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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도수 12도로 낮춘 '새로 살구' 출시 2024-04-15 09:42:06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술을 섞는 것), 저도주,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마시기 편하게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상큼 달콤한 살구 과즙을 더해 산뜻한 신제품 '새로 살구'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새로' 도수는 16도다.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황금 두꺼비' 진로골드, 소주 한병 반 용량으로 만난다 2024-04-09 09:46:57
그대로 살렸다. 하이트진로는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저도주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 선호 현상이 확산한 가운데 지난달 이를 반영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내놨다. 알코올 도수는 15.5도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제품이다.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도수를 일반 청하(13도)의 절반 수준인 7도로 낮췄다. 주 타깃으로 삼은 20·30대 젊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초기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상반기 광주광역시 공장의 청하 생산 설비를 증설했다. 이어 12월에 신제품...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탄산을 블렌딩한 알코올 도수 7도의 상품으로 저도주를 선호하는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까지 1년 10개월간 3300만병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매월 약 150만병씩 판매된 셈으로 지난해에만 210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소주, 맥주...
제로 슈거 소주 인기…하이트진로, 황금 두꺼비 띄운다 2024-03-15 10:00:26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저도주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 선호 현상이 확산한 가운데 하이트진로가 이를 반영한 신제품 '진로골드'를 내놨다. 하이트진로는 알코올 도수 15.5도의 제로 슈거 소주 진로골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쌀...
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도수 15.5도 2024-03-15 08:53:18
가정채널에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또 진로골드를 참이슬,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끌 브랜드로 키워, '소주 명가'의 위상을 더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진로골드의 출고가는 진로와 동일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를 알리기 위해 다음 달 서울과...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넘게 줄었다. 2010년대 중반 ‘좋은데이’로 저도주 소주 열풍을 확산시킨 무학은 한때 전국 점유율이 10%대 중반까지 치솟았으나 지금은 반토막 났다.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금복주 역시 지난해 전국 소매점 매출이 1000억원 밑으로 떨어졌다. 대선주조와 부산·경남 지역 소주 시장을 양분했던 무학은 2013년께...
소주도 더 순하게…'참이슬 후레쉬' 알코올 도수 또 낮췄다 2024-02-13 10:18:12
저도주 선호 트렌드가 확산한 점을 고려한 조치란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뉴얼 제품은 오는 14일부터 출고된다. 하이트진로는 저도화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대나무 활성숯을...
편의점 하이볼 매출, 와인·양주 앞질러 2024-02-07 17:57:25
하이볼 판매가 급증하면서 비중이 커졌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CU의 하이볼 매출은 전년보다 6배 넘게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젊은 층 사이에서 10도 이하의 저도주가 유행하면서 하이볼 인기가 높아졌다”고 했다. 유통업체들은 하이볼 신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CU는 이날 주류 제조업체 부루구루와 손잡고...
'전통강자' 와인·양주도 제쳤다…'효자상품' 된 하이볼 2024-02-07 15:01:45
이하의 저도주가 유행하면서 하이볼 인기가 높아졌다"고 했다. 지난해 CU의 하이볼 구매 고객의 80%는 20·30대였다. 유통업체들은 잇따라 하이볼 신상품을 내놓고 있다. CU는 이날 주류 제조업체 부루구루와 손 잡고 가수 '츄'를 모델로 한 '츄-하이' 피치맛·리치맛 2종을 출시했다. 희석식 소주에 과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