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잔잔하게 웃긴 영화 추천해줘"라 해도 척척…넷플릭스, AI 앞세워 변신 2025-05-07 21:15:01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이 세로형 숏폼 형태의 피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피드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시청하거나 목록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해 새로운 콘텐츠를 접하는 기회를 늘린다는 목표다. 유니스 김 넷플릭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친구들에게...
한동훈 "이재명, 엉덩이 왼쪽에 두고 고개만 살짝 오른쪽" 2025-04-30 10:54:34
한 후보는 유튜브 쇼츠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한 자신의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출연에 대해선 "아무것도 안 주고 처음부터 찍기 시작했는데, 독하더라"고 말했다. 자신을 흉내 낸 개그맨 정성호에 대해선 "눈앞에서 저러면 좀 약 오를 수 있겠다, 반성하자, 이렇게 생각했다"며 "재밌었다"고 전했다. 경선 탈락 후 정계...
3040 넷플릭스 더 많이 보는 이유가…네이버 '멤버십 동맹' 통했다 2025-04-29 09:00:06
네이버의 쇼츠 플랫폼인 클립으로 현장 촬영본을 업로드해 현장감을 많은 사람이 동시다발적으로 느낄 수 있게 했다. 네넷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와 넷플릭스는 사용자들로부터 '네넷'을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시킬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구본정 매니저 넷플릭스 마케팅 파트너십 매니저는 "네넷이란 단어가 사람들...
'수학 교사'된 삼성 갤럭시AI…창작동화 구연하는 LG 공감AI 2025-04-24 18:11:37
구경하는 걸 도왔고, LG 시네빔 큐브·시네빔 쇼츠 등 초소형 프로젝터를 통해 몰입형 콘텐츠 감상법을 알려줬다. 지난 22일 출시된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도 처음으로 전시됐다.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등 공용 공간에서 텀블러를 간편하고 깨끗하게 세척해주는 제품이다. LG의 세척·건조 기술이 집약된 이 제품은 65...
"3인 가족은 이렇게 산다"…일상생활 확 바꾼 'LG 가전' 2025-04-24 10:46:28
LG 시네빔 큐브·시네빔 쇼츠·무드메이트 등을 통한 몰입도 높은 콘텐츠 감상하는 등 다양한 경험도 가능하다.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AI 스퀘어'도 준비했다. 광장 중심에는 AI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차량과 결합한 콘셉트카 슈필라움이 전시된다. 독일어로 '놀이 공간'이라는 뜻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 20년…기업가치 333배 증가 785조원 2025-04-24 03:44:54
짧은 영상 콘텐츠 쇼츠를 도입했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광고 수익 분배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쇼츠는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광고를 담는 시간이 부족해 수익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지는 않다. 틱톡의 부상에도 유튜브는 여전히 크리에이터 경제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 유튜브...
삼성證 제작 트로트 뮤비, '우상향 인생' 100만회 돌파 2025-04-23 17:26:47
등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기능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다. 가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전체 조회 수의 약 77%를 차지해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쇼츠(짧은 영상)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심성미 기자...
LG전자, AI로 모든 삶 연결하는 미래…일상 속 '공감지능' 경험하다 2025-04-23 16:10:15
시네빔 큐브·시네빔 쇼츠·무드메이트 등 초소형 프로젝터를 통해 구현한 몰입형 콘텐츠 공간 ‘어머시브 시네마 존’도 마련됐다. ◇ 손에 잡히는 AI 경험LG전자는 미래 생활 공간으로 떠오른 모빌리티에도 AI홈을 적용했다. 정중앙에 있는 AI 스퀘어에는 AI 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차량과 결합한 ‘슈필라움’이...
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조회수 100만회 돌파 2025-04-23 13:50:41
인생' 뮤직비디오 기반의 쇼츠(짧은 영상)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삼성증권 마케팅송 '우상향 인생' 조회수 100만뷰 돌파 2025-04-23 09:02:56
삼성증권은 '우상향 인생' 뮤직비디오 기반의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