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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풍 따라 지갑도 열렸다…매출 최대 3배 '쑥↑' 2025-10-24 11:10:29
16곳 주변 음식점, 카페, 편의점, 슈퍼 등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단풍 절정기 1주일간 매출은 2주 전 대비 평균 2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업종별로는 음식점이 27%, 카페 24%, 편의점·슈퍼가 17% 늘었다. 매출 증가가 가장 컸던 산은 내장산으로, 이 시기 매출이 237%까지 늘었다. 이어 주왕산(158%), 덕유산(38%),...
단풍철 명산 인근 상권 매출 26%↑…내장산은 3배로 2025-10-24 10:37:56
16곳의 인근 음식점, 카페, 편의점·슈퍼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단풍이 절정에 이른 1주일간 매출이 2주 전에 비해 평균 26% 증가했다. 업종별로는 음식점이 27%, 카페 24%, 편의점·슈퍼가 17% 늘어났다. 매출 증가가 가장 컸던 산은 내장산으로 이 시기 매출이 237%까지 늘었다. 이어 주왕산(158%), 덕유산(38%),...
"소맥 안 마셔요" 2030 돌변에…해외로 간 한국 술 '대변신' 2025-10-23 18:33:02
증대 효과가 편의점과 음식점 등에만 쏠리면서다. 국세청에 따르면 국내 주류 출고량은 2020년 321만킬로리터(kL)에서 작년 315만kL로 전반적인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젊은 세대에서 주류 소비 트렌드가 RTD(Ready to Drink) 제품 위주로 변한 것도 원인이다. 전통적인 소주, 맥주 대신 하이볼, 사케 음료 등이 젊은...
[천자칼럼] 노쇼 위약금 2025-10-23 17:31:30
마찬가지다. 음식점, 병원, 고속버스, 미용실, 소규모 공연장 등 5대 서비스 업종에서 매년 발생하는 노쇼 관련 매출 손실이 4조5000억원에 달한다는 분석(현대경제연구원)도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노쇼 위약금을 대폭 상향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다음달 행정 예고하기로 했다는 소식이다. 음식점 노쇼 위약금을...
네이버지도, 실내에서도 정확한 길 안내해준다 2025-10-23 15:31:11
함께 실내 편의시설 UI도 개선해, 이용자가 음식점, 카페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화장실, 안내데스크와 같은 편의시설을 한층 편리하게 탐색하면서, AR 길안내를 통해 목적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네이버지도는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를 한층 생생하게 탐색할 수 있는 ‘플라잉뷰 3...
[고침] 경제(신생기업 92.2만개, 6년만에 최소…소멸기업…) 2025-10-23 15:25:59
산업별로는 도·소매업(23만개), 부동산업(16만9천개), 숙박·음식점업(14만4천개) 순으로 신생기업이 많았다. 다만 부동산업(-1만6천개, -8.8%)과 숙박·음식점업(-1만4천개, -9.0%) 등은 감소폭이 컸다. 부동산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활동기업 중 신생기업 비율을 뜻하는 신생률은 12.1%로,...
"문 열고 1년도 못 버텨"…소멸기업 역대 최다 2025-10-23 13:27:16
감소세다. 산업별로는 도·소매업(23만개), 부동산업(16만9천개), 숙박·음식점업(14만4천개) 순으로 신생기업이 많았으나, 부동산업(-1만6천개, -8.8%)과 숙박·음식점업(-1만4천개, -9.0%) 등의 감소폭이 컸다. 전체 활동기업 중 신생기업 비율을 뜻하는 신생률은 전년 대비 0.6%포인트 하락한 12.1%로, 2011년 통계 작성...
신생기업 92.2만개, 6년만에 최소…소멸기업은 역대 최다 2025-10-23 12:00:01
산업별로는 도·소매업(23만개), 부동산업(16만9천개), 숙박·음식점업(14만4천개) 순으로 신생기업이 많았다. 다만 부동산업(-1만6천개, -8.8%)과 숙박·음식점업(-1만4천개, -9.0%) 등은 감소폭이 컸다. 부동산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활동기업 중 신생기업 비율을 뜻하는 신생률은 12.1%로,...
'케데헌' 덕에 인산인해…'뮷즈' 판매도 '쑥' 2025-10-22 16:26:42
기념품점, 카페, 음식점의 카드 결제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61% 많았다. 특히 기념품점의 평균 결제 금액은 공개 전 2만9,800원에서 4만1,200원으로 38% 상승했다. 연령대별 결제 비중을 보면 중장년층이 두드러졌다. 40대 비중은 22%에서 33%로, 50대 비중은 13%에서 20%로 각각 확대됐다. 케데헌을 계기로 가족...
"케데헌 인기에 국립중앙박물관 인산인해"…이촌역 하차객 90%↑ 2025-10-22 15:52:39
내 기념품점, 카페, 음식점의 카드 결제 고객 수는 지난해 8월보다 161% 늘어나기도 했다. 특히 박물관 내 기념품점 평균 결제 단가는 케데헌 공개 전 2만9천800원에서 공개 후 4만1천200원으로 38% 높아졌다. 결제 금액을 연령대별로 보면, 케데헌 공개 전후로 40대 비중이 22%에서 33%로, 50대 비중이 13%에서 20%로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