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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델타항공 등 "온라인광고 알고리즘 성별·인종 편견 없앨 것" 2022-06-21 11:52:53
등 "온라인광고 알고리즘 성별·인종 편견 없앨 것"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델타항공·켈로그 등 미국 대기업과 대형 광고대행사들이 온라인 맞춤 광고 알고리즘에서 수용자층의 성별(젠더)·인종 등과 관련된 편견을 없애기로 약속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IBM이...
넷플릭스 150명 해고…성장 정체 OTT들 '생존 자구책' 2022-05-18 13:10:05
시간당 18∼23분에 이른다. 특히 광고주들이 OTT를 선호하는 가운데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최대 독립 미디어 대행사인 호라이즌 미디어의 데이비드 캄파넬리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작년 자사 TV 광고 비용의 약 20%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환했고 연말까지 TV 광고 비용 중...
영업이익률 54%…광고로 연 100억 이익내는 회사의 정체 2022-05-11 14:48:35
말했다. 공모자금 플랫폼 사업에 투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통계에 따르면 2018년 5조7000억원 규모였던 온라인 광고 대행 시장은 2022년 11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검색 광고(SA)와 디스플레이 광고(DA)를 동시에 진행할 때 광고주의 투자수익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이유로 고객사들도...
배달료 올려 폭리 취한 업체…수백억 급여 챙긴 마스크업체 사주(종합) 2022-05-03 14:43:20
누락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지급 대행사를 통하는 수법으로 소득을 빼돌렸다. 마스크를 제조하는 B업체 역시 코로나 확산으로 매출이 100배 가까이 증가하자 유령 법인에서 거짓 세금 계산서를 받아 소득을 감춘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사주 부부는 회사 업무에 특별한 기여를 하지 않고 수백억원에 달하는...
배달료 올려받고 소득 빼돌린 업체…수백억 급여 챙긴 사주 2022-05-03 12:00:00
누락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지급 대행사를 통하는 수법으로 소득을 빼돌렸다. 의료용품을 제조하는 B업체 역시 코로나 확산으로 매출이 100배 가까이 증가하자 유령 법인에서 거짓 세금 계산서를 받아 소득을 감춘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사주 부부는 수백억원에 달하는 비정상적인 급여를 받으면서 법인 ...
KT·나스미디어, 광고에 AI 기술 심는다 2022-04-15 14:59:29
KT가 나스미디어와 광고 분야에 AI 기술을 활용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나스미디어는 KT그룹 산하 온라인·모바일 광고 판매 대행사(디지털 미디어렙)다. KT는 15일 나스미디어와 광고 플랫폼 혁신을 위한 AI 기술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나스미디어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평권...
6월 상장하는 모비데이즈 "애드테크 선도기업 되겠다" 2022-04-06 16:42:12
5월에 설립된 이 회사는 동영상과 모바일 광고를 주력하고 하는 온라인 기업이다. 독자적인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구글, 카카오, 네이버, 메타 등 빅테크 기업들에게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광고주로부터 받는 광고비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고 빅테...
골드플레이트, LAB543과 상호발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2022-03-25 10:11:15
온라인 판매를 통해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온라인 쇼핑몰 `푸드얍`을 운영 중이다. 소비자 니즈와 관련 시장 동향 파악을 통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HMR(Home Meal Replacement) 및 PB 브랜드 약 200여 개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쿠팡, 마켓컬리, 카카오커머스 등의 채널 오픈마켓을 통해 제품을...
이노션·제일기획, 다음 격전지는 '가상현실' 2022-03-22 17:21:48
종합광고대행사들이 최근 디지털기업 인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상·증강현실 디지털 기업을 인수하고 메타버스·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디지털 대전환기를 광고주에 전적으로 의존하던 전통사업 모델에서 탈피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노션, 광고 너머 콘텐츠 시장...
우리가 이 기업을 PICK한 이유 [VC VIEW] 2022-02-14 05:50:04
유동인구가 줄어들면서 광고대행사가 새로운 미디어를 시도하는데 소극적이 됐습니다. 원래 계획했던 대로 광고가 확보되지 않으니 택시에 빠르게 전광판을 달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화면을 더 키우고 디자인을 개선한 3.0 디바이스를 만들었지만, 광고매출이 바로 따라주지 않으니 회사의 현금은 빠르게 소진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