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작년의 두배로 성장" 2024-05-21 11:20:42
패션·뷰티 고객사를 확대해왔다. CJ대한통운은 패션 플랫폼 무신사 배송 업무에 이어 무신사로지스틱스의 여주 2·3물류센터 운영사로 선정돼 물량을 확대했다. 또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KREAM)과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 등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뷰티 풀필먼트 성장에 힘입어 1분기 CJ대한통운...
"우리도 쿠팡처럼"…컬리, 9년 만에 드디어 첫 '흑자' 2024-05-21 11:10:30
물류센터 2곳을 신설하면서 물류비도 개선했다. 지난해 상반기 문을 연 경남 창원, 경기 평택 물류센터의 생산성 증대와 서울 송파 물류센터 철수 등을 통해 물류 운영 안정화, 최적화를 이뤄 주문 처리 비용을 크게 절감했다는 설명이다. 수수료 기반의 판매자 배송(3P)과 컬리멤버스, 물류대행 등의 사업에 집중한 것도...
컬리, 1분기 별도 영업이익 5억원…"창립 9년만에 첫 분기 흑자" 2024-05-21 10:29:16
창원과 평택센터를 통한 물류 효율 개선 영향도 컸다고 봤다. 계약 기간이 만료된 송파 물류센터의 철수로 비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없앤 부분 역시 실적 개선에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컬리는 수익 다각화를 위해 수수료 기반의 판매자 배송(3P)과 컬리멤버스, 물류대행 등의 사업에 집중했다. 1분기 3P 거래액은...
컬리, 9년 만에 첫 분기 흑자..."IPO 재추진" 2024-05-21 09:57:24
평택센터가 물류 효율을 개선했다. 최신 자동화 설비 등이 도입되면서 생산성 증대와 배송 효율화, 안정화 등을 이뤄낸 결과다. 컬리는 수수료 기반의 3P(판매자 배송), 컬리멤버스, 물류 대행 등 수익 다각화 작업도 동반했다. 3P의 경우 올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5배 성장했고 뷰티컬리는 34% 성장했다. 컬리의 올...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신세계면세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오프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한 본사업 영역을 K-패션과 식품, 리빙으로 확대한다. 다음 달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시부야로 간 K스타트업…"일본 기업과 손잡고 신산업 발굴" 2024-05-17 08:32:20
설립했으며 이달부터 도쿄 CIC(캠브릿지 혁신센터)에 입주해 일본 진출에 나섰다. 이 대표는 “아시아 최대의 B2B(기업간거래) 시장인 일본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일본은 한국과 문화적으로 비슷하고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협력을 통한 시너지가 상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K스타트업 10곳 일본 진출일본...
STS개발, 경남 서부권 대표 랜드마크 '아너스 웰가 진주' 5월 분양 2024-05-16 14:49:12
패션, 엔터테인먼트, 뷰티, F&B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바로 옆 약 1만5200㎡의 규모 ‘테마형 스트리트몰’은 스트릿댄스와 버스킹 등의 공연이 펼쳐지는 차없는 거리,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광장, 야외에 펼쳐진 이국적인 테라스 등이 함께 조성된다. ‘아너스 웰가 진주’에 조성되는 커뮤니티로는 피트니스센터와...
신세계, 여주에 첫 '상생 아울렛'…소상공인과 손잡고 상권 활성화 2024-05-15 18:07:52
추진에 속도를 냈고, 새로운 명칭의 쇼핑센터로 재개장하는 결실을 보게 됐다. 총 매장면적 2만6400㎡(약 8000평) 규모의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MZ세대를 겨냥한 그라피티와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젊은 감각의 상점가로 재탄생한다. 럭셔리 브랜드 중심의 여주프리미엄아울렛과 차별화되는 영캐주얼·스포츠·뷰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 2024-05-14 15:35:11
진출을 지원하고, 인도네시아 뷰티 플랫폼 ‘언니스’를 운영하는 케이스타일허브가 동남아시아권 진출을 지원하는 등 중화권과 동남아시아권 진출 경험이 있는 파트너 기업과 공동기획하며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현지 유통 빅파트너를 비롯해 창업지원 기관간의 스타트업...
아모레퍼시픽, 청소년 위한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진행 2024-05-14 10:40:06
유어 뷰티'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개최되는 세바시 강연회에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원재 교수가 '데이터에서 발견한 10대들의 아름다움 스토리'로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확산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