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美 디트로이트모터쇼서 `제네시스` 소개 2016-01-12 06:24:59
가전전시회 CES도 참관하기 위해 지난 5일 저녁에 출국한 뒤 한 주 가까이 미국에 머물고 있다. CES와 모터쇼 이전에는 하와이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가졌고, 디트로이트 모터쇼 이후에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과 LA 미국법인 등을 현장점검하고 이후 인도로 이동해 현지 공장을 방문할 예정으로 해외 경영에 본격적인 시동을...
사상최대 적자 조선3사 지난해 3천여명 감원 2016-01-11 06:40:16
협력사까지합치면 2천여명이 추가로 조선 현장을 떠났다. 조선업체들의 인력 감축이 경비 절감에 도움은 줬지만 문제는 너무 많이 줄였다는 점이다. 2~3년치 일감을 확보한 상황에서 갑작스레 대규모 인력을 감축하니 기업 경쟁력이 약해지는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커진 것이다. 한 조선소 관계자는 "지난해 엄청난...
[2016 자동차 기상도(하)] "자동차 생산량 싸움은 끝나… 확실한 브랜드가 우선" 2016-01-07 13:39:10
뉴욕대 경영학 석사, 영국 옥스포드대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0년 삼성종합화학에 입사해 삼성중공업 승용차사업 프로젝트팀, 삼성자동차 해외업무팀 등에서 일했다. 옥스포드대 박사과정 중 2002년 5월부터 2004년 말까지 프랑스 르노자동차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중앙일보 '2015 올해의 차(car...
창립 15주년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현장 경영 강화` 선포 2016-01-05 09:39:41
없애고 새 것을 펼치라`는 의미로, 2016년 이디야가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좀 더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것을 뜻한다. 문 회장은 2016년 경영 방침으로 `현장 경영 강화`를 강조했다. 2016년에도 경제 불황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시장 상황 속에서 프랜차이즈 기업의 `정도(正道)`인 현장 중심...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빵 메뉴 강화…베이커리팀 신설" 2016-01-05 09:28:05
전문가를 추가로 영입하고 베이커리 팀을 신설해 메뉴를 늘리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문 회장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방안으로 메뉴 연구개발이 최우선"이라며 "더 좋은 커피를 자신 있게 판매하도록 한다는 방침 아래 올 4월 또 한번의 원두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그는...
[한국경제TV 수습기자가 알려주는 면접 꿀팁] "마지막 순간까지 스마트폰을 휴대하라" 2016-01-01 08:10:18
읽으면서 앵무새 같다고 느껴졌습니다. 현장을 제대로 들여다 보지 못한 자는 아무리 목소리를 높이고 제대로 아는 척 하면서 읽어도 100%에 가까워질 수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제대로 전달하고자 했던 제 갈증이 결국은 기자의 길로 이끌었다고 생각합니다. 3. 조금 전 신동주 전 부회장이 우리 회사를 방문했다. 이걸...
"가스안전을 통한 국민행복 실현의 명제만 생각하며 뛴다" 2015-12-31 22:37:00
연계, 사랑하는 우리 직원들과 약속한 희망경영 추진과제 이행 등 열린 소통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공채 1기 기술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검사원 등 각종 현장에서 활약했고, 처·실장, 이사, 부사장을 거쳐 사장직에 올라 '가스안전 장인'이란 이름표를 붙여도 모자람이 없어...
[브랜드빅리그 DAY2] 소비자 가슴에 남은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는? 2015-12-31 11:18:44
현장 영화 예매시 최초로 순번 발권기를 도입했다. 최근 명작을 상영하는 프로모션은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cgv의 직원 미소지기의 친절한 안내, 예매를 진행하는 짧은 순간까지 애티켓 편지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했다. 소비자들이 영화를 예매를 하고 영화를 관람하는 모든 순간을 만족시키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목에 건 '비컨' 누르면 응급 경보…사물인터넷으로 환자 24시간 지킨다 2015-12-30 17:50:31
지원팀을 구성했다. 원무과 보안과 외래업무과 의무기록과 간호본부 진료과 등에서 차출한 30여명의 현장 전문가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냈고 이를 벤플c에 반영했다.환자의 심리 및 건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 진료 대기시간에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암정보교육’, 병원 주변...
[브랜드빅리그 DAY1] 소비자 가슴에 남은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는? 2015-12-30 11:39:18
아이콘이다.△한샘 ‘디자인’ 베테랑 팀(김정혁, 류승민, 이주영) 한샘은 소비자에게 편안한 휴식을 위해 편안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한샘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현실성 있는 집 디자인이다. 아파트, 단독주택, 빌라 등 주거형태별, 크기별, 공간별로 세세히 구분해서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