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작 '쿠키런' 효과…데브시스터즈 주가 날개짓 2024-06-26 09:55:55
등에서도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증권가에서는 "'쿠키런:모험의탑'은 연초 진행된 글로벌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결과도 긍정적이었고 흥행시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이 가능할 전망된다"며 "'쿠키런:킹덤'보다 더 많은 초기 유저와 높은 사용자당 평균수익(ARPPU)로 초기 일매출 8억원 이상의 성과...
"즐거움엔 끝이 없다"…들뜨는 게임株 [엔터프라이스] 2024-06-25 14:56:07
IP를 바탕으로 나온 비슷한 느낌의 흥행작이 '쿠키런:킹덤'이 있는데, 보다 나은 흥행을 예상하고 있고요. 증권가에선 일 매출 8억 원 규모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앵커> 일 매출 8억 원이라면, 단순 계산으로 연 2,900억 원이라는 추정 수익이 나옵니다. 물론 출시 이후 안정화되면 소폭 줄어들겠지만요. 이...
문체부·관광공사, 파리서 프랑스 Z세대 겨냥 'K-관광 로드쇼' 2024-06-21 09:56:46
플라자는 한국 관광 마스코트 킹덤프렌즈와 함께하는 '한국관광고등학교' 콘셉트로 꾸며진다. 입학, 수업, 시험, 졸업 등 단계별로 구성된 각 코너에서 한국 관광 해외 광고 퀴즈 풀기, 숨은그림찾기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 오세요"…문체부·관광공사 프랑스서 홍보 행사 개최 2024-06-21 09:53:08
진행한다. 플라자 공간은 한국관광 마스코트 킹덤프렌즈와 함께하는 '한국관광고등학교' 콘셉트로 꾸며진다. 입학·수업·시험·졸업 단계별로 구성된 각 코너에서 한국관광 해외광고 퀴즈 풀기, 숨은그림찾기 등 한국관광에 관한 흥미로운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학주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지난...
"이번 방학 때 게임 뭐하지?"…여름 신작 쏟아진다 2024-06-20 16:00:02
이후 쿠키런:오븐브레이크, 쿠키런:킹덤, 쿠키런:마녀의 성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쿠키런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85억원의 영업수익을 올리며 지난 7분기 연속 적자를 끊어내고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재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일주일을 앞두고 사전등록자 수 200만명을 돌파하며 데브시스터즈의...
국내 게임업계 중국·일본 시장 도전 계속…흥행작 나올까 2024-06-04 11:14:33
말 중국 시장에 '쿠키런: 킹덤'을 선보여 좋은 성적을 거둔 데브시스터즈[194480]는 이달 말 글로벌 출시를 앞둔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컴투스[078340]는 한국 기업 중에서는 보기 드물게 일본프로야구(NPB)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 2025년 현지에 실사풍 야구 게임을 출시할...
10년 넘은 모바일 게임 여전히 '실적 효자' 2024-05-27 16:12:14
‘쿠키런: 킹덤’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분기도 출시 11주년을 맞은 ‘쿠키런’ 업데이트를 통한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NHN도 장수 모바일 게임의 인기로 성장세를 보인다.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은 NHN플레이아트의 퍼즐 게임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는 2018년 이후 분기 최고 매출을 냈다. NHN의...
국내 최대 보드게임 행사 '파주슈필' 25일 열려 2024-05-21 13:50:34
'시티 체이스', '스파이 코드 해킹미션' 게임을 무료로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프로 바둑 기사 이세돌은 이틀간 콘서트홀에서 자신이 직접 기획한 보드게임 '그레이트 킹덤'의 제작 과정과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실적 반등 이끈 장수 모바일 게임…해외서 더 인기 2024-05-17 18:00:45
RPG ‘쿠키런: 킹덤’을 비롯해 출시 9년째인 달리기 액션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등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2분기에는 ‘쿠키런’의 출시 1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이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장수 지식재산(IP)으로 자리매김한 모바일 게임의 공통점으로 해외 이용자 기반을...
"오징어게임 안 볼 수도 없고"…4000만명 '이 방법' 택했다 2024-05-16 22:21:05
계획이다. 이는 오징어게임, 더글로리, 킹덤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기반으로 확보한 충성고객을 담보로 한 수익성 개선 전략으로 풀이된다. 넷플릭스의 유료가입자 수는 약 2억7000만명에 달한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 중 70% 이상이 월평균 10시간 이상 넷플릭스를 시청한다. 이는 시장조사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