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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작년 연결기준 영업익 3조6천530억…33.2%↓(종합2보) 2013-01-29 18:42:58
중 최고 수준인 7.8%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작년 상반기 기준으로 글로벌 업체인 아르셀로미탈은 3.9%, 바오스틸은 2.8%, NSC(합병후 NSSMC)는 -0.5%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포스코는 지난해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투자를 집중적으로 단행했다. R&D에 전년보다 2.6% 늘어난 5천806억원을 투입해...
[취재수첩] 스펙 제품 휘발유의 한계 2013-01-29 17:01:28
있다는 얘기다.과거에 비해 국내 석유제품의 품질은 크게 향상됐다. 오염물질 배출 기준도 강화됐다. 황의 경우 자동차용 휘발유는 10년 사이에 함유량이 5분의 1로, 경유는 100분의 1로 각각 떨어졌다. 환경보호 의식이 높아지고 정제 기술이 발달한 덕분이다.하지만 소비자의 눈으로 보면 여전히 선택권은 제한돼 있다....
포스코, 작년 연결기준 영업익 3조6천530억…33.2%↓(종합) 2013-01-29 15:53:53
중 최고 수준인 7.8%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작년 상반기 기준으로 글로벌 업체인 아르셀로미탈은 3.9%, 바오스틸은 2.8%, NSC(합병후 NSSMC)는 -0.5%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포스코는 지난해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투자를 집중적으로 단행했다. R&D에 전년보다 2.6% 늘어난 5천806억원을 투입해...
[부산·경남]부산국토청, 올해 2조834억원 영남 지역발전에 투입 2013-01-29 13:46:57
걱정없는 안심국토 실현에도 힘을 쏟는다. 건설현장의 품질․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방재시스템을 구축, 재해 걱정없는 안심국토 실현에 주력할 방침이다.부산국토청의 축적된 품질․안전관리 노하우(know-how)를 전파하고, 취약시기별 맞춤형 합동점검(전문가․노동청)으로 건설현장의 부실시공, 안전사고...
[VPR]국내 최대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2013경향하우징페어 개최 2013-01-29 12:09:52
높아지는 가운데 일본목재는 세계적으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세미나 및 부대행사]국내 건축업계 최초의 훈ㆍ포장인 「제3회 친환경 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대상」시상이『2013 경향하우징페어』개막 행사로 함께 진행된다. 국가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포상인 훈ㆍ포장...
'엔低 비상등' 켠 정몽구…현대차 직원도 새벽 출근 2013-01-28 17:12:59
정 회장은 품질 강화, 원가 절감, 중대형차 판매를 통한 수익성 개선 방안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기아차 고위 관계자는 “그동안 품질 경영과 질적 성장을 강조해 왔지만 올해는 환율 위협으로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며 “계열사와 공장별 품질 기준을 강화하고 추가적인 환율 변동에 대비하라는 주문이...
현대하이스코, 지난해 영업익 4천349억‥0.3%↑ 2013-01-28 16:52:16
당진 제2냉연공장 건설이 이달 21일 기준으로 종합공정률 97%를 기록하며 막바지 준공작업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일부설비에 대한 시운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5월 상업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밖에도 현재 터키에 2천800만 달러를 투자해 올해 6월 완공 목표로 연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생산까지 이어지는 엄격한 관리가 정관장의 품질을 뒷받침한다. kgc인삼공사는 전국 인삼 경작지를 사전에 조사한 뒤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곳에서만 정관장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을 공급받는다. 재배기간 중에는 정기적으로 인삼 시료와 경작지 토양을 분석하고 200여가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엄선된 원료 인삼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연세우유, 탄소성적표지 업계 첫 도입…친환경 경영 앞장 2013-01-28 15:31:14
건강 증진과 교육 재원 확보라는 사명 아래 지속적으로 품질을 혁신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성을 확보해 반세기 동안 꾸준히 사랑받았다.시중 판매는 1971년부터 시작했으며 1998년 대학 우유로는 최초로 haccp(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았다. haccp는 식품 원료부터 제조·유통·소비의 전 과...
갈수록 늘어나는 커피전문점…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비결은? 2013-01-28 09:00:43
비하면 적은 편이기 때문이다. 2011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1.9㎏다. 연간 4.1㎏을 소비하는 미국이나. 4.8㎏을 소비하는 유럽에 비해 훨씬 낮다. 이웃 일본(3.4㎏)에 비해서도 적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수준은 점점 높아져 이제는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대명사인 ‘스타벅스’보다 더 좋은 것을 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