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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정품 검수 B2B 사업 확대" 2024-06-13 09:14:04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는 가품 근절을 위한 정품 검수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 자회사인 SLDT는 솔드아웃을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이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한정판 신발과 패션제품을 사고파는 '리셀' 거래를 중개해왔다. 솔드아웃은 브랜드별 전문...
센드버드,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 AI챗봇 출시…니더는 네이버에 채용 공고 연동 시작[Geeks' Briefing] 2024-06-12 21:22:00
심층적으로 분석해 조직적으로 가품을 유통하는 셀러 간의 연관성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마크비전 솔루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판매자 데이터를 단순 비교하는 것이 아닌 AI 기술을 통한 데이터의 유사 정도를 계산하여 비슷한 속성을 보이는 판매자들을 분류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개별 제품 단위의 제재를 넘어...
정가 높이고 할인한 척…'꼼수 행위' 막는다 2024-06-12 14:10:41
한 달간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8월부터 전수조사 방식으로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무신사는 그동안 입점 브랜드 간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데 힘써왔다. 지난해 가품(짝퉁) 판매를 차단하고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를 독립기구로 설치한 데 이어 올해 초...
'가격 올려놓고 할인한척'…무신사, 입점사 부당판매 전수조사 2024-06-12 13:45:57
힘써왔다. 지난해 가품(짝퉁) 판매를 차단하고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를 독립기구로 설치한 데 이어 올해 초 입점 브랜드 상품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안전거래센터' 조직을 새로 꾸렸다. 무신사 관계자는 "의도적으로 가격을 인상하거나 할인율을 부풀리는 행위는 고객 기만에...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이용자 30% 넘게 늘었다…비결은 2024-06-11 12:03:28
가품 여부를 판단하고 2차로 상품 품질을 정밀 검수한다. 최근 검수센터 내에 신기술과 설비를 도입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면서 검수자 1인당 월 검수량은 종전 대비 약 70% 개선됐다. 무료배송 이벤트도 이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솔드아웃은 지난 3월부터 상품 구매 횟수나 금액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무료배송 이벤트를...
한정판이라더니…짝퉁 운동화 팔아 49억 챙긴 일당 2024-06-07 11:37:47
가품 운동화를 유명브랜드의 정품 운동화로 둔갑시켜 수십 억원의 부당 이익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사기 및 상표법 위반 혐의로 모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30대 A씨 등 6명을 구속하고, 4명을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7일 밝혔다. A씨 등은 2022년 3월부터 지난달까지 운동화를...
명품 플랫폼 침체 속에서도 투자 속도내는 젠테 2024-06-04 11:20:47
제공한다. 젠테는 가품을 차단하기 위해 공인 명품 감정사를 포함한 조직도 운영하고 있다. 검수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 가이드와 교육 시스템도 개발했다. 김정엽 젠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젠테는 글로벌 물류 허브와 센터를 구축해 물류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안경이 400만원짜리래"…'김호중 패션' 궁금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27 13:40:08
짝퉁(가품)이란 게 밝혀졌지만 미쏘니는 물론 비슷한 옷을 사려는 사람들이 늘어나 판매가 급증했다고 한다. 이듬해엔 로비스트 린다 김의 선글라스가 폭발적 인기를 누렸다. 그는 폭행 혐의로 법정에 소환될 당시 ‘에스까다’ 선글라스를 착용했다. 로비스트 활동을 통해 엄청난 부를 축적한 것으로 알려진 린다 김의...
포브스 선정 아시아 리더 Suri,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와 기부 플리마켓 진행 2024-05-27 13:00:03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한 시크는 국내 최초로 12단계에 달하는 검증 과정을 도입, 이를 통과한 판매자들만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자체 검수센터와 전문 검수자들을 통해 거래되는 상품들을 체계있게 검수하고 가품일 시 최대 300%를 보상해 주는 파격적인 보상 제도를 운영하며 중고 명품 거래 시 사기...
'알테쉬' 이용자 평가 '극과극'…"가격만 싸고 품질·안전 불만" 2024-05-23 06:31:01
및 취소의 어려움(44.7%), 가품 판매(16.8%) 등의 순이었다. C-커머스를 이용하면서 불만 접수나 피해 상담을 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비율은 27.2%였다. 연령별로는 40∼50대가 가장 많았다. 상담 사유는 상품 배송 관련 문제가 53.7%로 가장 많았고 반품 취소 후 환불 문제가 42.6%, 구매 후 반품 취소 관련이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