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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경인아라뱃길 통관용 사무실 임차 과다" 2013-12-10 06:10:08
기획재정위원회에 따르면 관세청은 경인아라뱃길이 2012년5월 개통됨에 따라 올해 인천, 김포터미널 청사 임차료로 1억3천600만원을 편성했다. 이는 경인아라뱃길을 이용한 수출입 통관 및 감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통관사무실과 감시사무실을 임차하는데 필요한 비용이다. 그러나 2012년 9월부터 2013년...
<영업이익으로 이자비용 감당못하는 공기업 수두룩> 2013-12-01 06:01:25
4대강 사업비와 경인아라뱃길 투자비를 차입금으로 조달하면서2008년 1조3천898억원이던 금융부채는 2012년 11조8천696억원으로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한전은 정부의 전기료 인상 억제로 만성적인 적자를 보면서 빚이 불어난 경우다. 2000년대 중반 유가 상승으로 전기요금 인상요인이 발생했지만 정부는 물가...
< KDI, 정치권 SOC 예산 나눠먹기 강도높게 비판> 2013-11-20 09:24:20
대선 공약이었던 경인아라뱃길에 대해 KDI는 2008년 타당성조사에서 비용 대비 편익 비율(B/C)을 1.07(기준치 1.00)로 산출, 사업 추진에 힘을실어준 바 있다. 김강수 KDI 공공투자관리센터 소장은 "경인아라뱃길의 프로젝트관리자(PM)로서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정치적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나 타당성조사를...
한화건설이 보증하는 아파트 전세 나왔다 2013-11-06 07:19:35
뱃길 개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표단지로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10~23층 아파트 26개동으로 구성되며 총 1,810가구의 대규모 단지이다.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오는 11월15일부터 2일간 선착순으로...
김태원 "워터웨이플러스는 水公 퇴직자 재취업 창구" 2013-10-24 18:14:32
뱃길 건설단장으로 수공 퇴직 후 워터웨이플러스의 4대강 본부장을 거쳤다. 현재 대표이사를 제외한 임원은 공석인 상태다. 워터웨이플러스는 4대강 문화관, 경인아라뱃길 시설과 주변경관, 마리나 시설등을 수공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관리하고 있다. 경영상태는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일한...
수공, 4대강·태국물관리 사업 `도마` 2013-10-24 17:21:19
부채와 주요사업인 4대강 사업과 경인아라뱃길 사업, 태국물관리 사업에 대한 추궁이 이뤄졌습니다. 기획재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공공기관 중장기 재무관리 계획에 따르면 수공의 부채는 올해 14조5천억원에서 2017년 19조원으로 크게 불어날 전망입니다. 하지만 수공이 올해부터 돌아오기 시작한 4대강 관련 사채 만기를...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종합) 2013-10-24 09:22:57
아라뱃길 투자비 회수 등 자구노력에도 부채비율이 145.7%까지 불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수공은 다목적댐 치수편익 건설비 국가부담, 수도건설비 국고출자 확대, 아라뱃길 국가귀속 보상비 전액 국가지원등 정책지원을 요청했다. ◇시민단체 "요금인상만으로 안돼" 그러나 공기업의 자구계획과 요금인상안에 대해...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 2013-10-24 06:01:38
아라뱃길 투자비회수 등 자구노력에도 부채비율이 145.7%까지 불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수공은 다목적댐 치수편익 건설비 국가부담, 수도건설비 국고출자 확대, 아라뱃길 국가귀속 보상비 전액 국가지원등 정책지원을 요청했다. ◇시민단체 "요금인상만으로 안돼" 그러나 공기업의 자구계획과 요금인상안에 대해...
공기업들 "도로ㆍ수도ㆍ전기 요금 올리겠다" 2013-10-24 06:01:32
수준으로 올린다. 내년까지 경인아라뱃길 물류단지를 분양해 1조2천억원을 거둬들이고 항만시설관리권을 1조3천억원에 매각한다. 용산역사개발 사업 좌절로 막대한 빚을 진 한국철도공사도 허리띠를 바짝 졸라맨다. 정선·진해선을 시작으로 비(非)수익 열차 운행을 줄이고 민자역사 지분 및 용산병원 매각,...
<북극항로 개척 첫발…'해양 실크로드' 열어> 2013-10-22 17:34:34
광양항까지 1만5천524㎞의 뱃길을 운항한 뒤 이날 아침항구에 접안했다. 지난달 16일 우스트루가항을 출항한 지 35일 만이다. 스테나 폴라리스호는 출항 12일 뒤 북극항로에 진입했고 이후 러시아 국적 쇄빙선이 인도하는 뱃길을 따라 12일을 더 항행해 북극해를 벗어났다. 이어 베링해와 오호츠크해, 동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