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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현대차의 꿈' 현실로…5억짜리 '세계 첫 수소 슈퍼카' 뜬다 2024-05-20 18:34:00
수소 분야의 리더라는 것을 대내외에 알리는 효과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T카 제작은 양산화 첫 단추를 끼웠다는 의미가 있다. T카에 각종 센서를 부착해 실제 도로를 주행하는 등 각종 성능을 검증하는 작업을 거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나온 오류와 문제점을 해결하면 곧바로 스펙이 확정된다. 모터 출력...
[ATD24] "360도 다면평가가 객관적?…인식에 기반해 부정확" 2024-05-20 11:52:07
성장, 발전하는 것을 알게 해야 한다고 했다. 리더를 평가하는 것은 그를 위한 것이지, 그를 판단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그는 “DDI 조사에 따르면 강사가 진행하는 트레이닝 과정, 전문적인 코칭, 발전이 필요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에 자기 계발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며 “높은 수준의 평가와 발전 프로그...
KAIST 경영대학, FT 선정 '2024 경영자과정 랭킹' 아시아 1위 2024-05-20 10:58:16
중간 관리자 대상의 혁신·변화관리과정(AIC), 공공기관의 글로벌 경쟁력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리더과정(GLP), 금융 및 핀테크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DFMP), 공공부문 ICT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공공혁신·E-Governance 고위과정(AeG) 등이 있다. 2024년...
[한경에세이] 거꾸로 된 조직도 2024-05-17 18:40:30
세대가 함께 일하는 포스트제너레이션 시대로, 리더는 세대 간 연결점(connector)이 돼야 한다. 구성원의 세대가 다양해졌으니 예전의 집체 교육 시스템보다는 개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게 할 수 있는 리더의 소통 기술이 더 중요하다. 소통 과정은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성장에 필요한 ‘작전타임’이어야 한다. 그런데...
동네 약사, 단골과 톡으로 썸 타더니…"3000만원 더 벌었어요" 2024-05-17 14:37:28
효과를 뒷받침한다. 경기대 일반대학원 연구진(박사과정 김진희·황미연)은 지난 3월 학회지 '식공간융합연구'를 통해 톡채널로 외식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 200명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연구 결과를 보면 톡채널을 이용할 경우 시간·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는 경제성과 최신 정...
방시혁 "민희진 악행, 시스템 훼손해선 안 돼" 탄원서 제출 2024-05-17 12:48:53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산업의 리더로서 신념을 갖고 사태 교정을 위해 노력 중이다. 즐거움을 전달해 드려야 하는 엔터 산업에서 구성원과 대중분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게 생각한다. 부디 이 진정성을 들어 가처분 기각이라는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민 대표와 하이브는 양측이 맺...
'아이랜드2 : N/a', 파트2 전 마지막 인원 조정…최종 탈락자는? 2024-05-16 19:29:12
모습이 담겼고, 리더 유사랑은 "실수는 이제 용납이 안된다"며 강한 승부욕을 불태웠다. 하지만 연습 과정에서 뭔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 듯 "팀이 진다고. 무대는 한 번이잖아"라며 오열하는 모습이 포착돼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유닛 배틀'의 대미를 장식할 크리에이티브 유닛간의 치열한 경쟁도 예고됐다....
[한경에세이] 조직은 리더의 크기를 넘을 수 없다 2024-05-16 18:54:20
진화 과정을 거쳐 유일하게 살아남은 호미닌 종이다. 무수한 절멸의 위기를 넘기고 현생 인류로 살아남은 것은 친사회적 능력과 집단 시너지 덕분이다. 집단 시너지의 핵심은 리더십이다. 리더십은 조직을 단순한 개체의 집합이 아니라 조화와 통합의 유기체로 결속시킨다. 리더가 집단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다. 늑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기술 콘퍼런스 'AWS 서밋 서울' 개막 2024-05-16 15:59:51
기업 및 정부 부처의 리더와 개발자, 일반인이 생성형 인공지능(AI) 및 업계 최신 동향과 AWS 서비스에 관해 소통·협업하고 배울 수 있는 자리다. 올해는 행사 10주년을 기념해 최대 규모로 마련됐다.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 혁신을 다루는 70개 이상의 고객사 세션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됐고 60개 이상의...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운영 중이다. 보리는 ‘보험의 리더’라는 뜻으로, 고객이 말한 내용을 스스로 인지해 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보리는 콜센터 이용 고객이 주로 요청하는 △보험계약대출 지급 및 상환 △계속보험료 즉시 출금 및 일회성 가상계좌 발급 △사고보험금청구를 위한 가상팩스 발급 △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