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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수수료 인상 신호탄‥무거래계좌 '만지작' 2016-12-21 16:52:27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실질적으로 서민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쪽으로 부과된다는 점에서 수수료 인상에 대한 연구와 이들에 대한 예외사항 이런 것들 도입해야 하는 데 이러한 부분 간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이미 수 차례 오른 각종 수수료, 예·적금과 달리 연일 오르는 대출금리...
이자 제한, '서민 부담 경감' vs '사채시장 내몰릴 것' 2016-12-11 06:06:08
못할 만큼 커지는 일이 없게 된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최고금리 인하는 금융 소비자 복지 측면에서는 환영할 일"이라며 "다만 전체 가계대출에서 비중이 작은 2금융권만 압박하기보다는 전체 금융권 대출 금리의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는 제도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 "금리 내린 지 1년도 안...
전세대출 여전히 어려운데…변죽만 울리는 금융당국 2016-11-09 06:07:07
변동시키는 것이기때문이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전세 세입자를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몰라도집주인 입장에서는 아무런 이득이 없는데 복잡하게 질권설정이나 채권양도가 되는전세자금대출에 동의해줄 의무가 없다"며 "선의를 베풀지 않는 이상 집주인의 대출동의 거절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
은행 고정금리 대출 줄었다…가계 부담 커지나 2016-10-31 06:03:05
것은 가계에 이자 부담을 전가하려는 의도라는 비판이 나온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은행들이 변동금리 대출을 확대함으로써 위험을회피하고 이익을 늘리는 것은 결국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noj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가계대출이 문제라서"…은행들, 금리 올리며 실적 잔치 2016-10-21 16:10:04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은행이 기업에 부실 대출로 생긴 손실을 개인에대한 불합리한 금리나 수수료 적용을 통해 수익을 보충해 왔다"며 "금융 당국은 은행들이 금리나 수수료 구조에서 합리적이고 공평하게 개인과 기업을 상대로 영업했는지 점검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buff27@yna.co.kr(끝)<저 작 권...
보험료 자율화 1년··20% 오른 보험료 2016-10-12 18:09:39
않습니다. <전화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보험료 자율화로) 보험산업의 시장구조나 소비자 측면에서 혜택이나 서비스가 증대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수수료나 보험료 인상 쪽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은 적절치 않다." 금융당국이 보험산업을 선진화하겠다며 내놓은 보험료 자율화 정책이 국민들의 부담만...
KB국민카드, 카드금리 소폭인하 2016-10-09 06:09:05
조달 비용 대비 대출 이익 비율은 사상 최고 수준이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카드사들이 카드 대출 금리 인하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감독 당국은 카드사들이 제대로 원가를 반영해 대출 금리를 적용하는지, 폭리를 취하는 것은 아닌지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laecorp@yna.co.kr(끝...
대출 폭리 카드사, 조달 비용대비 수익 2.6배로 역대 최고 2016-09-26 06:07:08
낮췄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저금리에도 카드사들이 고금리 정책을 유지하는것은 저금리의 혜택을 카드사만 보려는 것"이라며 "감독 당국은 카드사들이 제대로원가를 반영해 대출 금리를 적용하는지, 폭리를 취하는 것은 아닌지 조사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고침> 경제(여진 이어지는데…손보사, 일부 지진특약…) 2016-09-21 16:08:56
가입을 막는 것은부당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보험상품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설계하고 판매하는것인데, 사고가 발생했다는 이유로 판매를 중단한다면 그렇지 못했음을 시인하는 셈"이라며 "이는 결국 소비자의 신뢰를 잃는 일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sncwook@yna.co.kr(끝)<저...
여진 이어지는데…손보사, 일부 지진특약 판매 중단(종합) 2016-09-21 15:48:01
가입을 막는 것은부당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보험상품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설계하고 판매하는것인데, 사고가 발생했다는 이유로 판매를 중단한다면 그렇지 못했음을 시인하는 셈"이라며 "이는 결국 소비자의 신뢰를 잃는 일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sncwook@yna.co.kr(끝)<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