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이라이콤, 상승…실적 개선 기대감 2013-03-05 09:06:41
대해 태블릿pc용 제품 비중이 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이 증권사 김영옥 연구원은 "이라이콤은 백라이트유니트(blu) 생산 업체로 2012년 기준 국내시장 점유율 54% 수준을 차지한 1위기업"이라며 "올해 국내 주요 고객사향 물량 증가로 견조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 LG전자 스마트폰 판매 호조로 실적 개선 전망> 2013-03-05 08:03:20
증가에 따른 원가 경쟁력 회복과프리미엄 제품군의 공격적 출시로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부의 경쟁력도 회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한국투자증권 이승혁 연구원은 "LG전자의 1분기 스마트폰 판매가 예상보다 호조를 보여 스마트폰 연간 판매대수를...
이라이콤, 태블릿PC 제품 비중 확대 긍정적-우리證 2013-03-05 07:39:52
대해 태블릿pc용 제품 비중이 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이 증권사 김영옥 연구원은 "이라이콤은 백라이트유니트(blu) 생산 업체로 2012년 기준 국내시장 점유율 54% 수준을 차지한 1위기업"이라며 "올해 국내 주요 고객사향 물량 증가로 견조한 성장이 예상된다"고...
R&D 1천억弗 퍼붓는 中…한국의 미래 먹거리 선점 2013-03-04 17:01:50
컴퓨팅, 암진단 표시 물질, 유전체 서열 해석, 정밀타격무기, 핵 융합로 재료, 위성항법시스템, 나노기술 등)는 이미 기술적으로 중국에 추월당했다”고 진단했다.기술격차가 빠르게 좁혀지는 것은 중국 정부가 연구·개발(r&d)에 엄청난 돈을 쏟아붓고 있기 때문이다. 2010년 중국의 r&d 투자금액은 1043억달러로...
[종목포커스]CJ제일제당, 사상 첫 40만원 돌파하나? 2013-03-04 14:09:55
생산시설을 확장해 왔다"며 "이는 단기적으로 제품의 단가 하락을 이끌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취약한 영세 업체들의 자연도태를 이끌어 시장점유율 확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반면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부정적으로 점치는 분석도 있다. 강희영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지난 몇 년과 달리 올...
“시진핑 시대, 첫 양회 개막.. 정책 수혜주는?” 2013-03-04 13:49:59
아니라 교통시스템,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제품과 관련된 부분에서 특수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소비 고도와 관련된 화장품이나 성형, 친환경 의료제품, IT 부품에서는 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주목해서 봐야 할 점은 시진핑, 리커창 정권이 초기이기 때문에 부동산을 안정시키기 위한 강력한 부동산 가격...
"美 증시, 지표 호조에 `긍정적`..코스피, 외국인 수급 변수" 2013-03-04 09:14:57
대한 진단이 필요하다. 지난주에도 2주 간은 경제지표가 시장에 영향을 끼치는 시기라고 소개했었다. 미국의 경제지표가 좋게 나오니 미국의 증시가 좋다고 연관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좋겠다. 이번 주에도 관련 지표들이 제법 발표될 것인데 이들 지표에 반응하는 시기다. 미국의 재정문제와 관련된 주요 내용들이 속속...
"SK하이닉스, 점진적 주가상승 전망"-신영證 2013-03-04 07:42:01
모두 출회된다 할지라도 주가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임 연구원은 진단했다. 그는 "마이크론의 생산 능력 및 매출 구조가 비슷한 것은 사실이나 재무구조, 제품 포트폴리오, 이익창출능력 측면에서 sk하이닉스가 분명 우위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女교수, 딸에게 '콘돔'...
휴비츠, 中 안경시장과 동반 성장-한화證 2013-03-04 07:18:01
때 중국의 안경점용 진단시장은 중장기적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김 연구원은 "휴비츠는 이러한 중국시장의 고성장을 감안해 제품 포지셔닝을 차별화, 중국 시장에서 외형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하이엔드(high-end) 제품은 휴비츠가 중국으로 직수출하고 미들엔드(middle-end) 제품은 중국 현지에 설립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쎄, 국내 판매 1위…'글로벌 빅5' 도약 2013-03-03 10:11:06
주요 목표 고객을 35~45세 남성들로 정했다. 정밀한 브랜드 진단을 통해 제품을 개선하고, 브랜드 요소 및 디자인에 대한 재활성화(revitalization)를 추진해 시장 점유율을 10%까지 끌어올렸다. 2002년부터 esse는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타르 함량을 낮춘 새로운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그 결과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