대한민국에서 상징 및 전파성이 가장...
구찌 ‘차임 포 체인지’ 글로벌 캠페인 전개 2013-03-11 11:00:03
구찌 모기업, ppr의 ‘여성의 존엄성과 인권을 위한 재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등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cfc캠페인은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으로 여성과 여자 어린이의 교육, 건강, 인권 문제에 대한 큰 변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제공: 구찌)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