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데헌’ 매기 강 감독, 9월 한국 온다…‘미디어 컨퍼런스’ 연사 나서 2025-08-12 10:48:01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K컬처의 세계적 확산이라는 문화적 이정표를 세웠다. 한국 무속신앙과 K팝 문화를 결합시킨 하이브리드 세계관이 특징이다. 지난 6월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개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역대 흥행 1위에 올랐고, OST ‘골든’ ‘유어 아이돌’ ‘소다팝’ 등은 미국 빌보드 차트, 영국...
롯데마트, 광명 '토이저러스' 오픈…어린이용 캐릭터 완구·키덜트 피규어 체험 2025-07-30 16:00:17
‘레고 파이어나이트’, 2등 상품으로 ‘닌텐도 스위치2 동키콩 바난자’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최근 토이저러스를 자사 점포가 아닌 외부 유통채널에 독립 매장 형태로 선보이는 ‘비마트형 단독 매장’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을 시작으로 기흥점과 파주점, 하이마트...
[책마을] 블록이 아닌 철학을 팔았다…레고가 써내려간 성공신화 2025-06-13 17:54:20
이야기들은 흥미진진하다. 레고그룹 내부 기록물을 점검하고 오너 인터뷰를 담아 레고의 정신을 충실하게 담은 점도 높이 평가할 만하다. 책은 레고가 창업 시기부터 3대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어떤 의사결정을 내렸는지, 그에 따른 여정은 어땠는지 보여준다. 목공소 창업자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은 플라스틱이라는...
사과하며 떠난 이복현 "경직된 태도 송구, 모든 건 제 탓" 2025-06-05 17:40:56
터진 레고랜드 사태를 비롯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홍콩 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손실 배상 문제 등 굵직한 금융 현안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며 신속하게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기 동안 98회에 달하는 언론 백브리핑을 하는 등 소통에도 적극적이었다. 하지만 직설적인 화법으로 여러 차례 구설에...
‘감독과 정치의 혼재’ 3년…자본시장 뒤흔든 이복현 2025-06-05 15:34:43
두산그룹 지배구조 개편은 금감원이 두산로보틱스와 두산밥캣의 정정 신고서를 반복적으로 요구하면서 중단됐다. 시장과 여론의 평가를 제대로 받기도 전에 이례적으로 금감원이 강도 높게 개입했다. 당시 이 원장은 “횟수에 제한 두지 않고 지속적으로 (신고서) 정정 요구를 하겠다”며 철회 압박을 넣었다. 두산그룹...
[게시판] 중앙과학관, 레고 공식 인증 작가 초청 '별의별 과학특강' 2025-05-07 12:00:01
[게시판] 중앙과학관, 레고 공식 인증 작가 초청 '별의별 과학특강' ▲ 국립중앙과학관은 17일 대전 유성구 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국내 최초 레고 그룹 공식 인증 작가인 김성완씨를 초청해 브릭아트 속 과학 원리를 주제로 '별의별 과학특강'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삼표피앤씨, 동일기술공사와 토목 분야 PC공법 공동개발 MOU 2025-05-07 10:27:55
= 삼표그룹 계열사 삼표피앤씨는 토목 엔지니어링 기업 동일기술공사와 토목 분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공법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PC는 공장에서 사전 제작한 기둥·보·슬라브·벽체 등의 콘크리트 부재로, PC 공법은 이런 부재를 현장에서 레고 블록처럼 조립하는 것을 뜻한다....
자금 압박에…기업 간 카드 결제 10조 급증 2025-04-22 17:32:28
2022년 레고랜드발(發) 채권시장 경색 이후 자금 유동성 압박을 경험한 기업들이 카드 결제로 몰리는 모양새다. 2022년(33조7000억원)과 2023년(34조8000억원)을 거쳐 불과 2년 새 40조원을 넘어섰다. 기업 간 카드 거래가 급증한 것은 업황이 악화한 산업 중심으로 대금을 카드로 결제하는 기업이 늘었기 때문이다. 통상...
"본질이 중요" 이마트, '노브랜드 전략'으로 화장품 시장 공략 2025-04-21 10:03:07
그룹 전 유통채널로 공급망을 확대했다. 계약 물량을 늘려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단량 통일, 기능 최적화, 디자인 단순화로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이마트는 노브랜드 전략을 화장품에도 적용한다.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