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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장 "마약류 중독자 지원범위 확대…국민 보호 강화" 2025-06-26 11:00:05
상담사, 공무원 등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기념사, 기조 강연 및 불법 마약류 퇴치 유공자 포상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대한마약학회 출범식 및 학술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에서 총 11점의 훈·포장과 식약처장 표창 40점을 수여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을 역임하면서...
[서미숙의 집수다] "강남 50억 집 사며 40억 빌려"…규제 비웃는 사업자 대출 2025-06-26 08:38:34
강남 일대 중개업소에 따르면 대출 상담사들은 중개업소나 아파트 단지 내 전단을 돌리며 "LTV의 80%까지 받을 수 있다"고 영업을 한다. 시세 50억원 아파트를 매수하는 경우 1금융권에서 LTV 50%인 25억원까지 대출을 받는다면, 나머지 15억원은 농협·수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의 사업자 대출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하나은행도 가계대출 조인다…대출모집인 취급 한도 설정 2025-06-25 18:40:14
대출 상담사를 가리킨다. 은행들은 가계대출 관리가 필요할 때 대출모집인을 통한 대출 접수를 제한하기도 한다.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에서는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담대 접수가 7월 실행분까지 한도 소진으로 인해 중단된 상태다. 금융당국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이 가파르게 오르자 은행에 대출 관리 강화를...
바이브컴퍼니, RAG 기반 지식관리 시스템…'KCCM 2025'서 주목 2025-06-25 08:19:55
정답을 요약해주는 RAG기술은 상담사마다 응답이 달라지는 문제를 최소화하며, 정확성·일관성이 중요한 고객 대응 환경 전반에 적용 가능한 구조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 지식관리자의 구축 부담을 줄여주는 자동화 기능, ▲질문 방식이 달라도 동일한 정답을 제공하는 RAG 기반 정답 요약 기능, ▲ 검색어를 고민하지...
SBI저축은행,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SBI '사이다뱅크'…첫 거래도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 지급 2025-06-19 15:59:28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고객 상담 시간이 단축되는 등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도 도입했다. 금융 업무에 필요한 서류에 바코드를 삽입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보이스아이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서비스다.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시각장애인,...
경력 단절 끝…'엄마 재취업' 돕는 구로구 혁신 프로젝트 2025-06-19 14:00:01
어드바이저(직업상담사)가 경력보유여성을 발굴하고 진로·직업역량 검사를 통해 이들에게 맞는 일자리를 알선하는 방식이다. 특히 진로가 미정이거나 직업 역량이 부족한 경우 직업교육부터 제공해 구직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 다른 사업인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사업’은 40세 이상 구로구민을 대상으로...
LGU+, 전매장 '보안 전문 매장' 전환…"보안 진단·대처법 안내" 2025-06-18 09:00:00
'U+보안 전문 매장'으로 전환하고, 전문 상담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보안 전문 매장은 스미싱 문자 수신, 악성 앱 감염 등 위협이 의심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악성 앱 탐지와 휴대폰 결제 차단 등 조치를 제공한다. 누구나 가까운 매장에서 피싱, 스미싱 관련 상담을 받고 피해를 예방할 ...
"언제 어디서든 상담 가능"…제주항공, AI 챗봇 통해 고객 편의 향상 2025-06-17 10:55:49
내에서 상담사 연결도 가능하다. 또 개인의 여행성향과 경비 등을 고려해 맞춤형 여행 안내가 가능해져 최저가 항공권, 진행 중인 이벤트, 제휴 상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실제 올들어 지난달까지 하이제코 상담 건수는 16만870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만700여 건에 비해 165% 정도 증가했다. 반면...
AI 상담사가 감정 분석하고 음성 통화까지…시스코의 'CX 혁신' 2025-06-12 07:42:17
했다. 두 부사장 모두 에이전틱 AI 기반 CX의 가장 큰 장점으로 '효율적 인력 배분'을 꼽았다. 센토니 부사장은 "AI를 CX에 도입하면 반복적이고 단순한 문의는 자동화되어 상담사가 더 복잡하고 전략적인 문제에 집중할 수 있다"며 "고객은 응답 속도가 빨라져 만족도가 올라가고, 운영자는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예스24 사흘째 먹통…출판·공연계 피해 '눈덩이' 2025-06-11 18:14:32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입니다. 현재 시스템 장애로 상담사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한 중소출판사 대표 A씨는 지난 9일부터 이 같은 고객센터 전화 안내 메시지를 수십 번째 듣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 예스24가 랜섬웨어 해킹으로 먹통이 돼버렸기 때문이다. 랜섬웨어는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