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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외화 예수금 인출 서비스 개시…"증권사 최초" 2025-08-14 14:59:31
대상 일반환전 서비스를 개시했고, 지난 7월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뒤 개인 대상 환전 서비스 ‘달러찾기’를 선보이게 됐다. 앞으로 키움증권은 개인 환전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나가겠단 방침이다. 트래블카드, 해외 송금 등 다양한 고객의 환전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키움증권...
열심히 카드 긁어 모았는데…1년에 700억 넘게 '증발' 2025-08-12 10:16:30
카드사 포인트가 매년 700억원 이상 소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카드사 포인트 소멸액 현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8개 카드사(신한·삼성·현대·KB국민·롯데·하나·우리·BC)의 포인트 소멸액은 365억원으로...
"700억원 찾아가세요"…벌써 365억 '소멸' 2025-08-12 10:15:04
소멸되는 카드사 포인트가 매년 700억원이 넘어 제도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카드사 포인트 소멸액 현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8개 카드사(신한·삼성·현대·KB국민·롯데·하나·우리·BC)의 포인트...
고금리 적금·편의점 할인…은행들 "청소년 고객 모십니다" 2025-08-10 17:36:09
이 카드는 10대의 소비 수준을 고려해 전월 실적을 일반 체크카드 상품보다 낮은 10만원으로 설정했다. 청소년의 소비가 많이 이뤄지는 방과 후(오후 4~8시)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카드는 지난 5월 출시한 ‘KB국민 틴업 체크카드’를 앞세워 고객 확보에 한창이다. 이 카드는 출시 한 달여 만에...
한화 이글스에 들썩이는 대전…야구의 경제효과는 '장외홈런'[베이스볼 이코노미 ②] 2025-08-09 18:22:51
상권 매출 46%↑야구의 열기는 경기장 안에만 머물지 않는다. KB국민카드 분석에 따르면 올해 KBO 리그 기간(3월 22일~5월 31일) 전국 9개 구장 주변 5대 업종 매출은 3년 전보다 평균 90% 증가했다. 업종별로는 패스트푸드(치킨 전문점 포함) 166%, 편의점 122%, 음식점·카페 76%, 제과·제빵 62%...
"우리 아이 목돈 마련해주자"…학부모들 사이 '인기 폭발' 2025-08-09 09:12:53
체크카드 상품 대비 낮은 10만원으로 설정했다. 청소년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방과 후 오후 4~8시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5월 선보인 ‘KB국민 틴업 체크카드’는 출시 한달여 만에 10만장을 돌파했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입힌 카드 디자인이 인기 비결로...
소비쿠폰 46% 사용완료…먹는데 주로 썼다 2025-08-07 10:54:31
것으로 집계됐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3일까지 KB국민, 우리,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카드 등 9개 카드사의 소비쿠폰 사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이달 3일 기준 신용·체크카드로 지급된 소비쿠폰 5조7천679억원 중 2조6천518억원(46.0%)이 사용됐다....
행안부 "소비쿠폰 지급 후 음식점 등 생활밀착업종 매출 증가" 2025-08-07 10:40:00
카드사의 소비쿠폰 사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9개 카드사는 KB국민, 우리,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카드다. 이달 3일 기준 신용·체크카드로 지급된 소비쿠폰 5조7천679억원 중 2조6천518억원(46.0%)이 사용됐다. 업종별로는 대중음식점에서 1조989억원(41.4%)으로 가장...
소비쿠폰 효과…정부24·간편결제 앱 '불티' 2025-08-07 08:48:49
명(52%↑)으로 2위를 기록했고 NH페이(190만명·53%↑), KB페이(141만명·16%↑), 경기지역화폐(140만명·53%↑) 등이 뒤를 이었다. 정부가 지난달 말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신청을 받으면서 정부24를 비롯해 각종 간편결제 앱 사용이 늘었고, 일부 앱에서 설치를 요구하는 백신 앱의 사용률도 대폭 증가한 것으...
금융권 광고에 부는 생성형 AI 바람…"이제는 마케팅 광고도 AI가 만든다" 2025-08-06 15:40:14
정서적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KB국민은행은 자사 앱 KB스타뱅킹을 소개하는 유튜브 광고에서 생성형 AI와 기술을 적극 활용했다. 16종의 금융 서비스를 각각 시각화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퇴직연금 상품 관련 신문 광고에도 AI 생성 이미지를 도입했다. 연령, 성별, 감정,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