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돌, 세계적 타입 디자이너 '토비아스 프레레 존스'와 세미나 개최 2025-11-24 09:52:33
디자이너와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열렸다. 국내 폰트 산업이 글로벌 창작 생태계와 직접 연결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토비아스는 지난 25년간 △고담(Gotham) △휘트니(Whitney) △포인터 올드스타일 (Poynter Oldstyle) 등 현대 디자인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되는 주요 폰트를 다수 개발하며...
원그대로, 와이앤아처 등 창업대상 수상...한국창업학회 K라이프스타일 기업 선정 2025-11-24 07:54:54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앤아처는 태국 등 해외진출 기업의 펀딩을 돕는 혁신 사례가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K중소기업 제품의 위상을 조명하기 위해 미(美), 식(食), 樂(락)을 주제로 열렸다. 최자영 한국창업학회 회장(숭실대 교수)은 "학계, 산업계, 공공기관과 함께 미식락의 새로운...
무협 "화장품·헤어케어 등 K-뷰티, 美·아세안 넘어 남미 주목" 2025-11-24 06:00:00
진출을 희망하는 K-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품목별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화장품은 성능 중심에서 친환경성·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가치 중심 전략을 강화하고, 헤어케어 및 치약 제품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숏폼 마케팅이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됐다. 향수는 커피·코코넛...
제네시스, 美 '최고 럭셔리車 브랜드'로 2025-11-23 18:17:37
수상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39개 브랜드 판매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성 평가와 신뢰도 데이터 분석, 자동차 전문 매체의 종합 의견 등을 반영해 평균 점수를 산출하고 부문별 최고점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했다. 제네시스는 뛰어난 품질과 안전,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 기능에 더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K치킨, 올해 세계인 입맛 사로잡아…김치·비빔밥도 인기 2025-11-23 11:00:03
도시의 소비자 1만1천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비빔밥과 김치, 한국식 치킨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세계 시장에서 한식의 브랜드 가치가 한층 강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선호하는 한식'은 한국식 치킨이 14%를 차지했으며 김치는 9.5%, 비빔밥은 8.2%...
제네시스, 포르쉐 제치고 美서 최고 럭셔리 브랜드 2025-11-23 10:58:02
등 6개 부문별 수상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39개 자동차 브랜드가 판매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성 평가와 신뢰도 데이터 분석, 자동차 전문 매체의 종합 의견 등을 반영해 평균 점수를 산출하고 각 부문별 최고점을 받은 브랜드에 시상했다. 제네시스는 뛰어난 품질과 안전,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 기능에 더해 가격...
3대상권 잠실·명동·여의도…유통가, 연말대목 '핫스팟' 전쟁 2025-11-23 06:31:01
있도록 했다. 여기에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겨울 팝업, 송파구청 주최의 석촌호수 루미나리에까지 더해져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신세계[004170]는 외국인 관광객 비중이 높은 명동 중심 상권에서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린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건물 외벽의 신세계스퀘어를 기존보다 확장해 농구장 세 개보다...
대형 로펌들이 '호텔 같은 사옥'을 꾸미는 이유 2025-11-22 13:24:41
있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장소에서 손님들을 맞이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도 노린다. 대형로펌들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광장이 사무실 이전을 앞세워 승부수를 던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50년 만에 사옥 이전하는 광장현재 광장은 한진빌딩 본관 지하 2층·지상 23층, 그 뒤편에 있는 신관은 지하...
면세업계 고환율 '직격탄'…직원조차 "백화점 가세요" 2025-11-21 17:10:29
브랜드 전 품목에 적용하는 기준환율을 기존 1350원에서 1400원으로 일제히 인상했다. 기준환율이란 국내 제품을 달러로 판매할 때 적용하는 환율이다. 기준환율을 높이면 국내 제품의 달러 표시 가격이 낮아져 할인 효과가 생긴다. 환율 급등으로 내국인 소비자들이 면세점 방문을 주저하자 기준환율을 올려 매출 하락을...
살롱에이, 인천 주안에 40호점 오픈…지역 살롱 시장 본격 진출 2025-11-21 16:58:48
시스템을 적용한 실전형 매장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고객 경험 중심의 프리미엄 살롱’ 모델을 안정적으로 구현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주안점은 일반적인 시술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고객 이미지 분석과 상담이 가능한 독립된 경험 공간을 구축했으며, 스타일 테스트 존과 홈케어 제품 체험 구역도 함께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