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저비용·고효율 창업…순댓국의 맛있는 반란 2016-08-31 16:14:05
육수에 소고기를 넣은 담소 소사골 순댓국은 무농약(친환경) 쌀로 밥을 지어 내놓는데도 가격(4900~5500원)이 저렴해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014년 6월부터 가수 ‘알렉스’를 전속모델로 내세우고 가맹점과 직원과의 상생을 통해 꾸준히 뻗어나가고 있다.최근 담소 소사골 순대는 20평형 매장을 개설할...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먹고, 바르는 유산균…3년 연속 정상 지켜 2016-08-31 16:12:49
대표브랜드 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심사에서 3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유산균하우스는 김치 유산균 관련 연구실적을 보유한 프로바이오닉의 전문브랜드다. 프로바이오닉은 김치 유산균 관련 논문만 150여 편을 발표했고,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받았다. 특허 관련 실적이 세계 18위에 올랐을 정도로 연구개발 능력이...
고수익 웅진식품…"하늘보리처럼 틈새 장악" 2016-08-30 17:35:52
통해 제품명이 정해졌다. “남아도는 쌀을 마실 수 있게 하면 어떨까”라는 한 직원의 아이디어는 아침햇살이라는 대형 히트상품이 됐다.또 다른 특징은 회사 브랜드보다 제품 브랜드를 중시한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하늘보리, 아침햇살 등은 알지만 이 제품을 웅진이 만들었다는 것은 잘...
프랜차이즈 윌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 특화된 전문성으로 경쟁력 강화 2016-08-26 16:34:00
수 있다. 웰빙피자체인점 `뽕뜨락피자`는 브랜드 론칭 단계부터 특화된 레시피로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했다. 그 결과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를 높이고 있다. `뽕뜨락피자`는 현재 전국 320여개가 넘게 매장을 오픈하고, 웰빙피자 전문 브랜드로 거듭났다. 이러한 성과를 거두는데 주효한 경쟁력은 바로 차별화된 메뉴...
호식이두마리치킨, 17년 만에 매장수 1000개 돌파…쌀 1000포대 기증 2016-08-18 17:59:27
호식이두마리치킨을 등재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게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설명이다.해외진출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11월 일본 1호점인 도쿄 신오쿠보점을 오픈한데 이어 다음 달 중 2호, 3호점 오픈이 대기 상태다.호식이두마리치킨은 1000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날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전...
자체브랜드 키우는 이마트…역신장 극복 열쇠될까 2016-08-17 10:56:12
노 브랜드는 출시 3개월 만에 2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마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자체 식품브랜드 `피코크`도 그 종류가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피코크는 국이나 찌개 등을 간편가정식 형태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올 상반기 매출 780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 쌀 매출(67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인터뷰>...
자체브랜드 키우는 이마트…역신장 극복 열쇠될까 2016-08-16 15:22:54
노 브랜드는 출시 3개월 만에 2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마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자체 식품브랜드 `피코크`도 그 종류가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피코크는 국이나 찌개 등을 간편가정식 형태로 판매하는 상품으로, 올 상반기 매출 780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 쌀 매출(67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인터뷰>...
정부, 실속형 국산 농수산물 추석선물 모음집 배포 2016-08-16 12:02:24
주관한 품목별 품평회(과일, 축산, 수산, 쌀, 식품, 전통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브랜드별 농수산식품과 국가인증 친환경 농수산식품, 지자체 추천 상품 등 334개 품목이 품목·가격대별로 수록됐다. 이번 추석에는 특히 실속형 선물 주고받기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값이 저렴하고 품질이 좋은 실속형 상품...
"소주도 막걸리도 맥주도 아니에요"…2030 여심 흔든 '홍길동주' 아시나요 2016-08-07 19:41:48
맥주브랜드팀장은 “새로운 맛에 호기심을 느끼면서도 취하기 싫어하고, 기호가 다양하다는 점이 여성 주류 소비자의 특징”이라며 “주류업체들이 이런 수요에 맞추다 보니 특정 이름을 붙일 수 없는 기타재제주가 많이 나왔다”고 말했다. 한국갤럽이 19세 이상 남녀 1012명을 대상으로 음주 빈도를...
신한은행 `써니뱅크`, 고객과 함께 브랜드 만들기 나서 2016-07-31 20:24:40
모바일은행 `써니뱅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해뜨는 소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신한은행은 써니뱅크의 슬로건인 `모바일 은행의 해가 뜬다`를 상징적인 소리로 표현하는 `써니뱅크 해뜨는 소리` 이벤트 시상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써니뱅크 해뜨는 소리 이벤트는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약 6,800여명이 응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