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담 전화 30초면 끝"…시간 싸움 나선 LG유플러스 2025-05-27 10:11:46
"상담사 업무의 효율화와 고객 편의성 개선을 통해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회사까지 만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성권 LG유플러스 IT·플랫폼빌드그룹장(상무)는 "상담사가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면서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주력하고...
LGU+ "AI 상담 어드바이저로 고객 시간 월 117만 분 절약" 2025-05-27 10:00:00
에이전틱 RAG은 상담사와 고객의 상담 내용을 AI가 스스로 분석해 기업 내부 정보 가운데 필요한 내용을 검색하고 답변을 스스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단순히 검색하고 정보를 가져오는 것을 넘어 스스로 상황을 파악하고 자율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답변을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답변 정확도는 90%에 달한다. AI 인...
트럼프의 '외국학생 차단' 압박에 美대학가 긴장…"美에 치명적" 2025-05-26 02:01:17
경향도 감지된다. 대학입학 상담사인 하피즈 라카니는 NYT에 트럼프 행정부의 조치 때문에 미국보다 영국이나 캐나다를 선택하는 국제 학생들이 있다고 전했다. 라카니는 "이번 조치는 하버드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국제 인재들에게 문을 닫았을 뿐만 아니라 미국이 국제 학생들에게 환영받는 곳이 아니라는 신호를 전...
하나은행, AI 고객 상담 시스템 도입 2025-05-25 17:29:10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상담 지원 시스템인 ‘HAI 상담지원봇’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HAI 상담지원봇은 고객 상담에 필요한 업무 정보와 처리 절차를 상담사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해주는 내부 지원 시스템이다.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 내용 실시간 요약, 상담 내용 자동 분류 기능을...
하나은행, 생성형 AI 기반 'HAI 상담지원봇' 개편 2025-05-25 08:30:00
처리 절차를 상담사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해 주는 내부 지원 시스템으로, 이번 개편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 내용 실시간 요약, 상담 내용 자동 분류 기능을 추가했다. 하나은행은 상담 지원 시스템을 개선해 고객 맞춤형 관리 서비스와 상담 센터 운영 효율을 한층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KB국민카드, 'KSQI 우수콜센터' 10회 연속 선정 2025-05-22 10:57:43
상담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일관된 응대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상담사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근무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는 상담 품질 개선과 안정적인 고객센터 운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이 이번...
라이나손보,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2025-05-22 10:36:35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사 태도 및 오처리 건에 대한 랜덤 점검과 우수 상담사 시상 등 내부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또한, 민원 재발 방지를 위한 사례 교육과 고객 만족도 지표(NPS) 기반 스크립트 점검 및 시상 프로그램을 통해 응대 품질을 높이고 있다. 모재경 라이나손보 사장은 "고객중심 경영이 12년 연속 우수...
"집 살 땐 버틸만했는데 이젠 막막"…40대 노원 집주인 '한숨' [돈앤톡] 2025-05-22 06:30:04
대출 상담사는 "2020년 대출받았던 차주들에게 문의가 꽤 온다"며 "대출을 유지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뾰족한 수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연체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기준 국내 은행의 서울 지역 주택담보대출 연체율은 0.35%로 집계됐습니다. 전체 주택담보대출 중...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학과 대상 홍보 2025-05-21 11:05:44
상담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 학생들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외부 기관을 별도로 방문하지 않고 양질의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진로·취업 상담, 직업훈련, 일경험 제공 등 다양한 고용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부사업이다....
한국GM 고객센터, 22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2025-05-21 10:49:56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끊임없이 노력해온 상담사들의 헌신과 GM의 고객 중심 철학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GM은 고객 경험의 선도적 제공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신뢰를 한층 더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