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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롯데 '꼴찌팀'의 반란…멱살 잡고 이끈 명장의 리더십[베이스볼 이코노미④] 2025-08-10 16:38:37
과거 경험으로 검증됐다. 그는 과거 두산 베어스 감독 시절 김현수, 양의지, 정수빈 등 당시에는 주목받지 못했던 신인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며 한국 야구의 간판 스타로 키웠다. 김현수는 육성 선수로 입단했지만 김 감독의 믿음 아래 ‘타격 기계’라는 별명을 가진 KBO리그 대표 타자로 성장했다. 김...
로얄살루트에서 티니핑으로, 2030의 놀이문화로 진화한 프로야구[베이스볼 이코노미③] 2025-08-10 12:12:02
베어스 홈 잠실야구장’ 같은 태그를 붙인다. LG 팬들은 ‘서울의 자존심 엘지 트윈스 홈구장’이라고 맞불을 놓는다. 원정팀 팬들도 가세한다. ‘기아가 승리한 잠실구장’, ‘한화가 이길 잠실야구장 3루응원석’ 같은 문구를 붙인 게시물이 넘쳐난다. 관람 자체가 콘텐츠가 되면서...
K팝 닮은 KBO, 야구 르네상스 이끈 5가지 키워드 [베이스볼 이코노미①] 2025-08-09 18:19:36
베어스는 나란히 118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수익 구조도 달라졌다. 그동안 모기업의 지원이 아니면 적자가 당연했던 스포츠에서 다양한 수익모델로 이익을 내는 어엿한 산업으로 발전했다. 과거 재벌의 사회공헌 성격이 강했던 구단 운영은 이제 콘텐츠 비즈니스로 업의 본질이 전환되고 있다. KBO리그 10개 구단이...
잠실을 지킨 번호…21번 박철순·9번 이병규·33번 박용택 2025-07-24 17:44:11
선수로 베어스의 첫 번째 한국시리즈에서 활약하며 팀의 첫 우승을 이끌었다. 특히 그가 기록한 단일 시즌 22연승은 현재까지도 깨지지 않는 한국 프로야구의 대기록이다. 불같은 투구와 다부진 체격, 그리고 ‘불사조’라는 별명은 그 자체로 두산 야구의 상징으로 남았다. 또 하나의 번호, 두산 베어스의 54번은 비운의...
최애 굿즈 입고, 원샷 치맥과 '찰칵'…이곳은 전국 최대 노래방 2025-07-24 17:39:19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는 지난해 각각 139만 명, 130만 명의 팬을 잠실로 끌어모았다. 관중석 풍경도 크게 바뀌었다. 형형색색의 유니폼, 스페셜 에디션 굿즈, 선수 얼굴이 인쇄된 부채와 손팻말 등 개성이 넘치는 응원 아이템이 응원석에 가득하다. 과거에는 홈 유니폼과 원정 유니폼 등 두 가지 유니폼을 입은 관중이 주를...
잠실야구장, 40년의 기억 2025-07-24 17:27:54
동거 잠실야구장은 두 개의 홈을 품고 있다.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다. 같은 구장을 40년 넘게 함께 쓴 두 팀은 세계 프로야구 역사에서도 드물다. 미국, 일본, 대만 어디를 봐도 한 구장을 두 팀이 정규 시즌 내내 공유하는 사례는 흔치 않다. 그런데 서울은 그렇게 하고 있다. 공존은 늘 경계 위에 있다. 더그아웃이...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운동, 요리, 춤, 외국어 여름방학에 도전해 보세요! 2025-07-21 02:49:10
야구다. 나는 야구를 좋아한다. 친구가 두산 베어스 팬인데 나도 같이 응원하면 좋겠다고 해서 야구장에 따라가게 됐다. 야구장에 가서 야구를 보니 집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고 신났다. 야구에 반하게 됐고 야구를 잘하고 싶어졌다. 아빠와 함께 공을 던지고 받는 걸 연습했는데, 실력이 많이 늘지 않아서 이번 여름...
[유튜브월드] 프로야구 인기에 유튜브 채널도 '올스타전' 2025-07-19 07:13:00
등 순으로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두산 베어스(25만8천명), SSG 랜더스(18만7천명), 키움 히어로즈(11만8천명), NC 다이노스(11만2천명), KT 위즈(10만8천명) 등 채널이 6~10위였다. KBO 채널 구독자는 35만4천명으로 집계됐다. 팬층이 두꺼워지고 유튜브를 통해 야구를 접하는 인구가 크게 늘다 보니 채널별로 제공하는...
삼성전자, 프로야구팀과 '갤럭시Z폴드·플립7' 공동 마케팅 2025-07-17 09:50:57
구단(삼성 라이온즈·KT 위즈·두산 베어스)과 연계해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 Z 폴드7·플립7'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부터 정규 시즌 기간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갤럭시 Z 폴드7과 함께하는 전용 좌석과 '갤럭시 홈런존'이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대화면의 폴드7이 설치된 루프탑...
'기네스북' 오른 이장우 호두과자, 잘 나간다더니… 2025-07-11 16:16:50
날 두타몰에서는 프로야구 명문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콜라보 팝업스토어도 동시에 오픈했다. 스포츠 팬들과 디저트 팬 모두를 겨냥한 이색 마케팅이다. 이번 협업에서는 특별 패키지 및 한정 굿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창제과는 배우 이장우와 푸드콘텐츠기업 FG가 공동 기획한 브랜드다. 지난해 10월 첫 매장을 열고...