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믹스콘엔터테인먼트, AI 킬러 콘텐츠 4종으로 글로벌 투자 시장 나서 2025-11-11 09:46:59
극대화하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오리지널 IP와 강력한 레거시 IP 리부트 프로젝트를 결합하는 전략을 통해 단기 수익 창출과 장기적 IP 확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믹스콘엔터테인먼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AI 영상콘텐츠 제작지원에 선정된 오리지널 코믹 판타지 애니메이션 ‘...
'케데헌' 얼마나 벌었길래…넷플릭스, 218억 보너스 쐈다 2025-11-11 08:14:15
넷플릭스가 글로벌 돌풍을 일으킨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제작사 소니픽처스에 200억 원이 넘는 보너스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현지시간) 할리우드리포터는 내부 소식통의 증언을 토대로 "'케데헌' 속편 제작 계약의 배경: 넷플릭스, 소니에 첫 번째 영화 제작비로...
[한경에세이] 함께 만드는 새로운 '누벨바그' 2025-11-10 18:07:18
프랑스어 오리지널 버전과 한국어 버전은 인기가 많다고 한다. 프랑스와 한국은 자국 언어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큰 나라다. 이것이 바로 한국과 프랑스의 연결점이다. 두 나라는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이미 19세기부터 교류해 왔다. 1900년 파리 세계만국박람회를 통해 대한제국이 세계에 처음 소개된 것도...
15일 '캐치볼 불꽃' 보러 부산 온나 2025-11-10 17:06:12
주고받는 ‘캐치볼 하모니 불꽃’도 새로운 관전 포인트다. 부산시는 일몰 전 오후 시간대 축제 현장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선아트와 거리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한다. 시민 사연을 광안대교 트러스트에 송출하고, 지드래곤의 ‘위버맨쉬’ 앨범 오리지널 음원, 인공지능 음원이 조화를 이룬 음악과 함께 불꽃을...
도카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그리스신화 AI 영화 ‘판테온’ 2026년에 선보인다 2025-11-10 17:05:34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서 커머셜 필름과 오리지널 콘텐츠 전 영역에서 K-AI 콘텐츠의 새로운 진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재효 대표는 “가장 혁신적인 AI 기술을 넘어 가장 인간다움이 담긴 독창성을 추구한다”며 “단순히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도카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만의 감각적인 비주얼과 감성적인...
"난 이제 더 이상 소녀가 아니에요"…김유정, '미친' 연기로 입증한 성장 [이슈+] 2025-11-10 11:08:14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친애하는 X'는 지옥에서 벗어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가면을 쓴 여자 '백아진', 그리고 그녀에게 잔혹하게 짓밟힌 X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했으며, 원작자인 반지운 작가가 각본에도 참여했다. 연출은 KBS2 '태양의 후예',...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이익 165억원…793.3% 증가 2025-11-10 09:46:55
오리지널 드라마의 흥행과 '나는 솔로' 세계관 확대로 채널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ENA 채널은 3분기 '수도권 2049 시청률 순위' 9위에 올랐으며 유료방송 광고시장 점유율 7.4%를 기록했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유료방송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한국·싱가포르 셰프의 컬래버 다이닝 이벤트 '잔치' 개최 2025-11-09 22:02:07
테킬라'로 알려진 소모스 아네호 오리지널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제품은 멕시코 할리스코 고지대에서 생산한 10년산 블루 아가베를 재료로, 프랑스산 코냑 오크통에서 36개월간 숙성을 거친다. 디너에서는 은은한 시나몬 향이 깃든 데킬라는 쌍화탕과 송편과 조화를 이루는 페어링으로 제공됐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윤남노, '한남동 고급빌라 이사' 소문 파다하더니…놀라운 근황 2025-11-09 08:34:06
윤남노의 말을 거들었다. 윤남노는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요리하는 돌아이'라는 별명으로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이후 JTBC '냉장고를 부탁해'와 E채널 '세트포유' 등에 출연하고 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일본 애니' 열광하더니…"극장이 텅텅 비었다" 비명 [무비인사이드] 2025-11-08 18:22:23
굿즈(포토카드·아코디언 엽서·클리어 카드·포스터·오리지널 티켓 등)를 제공하며 'N차 관람'을 유도했다. 2298개 스크린의 대규모 개봉 전략도 성공했다. TV 애니메이션 팬덤 층뿐 아니라 일반 관객층까지 포섭하면서 9월 극장가를 장악했다. 이어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극장판 진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