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가 두 달 연속 2%대 둔화…유가·공공요금 '최대 변수' [통계 인사이드] 2024-06-04 10:22:32
밥상 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보다는 3.0% 하락했지만, 작년 동월 대비로는 17.3% 오르면서 급등세를 보였다. 상승 폭은 8개월째 두 자릿수를 이어갔다. 특히 사과(80.4%)와 배(126.3%)를 중심으로 신선과실이 39.5% 상승하면서 4월(38.7%)에 이어 40%에 육박하는 급등세를 이어갔다. 작년 작황 부진에 따른...
5월 소비자물가 2.7%↑…석유류 최고상승률 2024-06-04 08:56:44
높은 수준이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2.2% 상승했다.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1% 상승했다. 밥상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 동월 대비 17.3% 올랐다. 신선채소가 7.5% 올라 한 자릿수대 상승률로...
5월 소비자물가 2.7% 상승…2%대 둔화흐름 속 '金과일' 여전(종합) 2024-06-04 08:48:28
최고치다. 밥상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신선식품 지수도 작년 동월 대비 17.3% 올랐다. 기상 여건이 나아지면서 신선채소가 7.5% 올라 한자릿수대 상승률로 둔화했지만, 신선과실 상승률은 39.5%로 불안한 흐름이 이어졌다. 가공식품도 2.0% 상승해 전체 물가상승률에 0.17%p 기여했다. 석유류 물가상승률은 3.1%로 나타나...
[속보] 5월 소비자물가 2.7% 상승…두 달 연속 2%대 2024-06-04 08:01:41
상승해 지난해 1월 4.1% 증가한 이후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2.2% 올랐고,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1% 상승했다. 밥상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 동월 대비 17.3% 올랐다. 김수영...
[2보] 5월 소비자물가 2.7% 상승…두달 연속 2%대 2024-06-04 08:00:06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1% 상승했다. 밥상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 동월 대비 17.3% 올랐다. 신선채소가 7.5% 올라 한 자릿수대 상승률로 내려왔지만, 신선과실 상승률은 39.5%로 불안한 흐름이 이어졌다. 공미숙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이번 달 석유류와 건강기능식품 등 가공식...
GS샵 "상상초월 특집 주문액 3천억원…화장지 100만롤 팔아" 2024-06-03 09:51:22
17일에는 '고등어밥상 순살 고등어'(14마리) 1만1천세트, 고등어 15만 마리를 팔았다. 상품군별로 보면 식품 주문액이 작년보다 50% 늘었다. 순살 고등어(64%)와 종가김치(5%) 등 반찬류 판매가 늘었고, 과일값 급등으로 '제스프리 키위' 주문액이 21% 증가했다. GS샵은 이달에도 고물가를 겨냥한 행사를...
"밥상 물가 낮춘다"…트레이더스 '푸드 페스티벌' 내일 개막 2024-06-02 06:00:01
"밥상 물가 낮춘다"…트레이더스 '푸드 페스티벌' 내일 개막 고물가에 대용량 인기…트레이더스 1∼4월 매출 8.6%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22개 전점에서 '트레이더스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매주 10개...
'집밥족 잡기' 경쟁…간편식 매출 급증 2024-05-27 07:20:31
선보인 11번가 장보기 서비스 '신선밥상'도 지난 2∼4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급증하며 전체 플랫폼 매출을 끌어올리는 효자 노릇을 했다. 올해 신선밥상은 매달 매출이 전달 대비 10∼20%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식품이 주력인 컬리는 올해 1분기 신선·가공식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창사 이래...
'집밥이 대세'…치솟는 외식물가에 유통가 식품판매 '날개' 2024-05-27 06:01:04
선보인 11번가 장보기 서비스 '신선밥상'도 지난 2∼4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급증하며 전체 플랫폼 매출을 끌어올리는 효자 노릇을 했다. 올해 신선밥상은 매달 매출이 전달 대비 10∼20%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식품이 주력인 컬리는 올해 1분기 신선·가공식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창사 이래 첫...
"한국 음식은 '비빔밥'만 있나요?" 우려에…'파격 결단' 2024-05-26 22:00:01
밥상을 형상화한 테두리로 대신했다. 새 BI를 통해 비빔밥 이미지를 벗어던진 것이다. 그간 비빔밥은 한식을 대표하는 메뉴로 꼽혀왔다. 과거 뉴욕타임스 전면 광고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올려질 정도로 주목받았다. 비비고 역시 "비비고 이름은 브랜드의 기본 철학인 '비빔'에서 유래한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