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떨치던 소주업체들은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 자본력과 강력한 유통망을 갖춘 수도권 소주업체의 지역 공략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중장년층과 달리 청년층에겐 애향심 마케팅이 통하지 않는다는 점도 타격 요인으로 작용했다. 맥키스컴퍼니가 선양이 국내 최저 알코올도수와 칼로리 제품이란 점을 앞세운 것도 20...
[사이테크+] 적포도주 마신 후 두통?…"포도 항산화물질 퀘르세틴 때문" 2023-11-21 05:00:01
알코올음료를 마실 때 두통을 느끼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일어나지만, 아직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알코올음료를 마시면 체내에서 알코올이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로 바뀌면서 안면 홍조, 두통, 메스꺼움 등을 일으킨다. 체내 효소에 의해 아세트알데히드가 아세테이트 등으로 바뀌면 이런 증상이 사라진다....
투에버, 특허소재(DOS209) 함유 '에이젠드' 출시 2023-11-16 10:00:05
1차 특허(특허번호 제10-2561317호)를 취득, 10월 20일에 알코올에 의한 간 독소 축적 억제 및 제거에 대한 효능으로 2차 특허(제10-2594018호)를 취득한 바 있다. 당독소는 쌀밥, 빵, 떡, 과당음료, 라면 등의 탄수화물 및 당질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사용되지 못한 과잉당이 혈액 속에서 단백질, 지방과 결합해 생성되...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국 주세법은 알코올 도수 1% 이상인 음료를 주류로 정의하고 있다. 비알코올 맥주는 맥주의 맛을 지녔으면서도 알코올 도수 1% 미만인 성인용 음료를 가리킨다. 현행법상 주류가 아니기 때문에 성인 인증을 받은 소비자라면 온라인으로도 주문할 수 있다. 맥주에 매겨지는 주세도 없기 때문에...
물가상승률 140%…패닉에 빠졌다 2023-11-14 06:07:38
주택 유지·보수(10.7%), 알코올음료 및 담배(9.8%). 문화·여가(9.3%), 그리고 호텔·식당(8.8%) 등의 순이었다. 오는 19일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를 불과 6일 앞두고 발표된 10월 소비자물가지수는 당초 경제학자들이 예측한 9.4%보다 낮았다. 경제전문가들은 정부가 각종 공공서비스 가격을 동결하고, 기업과...
아르헨 10월 물가 年 142.7%↑, 32년만에 최고…상승세는 둔화 2023-11-14 06:03:33
유지·보수(10.7%), 알코올음료 및 담배(9.8%). 문화·여가(9.3%), 그리고 호텔·식당(8.8%) 등의 순이었다. 오는 19일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를 불과 6일 앞두고 발표된 10월 소비자물가지수는 당초 경제학자들이 예측한 9.4%보다 낮았다. 경제전문가들은 정부가 각종 공공서비스 가격을 동결하고, 기업과 합의를...
롯데칠성,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51:59
섞은 하이볼이 나온다.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베이스의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사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솔의눈은 스위스산 솔싹추출물이 들어있어 마시자마자 느껴지는 상쾌한 솔향이 특징이다. 소주에 솔의눈과 탄산수, 레몬 등을 섞어 마시는 일명 '솔잎주'가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상에서...
롯데칠성음료,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24:08
롯데칠성음료,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베이스의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소주 '처음처럼'과 솔싹 추출물이 들어간 음료 '솔의눈'을 섞은 500㎖ 용량의 캔 제품(RTD·Ready to...
"켈리 긴장해"...롯데칠성음료, 라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 2023-11-08 17:43:29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500ml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롯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클라우드 구원투수 될까 2023-11-08 17:06:33
'크러시'는 페일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페일라거는 홉의 쓴맛과 향, 맥아의 단맛을 줄인 맥주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국내외 맥주의 대부분이 페일라거 계열이다. 이 제품은 500㎖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 등 2가지 형태로 오는 21일께부터 술집과 음식점 등에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