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준석 영화 '준스톤 이어원', 정치자금법 위반 주장 제기 2025-02-04 08:37:40
'준스톤 이어원' 포토카드'와 '시사권' 1매가 제공된다. 포토카드와 기념 티셔츠, 후원자 명의 특별 시사회, 후원자 명 기재, 시사권 10매 등이 제공되는 200만원 후원자도 2명이었다. 민원 작성자는 "만약 중앙선관위가 이준석 의원의 크라우드펀딩을 정치자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단할 경우, 향후...
日 6000만명 노릴 때…10년째 '천만 관광객'에 갇힌 韓 2025-01-31 17:53:56
포토 스폿’ 위주에 머물러 있다. 프루던스 라이 유로모니터 여행 부문 컨설턴트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등이 인기를 끌면서 한국 유명 식당과 문화를 체험하고 싶어 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는데 관련 콘텐츠는 부족한 실정”이라고 했다. 또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편의 서비스가 미흡하다. 해외에선 구글 맵과 우버,...
하이브 이어 카카오도 참전…엔터 격전장 '팬덤 플랫폼' 2025-01-30 18:13:59
페스티벌’에서 디지털 포토카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사진 촬영 기능 등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K팝처럼 대규모로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는 해외 연예기획사가 눈에 띄지 않아 국내 엔터 기업들의 팬덤 플랫폼은 향후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크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디지털 포토카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사진 촬영 기능 등을 선보였다. K팝처럼 대규모로 꾸준히 팬덤과 소통하는 해외 연예기획사가 눈에 띄지 않아 국내 엔터 기업들의 팬덤 플랫폼은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 연예기획사들도 K팝의 시장 개척에 큰...
하이브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팬덤 플랫폼 ...'위버스' 이용자 1000만 눈앞 2025-01-23 15:56:33
13% 늘었다. 일본에선 투어 상품으로 나온 포토스티커 카드가, 미국과 중국에선 아티스트별 멤버십이 가장 많이 팔렸다. 디지털 상품 판매량은 340만개로 전년보다 24% 증가했다. 하이브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의 매출은 2021년 2394억원에서 2022년 3077억원, 2023년 3379억원으로 매년 증가했다. 올해 시장이 눈여겨보는...
위버스, 지난해 입점 10팀 중 3팀 해외 스타…최고 인기는 '변우석' 2025-01-23 10:17:34
일본에서는 투어 공식 머치로 출시된 포토 스티커 카드가, 미국과 중국에서는 아티스트 공식 멤버십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위버스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등 해외 국가는 거리적 한계로 인해 디지털 환경에서 독점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티스트 멤버십 구매율이 높고, 일본의 경우는 특히 아티스트 월드 투어 시...
하이브 '위버스' 해외 아티스트 비중 30% 돌파 2025-01-23 10:01:01
대비 13% 증가했다. 일본에서는 포토 스티커 카드가, 미국과 중국에서는 아티스트 공식 멤버십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아티스트와 팬들이 간단한 메시지를 주고 받는 '위버스 DM(다이렉트 메시지)' 사용도 늘었다. 아티스트는 69만8000건, 팬들은 9636만 건의 DM을 각각 보냈다. 가장 많은 DM을 수신한 아티스트는...
뜨거웠던 1년 고스란히…투어스, 데뷔 1주년 팝업 오픈 2025-01-17 17:42:32
이 곳에서는 투어스 공식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키링, 포토카드 홀더, 캔뱃지 등 데뷔 1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머치를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입장객에게는 팝업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웰컴 패키지가 제공된다. 웰컴 패키지에는 팝업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 '헤이! 헤이!(hey! hey!)' 뮤직비디오에서...
대한핸드볼협회, 남녀 초등학생 대상 '제 3회 핸볼 페스티벌' 성료 2025-01-13 14:34:22
카드, 한국핸드볼연맹의 재정후원을 받아 ‘23년과 ’24년과 동일하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겸한 ‘리그&리터러시’ 컨셉으로 진행되었다. 금번 핸볼 페스티벌에는 전문 학생 선수(엘리트)가 아닌 일반 학생만 참가하였으며, 남자부, 여자부, 남녀 혼성부로 나누어 시합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상호 협력하며 진지한...
재벌 회장과 셀카…현대百 정지선 회장, AI 이미지로 구현 2025-01-13 09:36:36
낸 가상 이미지를 활용한 디지털 포토카드 부스를 운영했다. 사옥 근무 전체 직원의 절반을 넘는 800여 명이 이 부스에서 사진을 찍었다. 현실 세계에 가상 이미지를 덧입히는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된 포토카드를 통해 직원들은 본인이 원하는 포즈로 포토카드를 만들수 있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위축된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