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피니언] 명절 세일과 사회적 배려 등 2013-02-01 10:38:18
경우는 있지만 대목이라고 해서 물건값이 올라가 가난한 일반가정 전체에는 부담이 오히려 가중된다. 왜 이런 차이가 있을까? 두 나라의 확연히 다른 풍습을 비교하기 위해 18세기 후반으로 돌아가 보자. 미국의 독립선언서와 헌법을 기초한 ‘건국의 아버지들(founding fathers)’은 가난 구제의 1차적 책임을 국가에 돌...
[OX? 경제상식 퀴즈] 2월 4일자 2013-02-01 10:31:17
수 있는 자녀 수의 평균으로, 일반적으로 연령별 출산율을 더해 산출한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이것이 1.3을 넘어 “저출산의 덫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것 아니냐”는 기대도 나왔다. 무엇일까?①합계출산율 ②자연출산율 ③일반출생률 ④조출생률 2. 차입금으로 투자해 이익을 내는 것으로, 빌린 돈을 지렛대 삼아 이익을...
LG전자, 대화면 울트라북 U560 출시 2013-02-01 10:09:30
슬림 디자인과 1.95kg의 가벼운 무게를 구현한 울트라북으로 일반 노트북 대비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또, 기존 패널(tn 또는 va)과는 달리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구현하는 ips 패널을 탑재했다. 특히, lcd 상단과 측면을 슬림베젤로 처리해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 했다.u560 출시로 ips 패널을 탑...
동양증권, 브라질국채 판매액 월간 최고치 경신 2013-02-01 09:41:09
있다"며 "거액자산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과세 대상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해 들어 투자규모가 급증해 전월대비 무려 14배 넘는 판매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실제 현 시점에서 2021년 만기 브라질이표채 투자 시, 현재 원-헤알 환율(545원 내외)이 유지된다고 가정할 경우, 6.6%에 가까운 세후연평균 수익률을 기대할...
"편안하게 다녀오세요"…코레일 설 운송 대책 마련 2013-02-01 09:20:54
기간 열차운행은 평상시 모두 3천30회(KTX 1천91회, 일반열차 1천939회) 보다 7.9% 늘어난 3천268회(KTX 1천183회, 일반열차 2천85회) 운행한다. 설 연휴기간 중 잔여승차권은 코레일홈페이지(www.korail.com)나 코레일에서 지정한 승차권 판매대리점에서 살 수 있다. 현재 연휴기간 중 선호시간대 승차권은...
어린이 홍삼 시장 뜨겁다 2013-02-01 09:15:35
정관장의 독주로 시장 진입이 쉽지 않은 일반 홍삼시장에 비해 지난 해 어린이 홍삼 시장은 상대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바 있다. 일반 유명 식품업체들의 홍삼 시장 진입에 따른 브랜드 확장은 올해 어린이 홍삼 시장의 주요 움직임으로 감지되고 있다. 풀무원 건강생활은 오는 4월 어린이 홍삼 제품 출시와 다양한...
< LG이노텍 1분기 실적도 부진 예상…LED가 발목잡나> 2013-02-01 08:59:31
일반 조명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LED 업황개선이 점쳐지지만, 구조적 공급 과잉은 해소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LG이노텍은 LED 투자 실기에 따른 부채 증가로 영업 조달 현금으로 금융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2분기 실적이 LED와 카메라모듈 부문 위주로 개선될...
[광주·호남]포스코,설앞두고 거래기업 자금 조기 집행 2013-02-01 05:26:43
두 차례만 결제하던 일반 자재 및 공급사, 공사 참여기업에 대해 4일부터 8일까지 매일 대금을 지급한다. 또 월 단위로 정산하던 외주파트너사의 1월 협력작업비 및 용역비에 대해서도 기존 지급 편성일보다 하루 앞당긴 4일 일괄 지급해 거래기업의 원활한 자금집행을 도울 계획이다. 이번 설자금 집행으로...
우리경찰학원, 과목당 집중 교육 방식 눈길 2013-02-01 04:21:54
관련학원의 흡수·합병을 통해 일반공무원, 검찰, 교정직, 일반성인직업교육, 취미교육에까지 확대, 명실상부한 성인고시학원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도 덧붙였다. 한편, 우리경찰학원은 2007년 2월 개원 후 수험생들의 높은 수강 만족도와 합격률로 2011년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김...
공감 백배, 화장품 바이럴 마케팅의 비밀 2013-02-01 02:09:35
화장품 모델 선정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이 느끼는 당혹감과 궁금증 등의 반응을 스텝들이 하소연 하는 내용으로 담아내 소비자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했다. ‘싸이 선수학개론 1편’은 싸이가 클럽에서 인기 없는 남자들에게 해결책으로 싸이 맨즈밤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일반적인 화장품 광고 영상과는 차별성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