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증샷 핫플' 앞세워…수도권 파고드는 맥키스컴퍼니 2023-11-22 18:15:17
중심으로 무설탕 저도주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선양의 알코올도수는 14.9도로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칼로리도 298㎉로 경쟁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낮다. 수도권 시장에선 업소용보다는 가정용 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수도권 대형...
"배 타고 소주 뚜껑 던져봐요"…성수동 한복판에 무슨 일이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1 15:24:22
적다.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무설탕 저도주가 인기가 많다는 점을 적극 공략한 것이다. 이날 친구들과 함께 왔다는 박성은(21) 씨는 “오늘 선양을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깔끔해서 좋았다”며 “보이면 또 사 먹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지난달 호주로 첫 수출에도 나섰다. 최저 알코올 도...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있는 저도주와 하이볼의 인기로 양주 등 고도주 판매가 증가했다. 15일 하이트진로가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월 1회 이상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2040 성인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개월 내 직접 구매한 주종으로는 21.3%가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라고...
'원소주' 파는 SSG닷컴…e커머스, 전통주 경쟁 2023-07-14 17:50:10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전통주는 저도주부터 고도주, 증류주에서 과실주까지 스펙트럼이 넓어 20·30대 젊은 층의 다양한 취향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취하기보다 즐기기 위해 먹는’ 술의 수요가 늘었는데, 저도주 라인업이 다양한 전통주가 이 같은 수요와 맞아떨어졌다는 얘기다. 여기에...
한국선 양주에 밀리는데…소주 해외 수출은 '역대 최대' 2023-03-27 13:09:09
대한 분석과 저도주 및 과일소주 인기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코스트코, 독일 에데카 등 대형 매장에 참이슬과 과일소주를 입점시켰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을 제작했다.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 영국 뮤직페스티벌, 독일 클럽 행사, 이탈리아 영화제 등 현지에서 브랜드를 경험해볼 수...
"세계서 통한 과일소주"...하이트진로, 수출 역대 최대 2023-03-27 09:55:27
저도주 및 과일소주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 미국 코스트코, 타깃, 독일 에데카, 메트로 등 주요 대형 매장에 참이슬과 과일소주(자몽, 청포도, 자두, 딸기, 복숭아에이슬)를 입점하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를 설치하는 등 유통채널을 확대했다. 현지인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 "지난해 소주 수출액 1억2천만달러…역대 최대" 2023-03-27 09:09:10
대한 분석과 저도주 및 과일소주 인기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코스트코, 독일 에데카 등 대형 매장에 참이슬과 과일소주를 입점시켰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을 제작했다. 또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 영국 뮤직페스티벌, 독일 클럽 행사, 이탈리아 영화제 등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MZ세대 하이볼 열풍에 토닉 매출 급증 2023-03-13 09:27:25
한 저도주·혼합주 문화에 따라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고 최근 3∼4년간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하이볼 열풍으로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이 높아진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실제 진로토닉워터의 연간 매출은 5년 전 59억원에서 지난해 337억원으로 5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음료 매출 최고치…하이볼열풍에 토닉매출 2배 2023-03-13 09:14:06
한 저도주·혼합주 문화에 따라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고 최근 3∼4년간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하이볼 열풍으로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이 높아진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실제 진로토닉워터의 연간 매출은 5년 전 59억원에서 지난해 337억원으로 5배 이상 성장했다....
"맥주도 아니고 이게 뭐지?"…편의점 가득 채운 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10 13:53:21
맛과 향을 첨가한 저도주를 간편하게 즐기려는 애주가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지난해 등장한 캔하이볼이 소위 '대박'을 친 데 이어 여름 성수기를 노린 캔칵테일까지 출시되며 RTD 주류 시장이 덩치를 키워나가고 있다. ○캔만 따면 되는 RTD 주류 1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지난 9일부터 캔타입의 R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