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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홍 교수 포럼서 주장 "동반위 中企적합업종 지정은 월권" 2013-01-29 16:58:51
경영대 교수도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명백한 중소사업자임에도 불구하고 중소사업자를 보호한다는 명분으로 규제를 남발하는 정부에 의해 피해를 입는다면 이는 자기 모순”이라고 말했다. 그는 “논의 중인 제과·제빵업에 대한 중기적합업종 지정 문제도 정부의 왜곡된 인식에서 출발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프랜...
카드 긁을 때 얼굴도 찍히네 2013-01-29 16:51:40
카드가맹점에 1500대 이상 팔려 나가 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회사는 위스키 진품 확인 솔루션을 탑재한 ‘rfid 무선 신용카드 결제단말기’도 선보였다. 이종선 사장은 “올해는 하나은행과의 공조사업으로 신용카드 결제단말기 공급 등을 통해 매달 5000대 이상의 결제기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은정진 기자...
[부산·경남]부산은행, 시각장애인을 위한‘점자카드’발급 2013-01-29 16:20:26
전 가맹점 0.2~0.8%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과 △버스와 지하철 10~2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ktx, 고속버스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의원 2~3개월 무이자 할부 △전국 문화, 레저 시설 무료 입장 또는 10~5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등 기존 그린카드 및 마이존 체크카드의 서비스가 모두...
제과協, 제과점업 中企 적합업종 지정 촉구 2013-01-29 14:31:15
따르면 대기업이 가맹점을 통해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업종이라도 사업 조정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명시했다"며 "제과점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되는데 아무런 제한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제과점업은 이미 대기업 프랜차이즈가 너무 많이 잠식해 현상 유지만으로도 문제점이 시정될 수...
"프랜차이즈, 사업조정 대상 아냐‥적합업종 재검토해야" 2013-01-29 13:56:28
한정하고 있으나,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가맹본부의 실질적 지배를 받는 기업이 아니라 협력관계, 동반성장하는 사업방식"이라며 "가맹점이 대기업과 협력관계에 있다는 이유로 시장진입이 저지된다면 경쟁과 혁신은 사라지고 기득권만 남는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현행 상생법령상 프랜차이즈는 사업조정 대상에...
카드사, 페이온 서비스 확대 실시 2013-01-29 09:54:46
참여 카드사들은 가맹점주가 NFC기능 탑재 휴대폰을 보유한 경우 별도의 RF단말기 추가 설치 없이도 카드 결제가 가능한 결제 인프라도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페이온 협의회 의장사인 KB국민카드는 "이번 사용처 확대로 인해 올 상반기 중 패스트푸드점 등의 유통가맹점 위주로 페이온 서비스 사용이 급속도로 확산될...
외식 프랜차이즈 돈호야, 브랜드 리뉴얼 새단장 2013-01-29 09:17:46
최소화하고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해 가맹점주의 수익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돈호야는 오는 30일 오후 3시 서울(일산) 본사, 31일 오후 2시에 부산지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새롭게 리뉴얼 한 돈호야 브랜드를 알리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각종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프랜차이즈 자바시티 커피, 위탁경영시스템으로 차별화 전략 시동 2013-01-29 09:05:23
이제 자체적인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 매장에 접목하여 괄목할 만한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자바시티커피 가맹점의 약 90% 이상의 매장이 이 위탁경영시스템을 활용한 매장 운영을 하고 있으며 가맹주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나는 것은 자바시티의 뛰어난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하고 있다는 평가다. 자바시티의 한...
"삼성카드, 1분기 이익급감 우려"…목표가↓-토러스證 2013-01-29 07:20:00
우려된다"고 했다.이는 가맹점 수수료율 체제 개편의 영향이 고스란히 반영되는 반면, 부가서비스 축소에 따른 비용감소 효과는 시차를 두고 천천히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이 연구원은 "이익 하락폭이 크게 나타나는 1분기까지는 보수적인 입장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며 "다만 하반기에는 비용절감 효과가 나타나며...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 안착 2013-01-28 15:32:04
독자 브랜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소요된 가맹점주의 비용을 모두 본사가 부담했다. 기존 편의점과 차별화된 다양한 변화도 시도했다. 이에 따라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2.0시대’를 새롭게 열며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의 조기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cu는 ‘cvs for 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