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공공-민간 협력해 개방 생태계 조성해야" 2022-08-31 17:21:01
활용에 대한 성숙도를 높이려 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는 민간 기업들이 주요 역할을 하고 있다.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에 나서거나 헬스케어 전문 기업과의 협업, 양해각서(MOU) 체결 등도 활발하다. 뱅크샐러드 등 관련 서비스 속속 출시기업들은 관련 시장 선점을 위해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경쟁력 있는...
뉴욕 연은 "美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 6.2%…전월비 급락" [글로벌 시황&이슈] 2022-08-09 08:06:16
공화당 의원들은 디지털 달러 발행에 드는 비용이 이점보다 크다고 주장하고 있고, 일각에서는 민간 부분 혁신이 디지털 화폐 발행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디지털 달러 발행을 위한 움직임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어떤 소식들이 전해지는지도 예의주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간스탠리 "美...
"저렇게 팔아서 남을까?"…'맥북 77% 파격 할인' 가능한 이유 [긱스] 2022-07-27 06:03:28
적이 없는 새상품재고와 사용감이 있는 리퍼재고,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재고를 높은 할인율에 재판매합니다. 리씽크에 재고를 넘기는 기업 입장에서는 재고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씽크의 창업자 김중우 대표(46)가 '리씽크몰'을 기획하는 데는 그의 중고나라 공동창업 경험이 영향...
빨라지는 HR의 진화 속도 [긱스] 2022-07-26 16:00:01
스타트업이 단기간에 기습적으로 매출과 고객 기반을 늘리면서 조직까지 확장하려면 그만큼의 기민성과 유연성이 요구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더욱 빨라진 디지털 전환 속에서 지금 요구되고 있는 HR 혁신의 모습은 다음의 세 가지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겠다. (1) 지속적인 피드백 (2) 구성원...
쉐보레,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자동차 AS 조사 4년 연속 1위 2022-07-26 10:45:15
아울러 해당 기업은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최우선 과제로서 준비하고 있으며, 이것은 고객의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고객의 시간을 관리하는 수리진행 상황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과 정비사의 시간을 최적화하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쉐보레 관계자는 "2019년 KSQI 조사에서 최초 1위를 달성한 이래...
'내부 고객'인 직원 목소리 경청하고 지속적 피드백으로 성장 이끌어야 2022-07-25 15:21:39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 더욱 빨라진 디지털 전환 속에서 요구되는 HR 혁신의 모습을 두 개의 키워드로 요약한다면, 지속적인 피드백과 구성원 경험을 꼽을 수 있다. 지속해서 적시에 피드백을 주고받아 고객에게 계속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이런 혁신의 주체인 구성원을...
신한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 조사 1위 2022-07-22 11:17:13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금융권 최초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맞춤 영업점을 신림동에 열고 업무목적에 따라 컬러 유도선 설치, 간편 업무 창구 사이에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맞춤 화면을 적용했으며, 비대면 채널 이용을 안내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신한카드, 2900만 고객 보유…신용카드 시장 1위 2022-07-21 10:01:00
있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고 역량의 데이터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진정한 ‘딥테크(Deep-tech) 기업’으로 거듭나 고객에게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일·사람·환경 모든 것을 바꾸는 문화 리부트(RE:BOOT)를 통해 지속 성장을 이끄는 신한카드만의 새로운 성장 문화를 정착하는 게...
신한은행, '신한 쏠(Sol)' 등 고객 중심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2022-07-21 10:00:57
279명으로 출발했다. 고객 중심 원칙과 관행을 깨는 혁신을 통해 한국 금융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은행권 최초의 고객만족센터 설립, 무인점포·온라인뱅킹 도입, 리테일 혁명 추진 등 신한은행이 주도한 금융 혁신은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신한은행은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잇는 디지털...
신한PWM, 전문 교육받은 PB가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2022-07-21 10:00:41
상품 단위의 판매가 아니라 개별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기 위해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하우스뷰와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PWM전용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세무, 부동산 투자, 유언·상속 법률자문서비스, 가업승계컨설팅, 자금조달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그룹의 입체적인 자문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