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낮은 이미 초여름"...편의점 수박 한 달 일찍 나왔다 2024-05-28 11:52:48
수박 매출은 상승세다. CU에 따르면 수박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18.7%, 2022년 23.2%, 2023년 78.3%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윤승환 BGF리테일 HMR팀 MD는 "'편의점 과일은 비싸다'는 기존 인식을 깨고 합리적 가격의 다양한 과일들을 내놓으면서 장보기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며...
프리미엄이 대세…대형마트서 '불티' 2024-05-27 07:00:12
'주주총회'에서 10만원 이상 와인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이 다른 가격대 와인보다 높았다. 가격대를 5만원 미만,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10만원 이상 3가지로 나눠 비교한 결과 이마트에서 2022년 상반기만 해도 10만원 이상 와인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해 5만원 미만(18.4%), 5만원 이상...
"와인 열풍 식었다고?"…대형마트 행사서 고가와인 매출 '껑충' 2024-05-27 06:35:00
폭이 작았다. 하지만 2022년 하반기에는 10만원 이상 와인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은 11.7%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고, 5만원 미만은 2.9%로 뚝 떨어졌다.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에는 10만원 이상 와인 매출은 각각 37.7%, 20% 증가했지만, 5만원 미만 와인은 27.3%, 16.9% 각각 감소했다.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
넥스트플레이어, 1분기 매출 20% 증가…브랜드 '헬스헬퍼' 미국 런칭하며 해외 시장 출사표 2024-05-21 13:39:49
작가 협업으로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부분도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전년 7월에 런칭한 헬스&뷰티 종합 플랫폼 럭키클로버는 인플루언서 ‘셀러’와 소비자들의 실제 니즈를 기반으로 공동 기획한 제품을 개발하여 제조 및 유통까지 전개하는 ‘S2C(Seller to Customer)’ 프로젝트들을 통해 신규...
CU, '월간 막걸리' 프로젝트…5월은 부산 감천막걸리 출시 2024-05-21 08:58:44
이색 막걸리 상품을 출시해왔다. 막걸리 인기에 힘입어 최근 3년간 CU의 막걸리 매출 신장률은 2021년 36.9%, 2022년 16.7%, 지난해 12.4%, 올해(1∼4월)는 18.4%를 기록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조희태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각 지역의 개성 있는 정통 프리미엄 막걸리를 집 앞 편의점에서 쉽게 만날 수 ...
3대 쇼핑 성지 된 '올·무·다'…"외국인 매출 수직 상승" 2024-05-19 18:42:42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229%, 미국 230% 등이다. CJ올리브영의 1분기 전체 매출도 1조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등 글로벌 관광상권을 중심으로 외국인 고객 매출이 큰 폭으로...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3% 폭증했다. 국적별 매출 신장률은 중국 673%, 일본 285%, 대만 229%, 미국 230% 등이다. CJ올리브영의 1분기 전체 매출도 1조7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등 글로벌 관광상권을 중심으로 외국인 고객 매출이 큰 폭으로...
1000원짜리 팔아 얼마나 버나 했는데…'다이소' 대박 터졌다 2024-05-19 13:46:15
국내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매출은 3조4000억원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키운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일본 측 지분을 청산하면서 한국 기업이 됐다.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17.5%, 9.4% 증가한 3조4605억원, 2617억원을 거뒀다. 순이익도...
삼양식품 잔칫날이네…'불닭' 덕에 시총 7759억 불었다 [종합] 2024-05-17 16:13:23
회사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57억원, 영업이익 80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미국 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채널 입점이 늘었고 까르보불닭볶음면이 인기몰이를 하며 삼양아메리카 매출은 209.8% 증가한 5650만달러(약 760억원)로 나타났다. 기대 이상의 실적에 증권가도 개장...
불닭에 웃고·신약에 울고…코스피, 낙폭 확대 2024-05-17 11:43:40
인기에 힘입어 상한가(+29.99%)로 직행했기 때문이다. 삼양식품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3,857억 원, 801억 원을 기록했다고 전하며 미국과 중국에서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코스닥 지수도 전 거래일 대비 11.02포인트(-1.26%) 내린 859.43에 거래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92억 원, 896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