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르크인터내셔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수상 2023-12-01 14:24:33
브랜드와 다수의 콜라보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하고, 브랜드의 수요 예측을 통한 AI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을 개발·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라르크인터내셔널은 시장 내에서 SNS 채널 및 인플루언서와 관련된 매니지먼트 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코스메틱, 건강기능식품, 인테리어/생활용품, 향수, 반려견...
대세는 낙관인데…JP모건 "S&P500지수 내년 8% 하락 가능성" 2023-11-30 09:46:29
눈길을 끌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JP모건의 글로벌 증시 수석 전략가인 두브라브코 라코스-부하스는 글로벌 성장 둔화, 가계 저축 감소, 정책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미 대통령 선거를 포함한 지정학적 위험 상존 등의 이유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가 내년 말 4,200까지...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브랜드컨설팅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슈퍼웍스컴퍼니’ 2023-11-29 21:06:38
콜라보를 통한 작가 브랜드 IP 굿즈 사업 및 브랜드 사업 확대, 기업 브랜딩 측면에서 다양한 마케팅 툴로 활용 가능한 굿즈 제작 서비스 제공 등 다각도의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창업 관련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슈퍼웍스컴퍼니는 내년 TIPS 추진을...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저작권 해결 음악 서비스 ‘셀바이뮤직’ 운영하는 기업 ‘뮤직플랫’ 2023-11-29 20:27:23
성 대표는 “뮤직플랫의 경쟁력으로 보유한 음악 콘텐츠의 우수함”이라고 말했다. “셀바이뮤직 서비스는 뮤지션들이 창작곡을 업로드해서 판매하고, 음악 사용이 필요한 개인이나 기업 등의 유저들이 구매해서 사용하는 플랫폼 형태입니다. 좋은 음악들이 유저들에게 선택되는 구조이다 보니, 우수한...
현대제철, 40번 이상 재활용된 철을 예술작품으로 만든다 2023-11-27 16:50:49
먼저 현대제철은 정크아트의 대가 김후철 작가와의 콜라보 영상으로 만든다. 김후철 작가는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등에서 나온 고철을 재활용해 로봇 등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 방식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모두에게 배울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E-ACOLA(이-아콜라)’를 만나다 2023-11-25 23:36:15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들은 특별히 기억에 남는 수강생에 대한 일화도 남겼다. 33기 수강생 중 한 학생이 방학기간(7~8월)이 지나야만 E-ACOLA의 새 학기가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는 1학기 종강 이후 7, 8월 달력을 뜯어버렸다는 것이다. 강사들은 “우리 수강생 분들에게 이아콜라의 존재감이 얼마나 크고...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 이색 콜라보 '비스포크 빵지순례' 프로젝트 2023-11-24 16:18:42
개발한 콜라보 메뉴는 ▲태극당의 ‘숙성 태극 식빵’ ▲나폴레옹과자점의 ‘숙성 초코 크로아상’ ▲근대골목 단팥빵의 ‘숙성 단팥 치즈 프레즐’ 3가지로 프로젝트 진행 기간 동안 각 지정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각 매장에는 소비자들을 위한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한정판 메뉴와 함께 매장 특색에...
자라, 스튜디오 니콜슨과 두 번째 콜라보…성수동 카페서 팝업도 2023-11-24 15:38:39
소재로 만든 니트와 RWS(Responsible Wool Standardㆍ책임있는 울 기준) 인증 양모로 제작된 바지도 있다. RWS는 울의 동물복지준수 여부와 원산지 및 생산 공정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아이템을 선보이기 위해...
G7커피, K-레시픽 어워드 오픈...내달 6일까지 투표 진행 2023-11-23 14:34:43
'G7커피'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해 'K-콜라보 레시피 챌린지'를 진행하는 가운데, TOP15를 공개하며 'K-레시픽 어워드'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홈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G7커피를 활용해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레시피를 만들어 응모하는 방법으로...
동아제약, '엑스텐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3-11-22 17:31:23
줄리엔강 등 엠버서더 콜라보를 통한 론칭 ▲피트니스 오피니언 리더를 중심으로 진행한 정보 확산 ▲브랜드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전환 ▲스폰서십 대회에서 대규모 고객과 만나는 경험 확대 등 총 4가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엑스텐드는 해외 직구 소비층의 구매 채널 전환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